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동역하는 자 [하권.8-35]

- 고전3:9 -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집이니라." (고전3:9)


복음의 일꾼은 독단적인 행동이 있을 수 없다. 오로지 주가 되신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 움직여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교회의 일꾼들은 서로 동역하여야 한다.


1. 하나님과 동역하라. (고전3:9)


우리는 하나님의 동역자들이요 너희는 하나님의 밭이요 집이니라.”(고전3:9)

성경에 보면 제사장, , 선지자, 사도, 감독, 집사 등 모든 일꾼들은 한결같이 주가 되시는 하나님과 동역을 하였다.


하나님과 동역한 자들은 한 사람도 실패한 일이 없었다참조; 11:1-39

하나님과 동역자로서의 구비 조건이 있다.

하나님 앞에 모든 죄를 청산할 것이다. (22:21-23)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할 것이다. (12:1-4)

하나님께 절대 순종할 것이다. (22:1-18)

하나님께만 의지하고 기도할 것이다. (32:24-32, 39:2-3, 22-23)

오직 하나님의 율법만 지킬 것이다. (1:7-9, 6:27)

하나님을 높일 것이다. (4:8-9)

하나님을 앙망할 것이다. (40:30)

신앙의 절개를 지킬 것이다. (3:27-30)

자기의 사명을 감당할 것이다. (6:22-28)

하나님을 가까이 할 것이다. (4:8)


세상에서 동업자 관계는 성공보다 실패 확률이 많다. 그러기에 "부 자간에도 동업하지 말라."라고 하였다. 그러나 하나님과 동업하면 실패 없는 성공자가 된다.

 

2. 목회자와 동역하라. (6:6)


가르침을 받는 자는 말씀을 가르치는 자와 모든 좋은 것을 함께 하라.” (6:6)


하나님은 교회에 말씀을 가르치는 목회자들을 세워 주셨다.(20:20-21)

유익한 것은 무엇이든지 공중 앞에서나 각 집에서나 꺼림이 없이 너희에게 전하여 가르치고, 유대인과 헬라인들에게 하나님께 대한 회개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 대한 믿음을 증거한 것이라.”(20:20-21)


그리고 가르침을 받는 자로 교회의 성도(직분자)들을 불러 세우셨다.


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일에 충성할 때에 목회자와 함께 동역해야 한다.

목회자는 성도들의 영혼과 가정과 사업과 모든 것을 위해 기도하는 자이다.

초대교회 집사들은 사도들의 목회사역에 동역하기 위해 선출되었다. (6:1-2)

브리스길라와 아굴라 부부도 바울과 함께 고린도 교회를 개척하였다. (18:1-4)

뵈뵈 여집사도 바울의 동역자(보호자)이었다. (16:2)

여호수아는 모세와 함께 하나님의 일에 충성하였다. (1:1-3)

아론과 훌도 모세와 함께 하나님의 일을 위하여 동역하였다.(17:8-16)


오늘날 성도들이 목회자들과 동역하는 교회에 은혜가 넘치고 있다.

 

3. 동료 일꾼들과 동역하라. (고전12:27, 6:2)


너희는 그리스도의 몸이요 지체의 각 부분이라.” (고전12:27)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6:2)


성경에는 교회 안에 모여든 모든 성도들을 한 지체라고 하였다.

교회는 한 몸이기 때문에 모두가 그리스도의 지체들이다.

따라서 각자의 역활은 달라도 목적은 주께 영광 돌리는 것이다.

그러므로 상호 관계가 잘 유지되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서로가 동역자 의식을 가져야 한다.


교회 안에 그 어떤 직분이나 개인도 무시되어서는 안 된다. 그들은 모두가 같은 동역자들이다. 역할이 다를 뿐이지 궁극적으로는 하나인 것이다.

 

우리는 주님의 몸된 교회의 지체로서 서로를 존귀하게 여기며 동역해야 한다. 하나님과 동역하며, 목회자와 동역하며, 또 서로 직분을 따라 동역해야 한다.

네 사람이 중풍병자인 친구를 침상에 누인 채 예수님 앞에 달아 내린 사건을 기억할 것이다. 그들 네 사람은 한 목적을 가지고 똑같이 수고하였다(2:1-12).


............................................


주를 부르는 자들과 함께

디모데후서 2:22 -

 

디모데후서 2:22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


서언

 

우리는 귀한 세월 동안에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1. 자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사도행전 15:8-9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와 같이 저희에게도 성령을 주어 증거하시고,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나 우리나 분간치 아니하셨느니라.

 

(1)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라는 말은 참 교회의 모습을 보인다.

- ‘깨끗한 마음은 모든 죄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만 진실하게 믿는 마음이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교회를 사랑하고모든 미움을 버리고 서로 사랑하며자신의 믿음의 성장을 위하며또 다른 이들의 믿음의 성장을 위하는 자이다이런 마음으로 주를 부르는 자들이 모인 곳이 참된 교회이다.

 

(2) 참된 교회는 이런 마음으로 주의 이름을 부르면서 모여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가지기를 힘써야 한다.

의는 모든 죄와 불의와 악에 반대되는 말이다.

의는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는 행위를 말한다의는 성경적 행위이다그것은 세상 표준이나 세상 사고방식에 따른 행위와 다르다.

 

또 우리는 사랑을 실천하기를 힘써야 한다.

주께서는 우리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명령하셨다(요 13:34).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다사랑은 모든 윤리적 선을 포함하는 가장 고상한 덕이며 우리가 영원히 간직해야 할 성품이다천국에서도 우리는 서로 사랑할 것이다.

 

또 우리는 화목하기를 힘써야 한다.

우리 속에는 교만한 마음과 남을 미워하는 마음이 없어야 한다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본받아 온유하고 겸손해야 한다(마 11:29).

 

또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고 용서하려 해야 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순수하게 부르는 모든 직분자들과 성도들은 다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구해야 한다.


주께서 귀히 쓰는 그릇은 교리적으로사상적으로 깨끗할 뿐 아니라윤리적으로인격적으로도 깨끗하고 온전해야 한다주께서는 이런 그릇들을 교회에서 크게 들어 사용하실 것이다.

 

2. 주님의 이름을 불려야 한다.

하나님의 뜻을 알고 이루기를 소원해야 한다.

 

사도행전 2:21, 로마서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⑴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계시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확신하여야 한다.

우리는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기만을 힘써야 한다.

 

참된 믿음은 성경말씀을 통해 온다.

우리는 성경을 열심히 읽고 듣고 배우고 묵상함으로써 견고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⑵ 자신에게 대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기를 소원해야 한다.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4: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3. 주님을 부르는 자들과 함께스스로 믿음으로 기도해야 한다.

 

◈ 기도 하나님과 성도간의 교제대화를 말한다성도는 하나님께 예수님의 이름으로 찬양과 경배(4:34; 119:164; 150:2), 감사(4:6; 살전5:18), 죄의 회개(6:5; 요일1:9), 간구(딤전2:1-3), 서로를 위한 기도(5:15)를 드린다그리하면 하나님은 성도의 기도를 들으시고하나님의 뜻을 보여 주시고성도의 간구에 응답하신다.

기도는 성도의 영적 호흡이며하나님의 자녀들만이 가지는 특권이다.

 

⑴ 스스로 기도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그의 권능을 나타내신다.

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로마서 15:30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⑵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에 기도로 하나님께 아뢰어야 한다.

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결언

 

우리는 귀한 세월을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으로 살아야 한다.

주님은 우리들이 복된 삶을 살 수 있도록 항상 인도하신다곧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시려고 모든 죄를 사하시고 깨끗하게 하신다.

또 유혹하는 어두움의 세력을 이길 지혜와 힘을 더하여 주신다그리고 믿음으로 성도들과 함께 기도 하는 자들에게 성령의 권능을 나타내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