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IMMANUEL 2089.jpg : 제자가 계속할 일


제자가 계속할 일

- 5:42 -

 

저희가 날마다 성전에 있든지 집에 있든지 예수는 그리스도라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니라.” (5:42)

 

예수님은 아버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착한 일을 행하시고, 하나님의 나라의 일을 가르치시면서 열심히 전도하셨다.

예수님의 제자들도 예수님의 행하심과 가르치심을 항상 기억하고, 그분의 뜻을 따라 착한 일을 행하며, “예수는 그리스도이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시다.”라고 가르치기와 전도하기를 쉬지 아니하였다.

 

인자가 온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려함이니라.” (19:10)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1:38)

 

1. 가르치기

원리: 제자로서의 신앙생활을 살아간다. - 말씀과 기도 (6:4)

말씀: 교회의 강단을 중심으로

기도: 정시로 기도한다. 성령의 인도로 기도한다.

(6:4) 우리는 기도하는 것과 말씀 전하는 것을 전무하리라.


내용: 예수는 그리스도이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5:42, 16:16)

복음 메시지

주간 메시지

성경공부 교재 (임마누엘 선교회 발행)


방법: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들에게 부탁한다. (딤후2:2)

자신을 가르친다. - 성도의 교제 (교회; 예배, 신학교, 선교회)

교사로서 다른 사람을 가르친다. - 성경공부 (미숀홈; 신앙간증)

충성된 일꾼에게 부탁한다.

(딤후2:2) 또 네가 많은 증인 앞에서 내게 들은 바를 충성된 사람 들에게 부탁하라 저희가 또 다른 사람들을 가르칠 수 있으리라.

 

2. 전도하기

원리: 주님의 은혜 안에서 열매를 맺는다. (15:5, 16)

주님 안에 거한다.

주님의 이름으로 기도한다.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 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

(15:16)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 웠나니 이는 너희로 가서 과실을 맺게 하고 또 너희 과실이 항상 있게 하여 내 이름으로 아버지께 무엇을 구하든지 다 받게 하려 함이니라.


내용: 예수는 그리스도이시오,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5:42, 16:16)

십자가 (2:15-16) - 하나님의 의 (3:21)

부활 (11:25) - 하나님 나라 (1:3)


각종 자료를 준비한다. (전문별로 준비가 필요하다.)

(2:16) 십자가로 이 둘을 한 몸으로 하나님과 화목하게 하려 하 심이라 원수된 것을 십자가로 소멸하시고

(3:21) 이제는 율법 외에 하나님의 한 의가 나타났으니 율법과 선지자들에게 증거를 받은 것이라.

(11:25)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1:3) 해 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방법: 가르쳐 지키게 한다. 가서 제자 삼는다.

팀 전도; 주님과 함께 (18:20)

협력 전도; 교회, 단체와의 연합

관계 전도; 초청 전도, 특별 집회

(18:20) 두 세 사람이 내 이름으로 모인 곳에는 나도 그들 중에 있느니라.

 

예수님의 이 땅에서의 사명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는 것이었다. 곧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은 전도하기 위함이셨다.

그러므로 예수님의 제자인 우리의 사명도 전도이다. “내가 이 세상에 사는 것은 잃어버린 자를 찾아 구원하기 위함이다.” 

 

그러면 예수님은 어떻게 그 사명을 실천하셨는가?

먼저, 예수님은 전도 계획을 세우셨다. 예수님은 자기를 찾는 이들의 요구에 다 응하기보다 자기의 전도 스케줄대로 움직이셨다(1:38).

그리고 예수님은 모든 만남을 전도의 기회로 삼았다. 예수님은 사마리아 여인과의 만남을 전도의 기회로 삼으셨다(19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