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의 축복 [하권.8-32]
- 살전2:9-13 -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느니라.” (살전2:13)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회의 성도들을 생각할 때마다 기쁨을 얻었다. 또 그는 그 성도들로 인하여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하게 되었다.
그로 인하여 바울은 전도자들의 복음 전도로 인하여 서로가 받게 되는 축복에 대하여 증거하였다.
1. 전도자는 하나님께 감사하게 된다.
⑴ 전도자의 감사는 수고와 애씀이 있은 후에 온다.
○ 눈물을 흘리며 씨를 뿌리는 자만이 기쁨으로 단을 거두게 된다. ◎ 참조; 시126:6
“형제들아 우리의 수고와 애쓴 것을 너희가 기억하리니 너희 아무 에게도 누를 끼치지 아니하려고 밤과 낮으로 일하면서 너희에게 하 나님의 복음을 전파하였노라.” (살전2:9)
⑵ 전도자의 감사는 거룩한 생활에 의해 가능하다.
○ 거룩하지 못한 전도자는 기쁨의 요소를 거의 가지지 못한다. ◎ 참조; 벧전1:15-16
“우리가 너희 믿는 자들을 향하여 어떻게 거룩하고 옳고 흠없이 행 한 것에 대하여 너희가 증인이요 하나님도 그러하시도다. 너희도 아 는 바와 같이 우리가 너희 각 사람에게 아비가 자기 자녀에게 하듯 권면하고 위로하고 경계하노니, 이는 너희를 부르사 자기 나라와 영 광에 이르게 하시는 하나님께 합당히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살전2:10-12)
⑶ 전도자는 감사를 하나님께 드린다.
○ 그들은 복음의 능력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감사를 드렸다. ◎ 참조; 고전9:16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 (살전2:13, 본문)
“첫째는 내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을 인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 (롬1:8)
⑷ 전도자의 감사는 계속적인 성격을 가진다.
○ 우리는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은혜를 계속적으로 받으므로 주님 께 감사하는 것을 멈출 수가 없다. ◎ 참조; 고전1:4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 (살전2:13, 본문)
“형제들아 우리가 너희를 위하여 항상 하나님께 감사할지니 이것이 당연함은 너희 믿음이 더욱 자라고 너희가 다 각기 서로 사랑함이 풍성함이며” (살후1:3)
2. 전도자가 전하는 복음을 믿는 자는 다 구원을 받는다.
◎ “하나님의 지혜에 있어서는 이 세상이 자기 지혜로 하나님을 알지 못 하는 고로 하나님께서 전도의 미련한 것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 기를 기뻐하셨도다.” (고전1:21)
⑴ 그들은 전도자가 전하는 복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는다.
“ ... 우리에게 들은바 하나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 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 (살전2:13, 본문)
⑵ 그들은 전도자가 전하는 복음을 마음을 열고 청종한다.
“우리가 기도처가 있는가 하여 문밖 강가에 나가 거기 앉아서 모인 여자들에게 말하더니, 두아디라성의 자주 장사로서 하나님을 공경하 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들었는데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 의 말을 청종하게 하신지라.” (행16:13-14)
⑶ 그들은 전도자가 전하는 복음을 듣고 회개하고 구원을 받는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속에서 역사하느니라.” (살전2:13, 본문)
“저와 그 집이 다 세례를 받고 우리에게 청하여 가로되 만일 나를 주 믿는 자로 알거든 내 집에 들어와 유하라 하고 강권하여 있게 하니라.” (행16:15)
“저희가 이 말을 듣고 마음에 찔려 베드로와 다른 사도들에게 물어 가로되 형제들아 우리가 어찌할꼬 하거늘,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 그 말을 받는 사람들은 세례를 받으매 이 날에 제자의 수가 삼천이나 더하더라.” (행2:37-41)
♡ 하나님의 최대 관심사는 죄인 된 인간들이 구원을 받는 것이다. 그래서 하나님은 인간들을 구원하시려고 자기의 독생자를 이 세상에 구주 그리스도로 보내셨다.
누구든지 그에게 가장 중요한 일은 자신이 구원을 받는 것이다. 그러므로 구원의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야 말로 하나님께 가장 큰 칭찬과 상급을 받게 된다. 우리도 앞서간 전도자들을 본받아 누구에게나 담대하게 복음을 증거하자. ◎ 참조; 행4:5-31
................................................................................
전도자의 축복
(막10:28-31, 마19:27-30)
예수님께서 예수님과 그 복음을 위하여 헌신하는 사람에게 사명과 함께 그에 합당한 축복을 주십니다. 제자들에게 다음과 같은 복을 약속하셨습니다.
1. 금세에 있어 백배의 축복을 주십니다.
예수님과 그 복음을 위하여 버리면, 집이나 전토와 형제 자매와 자식을 백배로 받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 결코 공짜가 없습니다. 몸을 바치면 건강축복을 받고, 시간을 드리면 영생을 얻고, 물질을 드리면 백배로 받습니다.
2. 핍박을 겸하여 받습니다.
핍박을 받는 자는 복이 있나니 천국이 저희들의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에게 칭찬받는 사람은 화가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눅6:26). 고난 받는 것을 이상히 여기거나 두려워하거나 부끄러워하지 마십시오. 예수님도 가는 곳마다 대적자가 있었습니다.
3.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습니다.
복음을 다른 사람에게 전해 보십시오. 하나님이 살아서 역사하시는 것을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구원의 확신이 생깁니다. 믿음으로 믿음에 이르게 합니다. (롬1:17).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입니다.
4. 열두 보좌에 앉아 열두 지파를 심판할 권세를 주십니다.
문제는 “언제”(when)입니까? “인자가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을 때”입니다.(마19:28). 지금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나라가 왔을 때입니다. 하나님의 보좌 앞에 설 때 주시는 상급입니다.
지금 현세에서 권세를 잡으려고 하면 안 됩니다. 요한의 형제처럼 지금 높은 자리에 앉으려고 하면 안 됩니다. 그날에 하나님이 상급으로 주시는 것입니다.
5. 금 면류관을 받습니다.
성경에 다섯 가지 면류관을 말씀하고 있습니다. 믿음을 지키고 달려갈 길을 다 달려간 사람에게 주시는 의의 면류관이 있습니다(딤후4:8). 시험을 끝까지 참고 견딘 자에게 주시는 생명의 면류관이 있습니다(약1:12). 사역을 잘 감당한 자에게 주시는 영광의 면류관이 있습니다(베전5:4). 마지막으로 예수님이 쓰고 계신 금면류관이 있습니다.(계14:14).
전도자에게 주시는 면류관은 무슨 면류관일까요? 금 면류관입니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들은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빛나리라.”(단12:3). 바울이 빌립보 교인들에게 나의 기쁨이요 나의 면류관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빌4:1). 데살로니가 교인들에게 나의 자랑의 면류관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살전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