+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온전한 생활의 원리 [하권.6-20]

- 4:8-9 -

 

종말로 형제들아 무엇에든지 참되며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무엇에든지 옳으며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며 무엇에든지 칭찬할만하며 무슨 덕이 있든지 무슨 기림이 있든지 이것들을 생각하라.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4:8-9)


본문에는 성도의 온전한 생활의 원리에 대하여 제시하고 있다. 온전 한 성도의 생활은 어떠한 삶인가? 

 

1. 온전한 생각을 해야한다. (4:8)

- 사람의 생각은 참으로 중요하다. 생각이 온전하지 못할 때 그 사람의 행동이 온전할 수 없고, 또 인격도 온전할 수 없다. 그러면 온전한 생각은 무엇인가?


무엇에든지 참되며

"그런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으로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니라." (4:25)


무엇에든지 경건하며 <그 실례>; 고넬로 (10:2)

"하나님이 죄인을 듣지 아니하시고 경건하여 그의 뜻대로 행하는 자 는 들으시는 줄을 우리가 아나이다." (9:31)


무엇에든지 옳으며

"오직 하나님의 옳게 여기심을 입어 복음 전할 부탁을 받았으니 우 리가 이와 같이 말함은 사람을 기쁘게 하려 함이 아니요 오직 우리 마음을 감찰하시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려 함이라." (살전2:4)


무엇에든지 정결하며

"내가 하나님의 열심으로 너희를 위하여 열심 내노니 내가 너희를 정결한 처녀로 한 남편인 그리스도께 드리려고 중매함이로다."(고후11:2)

 

무엇에든지 사랑할만하며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핍박하는 자 를 위하여 기도하라." (5:44)


무엇에든지 칭찬할만하며 <그 실례>; 디모데 (16:2)

"너희가 모든 일에 나를 기억하고 또 내가 너희에게 전하여 준대로 그 유전을 너희가 지키므로 너희를 칭찬하노라." (고전11:2)


무슨 덕과 기림이 있든지

무릇 더러운 말은 너희 입밖에도 내지 말고 오직 덕을 세우는데 소 용되는 대로 선한 말을 하여 듣는 자들에게 은혜를 끼치게 하라.”(4:29)

      

2. 온전한 행동을 해야 한다. (4:9)

-  온전한 사람이 되려면 온전한 행동이 있어야 한다. 그러므로 너희는 내게 배우고 받고 듣고 본 바를 행하라.’고 했다.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야 한다. (4:13)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 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까지 이르리 니" (4:13


말에 실수가 없어야 한다. (3:2)

"우리가 다 실수가 많으니 만일 말에 실수가 없는 자면 곧 온전한 사람이라 능히 온 몸도 굴레 씌우리라." (3:2)


믿음의 생각이 실제적 행동으로 나타나야 한다. (딤전4:16, 2:17)

<그 실례> ; 아브라함의 믿음과 그 행함 (2:20-22, 26)

"네가 네 자신과 가르침을 삼가 이 일을 계속하라 이것을 행함으로 네 자신과 네게 듣는 자를 구원하리라." (딤전4:16)

"이와 같이 행함이 없는 믿음은 그 자체가 죽은 것이라." (2:17)


그리스도인은 마땅히 그 배운 바를 삶속에서 구현해야만 한다. (요일3:18, 22)

"우리가 말과 혀로만 사랑하지 말고 오직 행함과 진실함으로 하자." (요일3:18)

"무엇이든지 구하는 바를 그에게 받나니 이는 우리가 그의 계명들을 지키고 그 앞에서 기뻐하시는 것을 행함이라." (요일3:22)

      

바울은 그리스도인들에게 ‘... 이것들을 생각하라. 배우고 받고 듣 고 본 바를 행하라 그리하면 평강의 하나님이 너희와 함께 계시리라.’ 고 했다.

1IMMANUEL 202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