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영적인 성장을 위한 기도 [하권.7-24]

- 1:15-19, 4:13-14 -

 

“...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 너희를 인하여 감사하기를 마지아니하고 내가 기도할 때에 너희를 말하노라.” (1:15-16)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회 성도들의 믿음과 사랑에 대하여 듣고, 그들의 신앙과 영적인 성장을 위하여 하나님께 끊임없이 감사하며 기도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이며,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함이 무엇이며, 그의 힘의 위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떠한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1:17-19)

 

1.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지혜와 계시는 하나님의 선물이다.

지혜 - 일반적인 계시를 밝히는 선물이다. (1:5)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 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 (1:5)

계시 - 하나님의 깊은 뜻을 통찰하는 특별한 선물이다. (11:27, 1:12)

내 아버지께서 모든 것을 내게 주셨으니 아버지 외에는 아들을 아는 자가 없고 아들과 또 아들의 소원대로 계시를 받는 자 외에 는 아버지를 아는 자가 없느니라.” (11:27)

이는 내가 사람에게서 받은 것도 아니요 배운 것도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로 말미암은 것이라.” (1:12) 

 

지혜와 계시의 영은 하나님을 알게 한다.

- 이 편지를 받는 성도들은 하나님을 알고 있는 그리스도 예수 안의 신실한 자들이었어나(1:1)이 기도에서 하나님을 알게는 보다 더 깊이 아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을 깊이 아는 것은 보다 더 풍 성한 신앙생활로 인도한다.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 를 아는 것이니이다.” (17:3)

온전한 사람을 이룬다. (4:13-14, 본문)


2. “너희 마음의 눈을 밝히사

- 밝혀진 마음눈으로 보는 것, 곧 알게 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의 부르심의 소망이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 (1:18)

부활과 영원한 생명을 얻는다. (고전15:19-20

만일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의 바라는 것이 다만 이생 뿐이면 모 든 사람 가운데 우리가 더욱 불쌍한 자리라. 그러나 이제 그리스 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잠자는 자들의 첫 열매가 되셨도다.” (고전15:19-20)

천국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다스린다.3:2122:5

이기는 그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 기고 아버지 보좌에 함께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3:21)

천국의 영원한 상속을 얻는다.벧전1:4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벧전1:4)

그리스도의 형상으로 변화된다. (8:29요일3:2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로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8:29)


성도 안에서 그 기업의 영광의 풍성이 무엇인가를 알게 된다. (1:18)

기업 - 원문은 (하나님)의 상속재산으로 되어있다. (참조; 1:11, 14)

이 기도는 성도들이 받을 풍성한 은혜에 눈이 열리도록이란 의 미이다.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를 알게 된 다. (1:19)

바울은 같은 의미의 말을 중복하므로 하나님의 능력을 강조한다.

말로서는 표현할 수 없는 하나님의 능력이 믿는 자들에게 나타난 다. <참조; 9:23>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 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할 일이 없느니라.” (9:23)

 

생명이 있는 것은 성장하는 것이 자연의 원리요 법칙이다. 성도들의 신앙도 성장하여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사람이 된다. <참조; 4:13-14>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데 까지 이르리니,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궤술과 간사한 유혹에 빠져 모든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 (4:13-14)

    

 1IMMANUEL 206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