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좋은 씨를 뿌려라. [하권.6-19]

- 6:7, 고후9:6-7 -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6:7),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 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고후9:6-7)


좋은 씨는 농부에게 있어서 토양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가 된다. 사도 바울은 농사 원리를 들어 신앙적 교훈을 말하였다.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6:7, 본문)

과연 우리는 어떤 좋은 씨를 뿌릴 것인가?

      

1. 의의 씨를 뿌리자.



 

의를 심는 것은 하나님을 바르게 믿고, 회개하고 돌아오는 거룩한 행위이다.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 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10:12)


긍휼의 열매는 의를 심었을 때 가능하다. 우리는 ''를 부지런히 뿌리자.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 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28:13)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 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1:9)

- 우리가 죄인이지만 모든 것을 회개하고 ''를 심으면 하나님께서 자비와 긍휼을 베풀어주신다.

     

2. 봉사와 선행의 씨를 뿌리자.


교회에서는 성령으로 봉사의 씨를 뿌려야 한다.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 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3:3)

    

사회에 대하여는 선행의 씨를 뿌려야 한다.

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너희를 악행 한다고 비 방하는 자들로 하여금 너희 선한 행실을 보고 권고하시는 날에 하 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벧전2:12)


선행은 상으로 돌아오고, 봉사는 하나님께서 갚아주신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22:12)

- 교회에서는 봉사의 씨를 뿌리고, 세상에서는 선행의 씨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3. 기도의 씨를 뿌리자.


성경에는 기도의 응답이 약속되어 있다. 믿음으로 기도하고 의심해 서는 안 된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 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1:5)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 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1:6)


믿음의 기도를 하면 반듯이 하나님께서 응답의 열매를 주신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그 대로되리라.” (11:24)

- 기도를 하면 응답이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이다. 심는 대로 거 둔다는 법칙처럼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있다. 그러므로 기도의 씨를 뿌리자.

      

4. 헌금의 씨를 뿌리자.


사도 바울은 헌금을 바치는 것을 심는 것으로 비유하여 말했다.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고후9:6-7, 본문)


헌금은 반드시 하나님 앞에 심는 축복의 씨앗이다. 결국은 축복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 <참조; 6:7, 본문>

-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헌금을 정직하게 바치는 자를 기억하시고, 반드시 축복하시는데, 천 배로 갚아 주신다. <참조; 20:6>


   부지런히 좋은 씨 곧 축복의 씨를 뿌리자. ‘의의 씨’, ‘봉사와 선행의 씨’, ‘기도의 씨’, ‘헌금의 씨를 뿌리자. 때가 되면 축복의 열매를 반드시 거두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