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별과 같이 비취리라. [하권.8-33]

- 12:1-3, 10:15 -

 

 지혜 있는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빛날 것이요.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한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리라.” (12:3)

보내심을 받지 아니하였으면 어찌 전파하리요 기록된바 아름답도다. 좋은 소식을 전하는 자들의 발이여 함과 같으니라.” (10:15)

 

           계시록22:16에 예수님을 새벽 별이라고 했다. 예수님은 가장 빛나는 별이라는 의미이다.

본문에는 지혜가 있어서 많은 사람을 하나님께로 돌아오게 한 자는 궁창의 빛과 같이’, ‘별과 같이영원토록 비취리라고 했다.

 

1. 이 세상에서 별과 같이 비취는 것은 무엇인가?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은 사람사람의 영원한 생명이다.

사람이 만일 온 천하를 얻고도 제 목숨을 잃으면 무엇이 유익하리 요 사람이 무엇을 주고 제 목숨을 바꾸겠느냐.” (16:26)

, 금강석, 진주가 귀하다, 혹은 돈, 명예, 지위, 학식이 귀하다. 하지만 인간의 생명 곧 불멸의 영혼보다 더 귀한 것은 없다.

현대 문명이 인간의 인격을 무시하고 인간을 기계시하는 경향이 있는데 그것이야말로 잘못되고 헛된 사상이다.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며, 그 사람의 영혼을 구원하는 일은 이 세상에서 별과 같이 비취는 것이다. (본문)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하나가 회개하면 하늘에 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을 인하여 기뻐하는 것보다 더 하리라.” (15:7)

암부로스라고 하는 목사는 매우 품행이 불량한 청년을 만나서 그를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였다. 그후에 그가 위대한 신학자(성 어거스 틴)가 되었고 유럽의 1천년 역사를 이끈 귀한 인물이 되었다.

한 교인이 미국 시카고에서 양화점 직공에게 관심을 가지고 드나들 면서 교회로 인도했더니 그 소년이 그후에 많은 사람들을 옳은 데 로 돌아오게 한 유명한 전도자(무디)가 되었다.

 

2. 누가 별과 같이 비취는 일을 할 것인가?


지혜 있는 자이다.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이다. (본문)

지혜 있는 자는 사람을 얻는다.

의인의 열매는 생명나무라. 지혜 있는 자는 사람을 얻느니라.”  (11:30)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지혜(고전1:24)’라고 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세상을 구하려 오신 일, 십자가의 죽음과 부활로 만인을 죄와 죽음에서 구원한 일은 최고의 지혜이었다.

우리는 하나님께 그 지혜를 구해야 한다.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 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1:5)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너희는 사람을 낚는 어부가 되리라.” 하셨다.

내가 다른 사람을 낚으려면 그전에 내 자신이 주님의 제자가 되 어야 한다.

대머리 약장수가 머리털 나는 약 광고를 아무리 해도 약 사가 는 사람이 없을 것이다.

가장 귀한 것은 고귀한 그리스도의 성품과 그리스도인의 생활이다.

별이 조용한 가운데 비치는 것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무언의 감 화를 줄 것이다.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내 모친과 내 동생들은 곧 하나님 의 말씀을 듣고 행하는 이 사람들이라 하시니라.” (8:21)

 

3. 언제 어디서부터 그 일을 시작할 것인가?


벌써 내 속에 그 착한 일은 시작되었다.

너희 속에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 실 줄을 우리가 확신하노라.” (1:6)


가까운 데서부터 시작하면 된다. (1:35-51, 4:27-42)

안드레가 예수님을 만난 후 제일 먼저 전한 이는 자기 형인 시몬 베드로였다.

빌립이 예수님을 만난 후 먼저 찾아가서 전한 이는 친구인 나다 나엘이었다.

사마리아 여인이 예수님을 만난 후 즉시 자기의 동리 사람들에게 가서 전했다.

 

우리들의 교회는 세상에 빛을 발하는 교회가 되어야 한다. 그렇게 되려면 자기 자신이 먼저 별과 같이 비취는 자가 되어야 한다.

지혜로운 자 곧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돌아오게 하는 자는 별과 같이 영원토록 비취일 것이다.


.......................................


보다 더 귀한 복

- 누가복음 10:17-24 -

샬롬선교회

 

17. 칠십 인이 기뻐 돌아와 가로되 주여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 18. 예수께서 이르시되 사단이 하늘로서 번개같이 떨어지는 것을 내가 보았노라. 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20. 그러나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 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 하시니라

 

21. 이 때에 예수께서 성령으로 기뻐하사 가라사대 천지의 주재이신 아버지여 이것을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는 숨기시고 어린아이들에게는 나타내심을 감사하나이다 옳소이다 이렇게 된 것이 아버지의 뜻이니이다. 22.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이 누군지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는 아버지가 누군지 아는 자가 없나이다 하시고, 23. 제자들을 돌아보시며 종용히 이르시되너희의 보는 것을 보는 눈은 복이 있도다. 24.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많은 선지자와 임금이 너희 보는 바를 보고자 하였으되 보지 못하였으며너희 듣는 바를 듣고자 하였으되 듣지 못하였느니라.

 

서언

 

예수님 당시에 많은 사람들이 그가 누구신지 알지 못하였듯이말씀이 온 세계에 전파되고 있는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지 못하고 있다하나님의 아들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구원을 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그러므로 우리는 구주이신 예수님을 온전히 믿음으로 무엇보다 더 귀한 복을 받아야 할 것이다

 

[요한복음 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본문강해

 

1. 70인 제자(전도자)들의 보고. [본문누가복음 10:17-20]

 

보내진 제자들이 "기뻐 돌아와예수님께 보고했다그 보고의 내용은 "주의 이름으로 귀신들도 우리에게 항복하더이다."라는 것이었다그러나 예수님은 "귀신들이 너희에게 항복하는 것으로 기뻐하지 말고너희 이름이 하늘에 기록된 것으로 기뻐하라"라고 말씀하셨다.

 

[17-18] + 제자들의 전도를 통해 사탄의 권세 아래 있는 자들이 구원을 받았다.

사람들은 죄와 사탄의 권세 아래 살다가 영원한 지옥 형벌을 받을 수밖에 없었으나전도를 통해 구원받고 천국 백성이 된다전도는 세상에서 이웃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귀하고 복된 일이다.

 

[19] + 이 세상에서 구원받은 성도를 해할 자는 아무도 없다.

성도는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고 영원한 생명을 얻었다이 세상의 그 무엇도 성도들에게서 이 영원한 생명을 빼앗을 수 없다주께서는 저희를 내 손에서 빼앗을 자가 없느니라”(요 10:28)라고 말씀하셨다.

 

[20] + 성도의 기쁨의 이유는 그의 이름이 천국에 기록된 것이다.

죄를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은 자들은 그들의 이름이 천국에 기록된다그것은 성도가 주 안에서 항상 기뻐할 수 있는 원천적인 이유가 된다.(빌 4:4; 살전 5:16)

 

2. 구원에 관한 지식의 신비와 복 [본문누가복음 10:21-24]

 

예수님은 제자들을 돌아보시며 종용히 이르시되, "너희의 보는 것을 보는 눈은 복이 있도다"라고 말씀하셨다이 말씀에서 "보는 눈"이란이 비의(秘儀)를 아는 자이 비의를 경험하도록 허락받은 자를 뜻한다여기서 ""이란 존재 전체를 나타내는 히브리적인 표현이다.

 

[21] + 하나님께서는 구원의 지식을 세상에서 지혜롭고 슬기 있는 자들에게 숨기시고 어린아이들에게 나타내셨다.

어린아이는 연령적으로 어린아이들도 되겠지만영적으로 어린아이처럼 순진한 자들을 가리킨다하나님께서 이렇게 하시는 것은 아무도 자랑치 못하게 하시기 위함이다구원은 하나님의 복음을 어린아이처럼 단순하게 받아들이고 믿는 자들에게 주어지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하나님께서는 전도의 미련한 방법으로 믿는 자들을 구원하시기를 기뻐하셨다.

 

[22] + 구원의 참 지식은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에게 주어진다.

예수님은 구원의 방법만 제시하고 구원의 결정권은 사람에게 맡겨두시는 분이 아니고실제로 죄인을 죄에서 구원해내시는 구주이시다예수님은 죄인의 어두운 마음에 깨달음을 주셔서 그들로 하여금 죄를 회개하고 예수님을 믿게 하신다.

 

[23] + 구원의 복은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복이다.

구원은 세상에서 불행의 근본적 원인인 죄의 문제를 해결한다구원은 예수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죄 씻음을 받음과 그 결과로 얻는 부활과 영생을 포함한다구원은 이 세상의 그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귀한 복이다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는 구원은 이 세상에서 가장 귀한 복이다.

 

결언

 

예수님께서는 육신의 병을 고쳐 주실 뿐만 아니라죄를 용서하시고 구원을 받게 해주셨다하나님은 구원을 받은 자들이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육적인 축복과 영적인 축복하늘의 축복과 땅의 축복을 다 받고 행복하게 살기를 원하신다.

 

[이사야 61:10] 내가 여호와로 인하여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인하여 즐거워하리니이는 그가 구원의 옷으로 내게 입히시며 의의 겉옷으로 내게 더하심이신랑이 사모를 쓰며 신부가 자기 보물로 단장함 같게 하셨음이라.

 

우리는 주님 안에서 영적으로나 육적으로 축복을 받아서 좋은 일을 많이 해야 한다그리고 우리는 약속하신 축복을 주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 한다.

 

[요한3서 1:2] 사랑하는 자여네 영혼이 잘 됨같이네가 범사에 잘 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