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선지자의 능력 [하권.8-19]

- 1:4, 9 -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 여호와께서 그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 (1:4, 9)


선지자가 일하는데 가장 중요한 도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하나님의 말씀은 성경 전체를 통하여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힘으로 두드러지게 나타나 있다. 하나님의 말씀은 그의 종(선지자)들을 통하여 인간 위에 군림하는 최고의 능력이었다. <참조; 49:2-3>

 

내 입을 날카로운 칼 같이 만드시고, 나를 그의 손 그늘에 숨기시며 나를 갈고 닦은 화살로 만드사 그의 화살통에 감추시고, 내게 이르시되 너는 나의 종이요. 내 영광을 네 속에 나타낼 이스라엘이라 하셨느니라.” (49:2-3)

 

1. 말씀의 위탁 (1:4, 9, 본문)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니라.”, “그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내게 이르시되” (1:4, 9)라는 말씀은 선지적 위탁을 나타낸다.


그 위탁은 무엇보다도 개인적인 위탁을 의미한다.

택하시고 부르신 자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임함을 알리고 느끼게 하기 위하여 선지자에게 큰 힘과 영감이 주어졌다.

선지자가 자신에게 하나님의 말씀이 위탁된 것을 확신한다면, 그 는 얼마나 힘 있고 안정되며 만족스러울 것인가?


그것은 또한 직접적인 전달을 의미한다.

메세지로 말미암아 소명이 드러나게 되고, 전달하는 것으로 말미 암아 위탁받은 사실이 드러난다.

우리가 성령과 능력을 증거하기 위하여 말한다면 우리의 메세지 는 하나님으로부터 와야 한다.

 

2. 말씀의 교제 (15:16)

만군의 하나님 여호와시여 나는 주의 이름으로 일컬음을 받는 자라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먹었사오니 주의 말씀은 내게 기쁨과 내 마음 의 즐거움이오나” (15:16)


그 말씀은 받았음에 틀림없다.

내가 주의 말씀을 얻어먹었사오니라는, 말씀이 음식처럼 표현되 는 것이 성경에서 자주 발견된다. (23:12, 3:1, 벧전2:2)

하나님의 진리는 영적으로 성숙한 이들에게 필요한 단단한 음식 으로도 자주 언급된다. (고전3:2, 5:12)


그 말씀은 경험되어져야 한다.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명확한 메세지를 소유한 것에 대한 자각은 끊임없는 기쁨의 근원이 된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지식은 정적인 삶에 스며든 지식이요, 영적 인 삶까지 영향을 미치는 지식이요, 헌신과 봉사에로 우리의 의지 를 감화시키는 지식이다.

 

3. 말씀의 강권 (20:9)

내가 다시는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그 이름으로 말하지 아니 하리라하면 나의 중심이 불붙는 것 같아서 골수에 사무치니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20:9)


큰 유혹을 의식하게 된다. - ‘...여호와를 선포하지 아니하며 ...’

선지자들도 우리와 같은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면 큰 위로가 된다.

선지자들도 다시는 하나님을 증거하고 싶지 않은 유혹을 느꼈다.

목회자에게도 침묵하고 싶은 이런 유혹은 아주 번번하게 일어난다.


그러나 큰 힘을 느끼게 된다. - ‘나의 중심이 불붙는 것 같아서 ...’

선지자의 마음속에 있는 말씀은 불처럼 하나님과 그의 의무에 대하여 강한 확신을 느끼게 하여 준다.

목회자도 말씀을 선포하지 않고 침묵하고 싶을 때 그 안에서 불 붙는 것 같은 말씀의 강권하심을 느끼게 된다.


그때 가서야 큰 성과를 느끼게 된다. - ‘답답하여 견딜 수 없나이다.’

말씀으로 인한 압박이 모든 적의와 위험, 고난, 좌절감, 두려움을 이기게 했다.

마음속에서 불이 역동하기 시작하면, 그 선지자는 말하지 않을 수 없었다.

주님의 제자 베드로도 나는 말하지 않을 수 없다.(4:20)”고 했다.

 

오늘날, 목회자들이 옛날 선지자들과 같이 하나님과 성경만을 가까이 하려 하고, 그 말씀에 영감을 주신 그분의 빛과 은혜를 구한다면, 그로인하여 영적인 축복이 임하며, 큰 능력이 나타날 것이다.

 

그 목회자들은 저는 하나님의 사람, 저는 하나님의 사자입니다.”라고 스스로 하나님께 고백하며 기뻐하게 될 것이다.


1IMMANUEL 209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