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예수 그리스도의 증인 [하권.8-23]

- 1:8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1:8)

 

신약성경에서 유일하신 참 하나님에 대하여 최대의 증거를 하신 분은 예수님이시며(3:3234, 1:2), 하나님께서도 예수님이 사랑하는 자신의 아들이심을 증거하셨다(3:17, 2:22).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의 제자가 된 우리도 예수 그리스도와 복음을 증거하는 자들이다(15:27, 5:32).

 

. 증인의 임명


내게로 오라.”(11:28)고 하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의 초청을 듣고 새로운 인생의 길로 들어선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15:16)라고 하시는 말씀을 듣고 따르기를 결심한다.

 

. 증인의 동력


모든 그리스도인은 성령이 임함으로 말미암아 힘 있는 증인이 된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 내 증인이 되리라.” (1:8)

 

3.증인의 사명


증인의 사명은 행26:18에서 잘 볼 수 있다.

그 눈을 뜨게 하여유일하신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음으로

어두움에서 빛으로빛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므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하나님의 권능과 성품에 참여하고

죄 사함을 받고하나님께 의롭다함을 받고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을 얻게 하리라.”하나님 나라의 거룩한 백성이 된다.

바울에게 주어진 증인의 사명은 지금도 변함없이 우리들에게도 주 어져 있다. 바울은 이 사명으로 인하여 고난을 참았고 생명까지도 버렸다.

 

. 증인의 훈련

좋은 증인이 되기 위해서는 영적, 성경적, 그리고 실제적 훈련이 필 요하다.


영적 훈련이란, 바울이 롬1:1416에 말한 내가 빚진 자라.”, “ 나 는 할 수 있는 대로... 복음 전하기를 원하노라.”, “내가 복음을 부끄 러워하지 아니하노니...”라고 한 말씀으로 잘 알 수 있다.

성경적 훈련이란, 성경이 밝히고 있는 구원의 네 가지 원칙(하나님 의 사랑, 인간의 죄, 그리스도의 구원, 그리고 회개와 신앙에 대하여) 을 대상자의 영적 필요에 따라 강조점을 조정하면서 구원으로 인도 받도록 하는 것이다.

실제적 훈련이란, 표현력, 사고력 그리고 적응력에 대한 3가지 국면 의 훈련으로 많은 체험을 쌓아 올려 가는 것이다.

 

. 증인의 기술


증인이 개인 전도를 하는데 있어서 단 하나의 절대적 방법이라고 하는 것은 없다. 하나님의 그 일을 자신의 주권으로 진행하시기 때 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증인은 전도의 방법이나 기술보다는 성령의 구체적 인 인도에 따르도록 항상 성령으로 충만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를 위해서는 항상 기도가 선행되어야 한다.

 

. 증인의 승리


바울에게는 항상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이기게 하시고 우리로 말미암아 각처에서 그리스도를 아는 냄새를 나타내시는 하나님께 감사하노라. ...”(고전2:1417)라고 하는 승리를 맛보는 확신을 가지 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