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씨를 뿌려라. [하권.6-19]
- 갈6:7, 고후9:6-7 -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갈6:7),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하는 말이로다 각각 그 마음에 정한대로 할 것이요 인색함으로나 억지로 하지 말지니 하나님은 즐겨 내는 자를 사랑하시느니라.”(고후9:6-7)
좋은 씨는 농부에게 있어서 토양 못지 않게 중요한 요소가 된다. 사도 바울은 농사 원리를 들어 신앙적 교훈을 말하였다. “사람이 무엇으로 심든지 ....”(갈6:7, 본문)
과연 우리는 어떤 좋은 씨를 뿌릴 것인가?
1. 의의 씨를 뿌리자.
⑴ 의를 심는 것은 하나님을 바르게 믿고, 회개하고 돌아오는 거룩한 행위이다.
“너희가 자기를 위하여 의를 심고 긍휼을 거두라 지금이 곧 여호와 를 찾을 때니 너희 묵은 땅을 기경하라.” (호10:12)
⑵ 긍휼의 열매는 의를 심었을 때 가능하다. 우리는 '의'를 부지런히 뿌리자.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 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 (잠28:13)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 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요일1:9)
- 우리가 죄인이지만 모든 것을 회개하고 '의'를 심으면 하나님께서 자비와 긍휼을 베풀어주신다.
2. 봉사와 선행의 씨를 뿌리자.
⑴ 교회에서는 성령으로 봉사의 씨를 뿌려야 한다.
“하나님의 성령으로 봉사하며 그리스도 예수로 자랑하고 육체를 신 뢰하지 아니하는 우리가 곧 할례당이라.” (빌3:3)
⑵ 사회에 대하여는 선행의 씨를 뿌려야 한다.
“너희가 이방인 중에서 행실을 선하게 가져 너희를 악행 한다고 비 방하는 자들로 하여금 너희 선한 행실을 보고 권고하시는 날에 하 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려 함이라.” (벧전2:12)
⑶ 선행은 상으로 돌아오고, 봉사는 하나님께서 갚아주신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일한 대로 갚아 주리라.” (계22:12)
- 교회에서는 봉사의 씨를 뿌리고, 세상에서는 선행의 씨를 통하여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자.
3. 기도의 씨를 뿌리자.
⑴ 성경에는 기도의 응답이 약속되어 있다. 믿음으로 기도하고 의심해 서는 안 된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 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약1:5)
“믿음으로 구하고 조금도 의심하지 말라 의심하는 자는 마치 바람 에 밀려 요동하는 바다 물결 같으니” (약1:6)
⑵ 믿음의 기도를 하면 반듯이 하나님께서 응답의 열매를 주신다.
“무엇이든지 기도하고 구하는 것은 받은 줄로 믿으라 그리하면 그 대로되리라.” (마11:24)
- 기도를 하면 응답이 있다는 것은 하나님의 약속이다. 심는 대로 거 둔다는 법칙처럼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이 있다. 그러므로 기도의 씨를 뿌리자.
4. 헌금의 씨를 뿌리자.
⑴ 사도 바울은 헌금을 바치는 것을 심는 것으로 비유하여 말했다.
“적게 심는 자는 적게 거두고 많이 심는 자는 많이 거둔다 ...”(고후9:6-7, 본문)
⑵ 헌금은 반드시 하나님 앞에 심는 축복의 씨앗이다. 결국은 축복의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이 된다. <참조; 갈6:7, 본문>
- 하나님께서는 믿음으로 헌금을 정직하게 바치는 자를 기억하시고, 반드시 축복하시는데, 천 배로 갚아 주신다. <참조; 출20:6>
부지런히 좋은 씨 곧 축복의 씨를 뿌리자. ‘의의 씨’, ‘봉사와 선행의 씨’, ‘기도의 씨’, ‘헌금의 씨’를 뿌리자. 때가 되면 축복의 열매를 반드시 거두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