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진정한 변화 [하권.6-1]

- 12:1-2 - 


형제들아 ...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 이는 너희의 드릴 영적 예배니라.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 (12:1-2)


지금 이 시대적 변화에 대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사람이 변화되는 것이다. 본문은 사람이 진정으로 변화하는 것은 어떤 것에서부터 시작되는가를 설명해 주고 있다.

      

1. 예배의 변화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는 거룩한 산제사로 드리라'는 말씀은 우리 자신을 전 인격적으로 생애를 통하여 하나님께 드리는 것을 말한다.

'거룩하게' 드린다는 것은 흠이 없이 순전한 것으로서 하나님 앞 에서 바르고 깨끗하게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산제사'라고 하는 것은 항상 어떤 곳에서도 살아 움직이며 생활 하는 신앙으로 하나님께 바치라는 것이다.


우리의 예배는 종교적인 의식에서 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삶과 생 활에서 구체적으로 나타나는 생명력이 있는 믿음으로 표현되어져 야만 하는 것이다.

- 우리의 예배가 형식적이고 습관처럼 변하여서,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서도 변화되지 않는다면 이는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네가 보거니와 믿음이 그의 행함과 함께 일하고 행함으로 믿음이 온전케 되었느니라.” (2:22)


예배의 변화 없이는 어떤 부문에서도, 어떤 곳에서도 변화를 기대 할 수 없다.

- 이제 우리는 예배를 통하여 권능을 체험하고 그 앞에서 모든 문제 를 해결 받고, 승리하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

    

2. 마음의 변화


'마음을 새롭게 하므로 변화를 받아'라고 한 것은 우리의 생각과 이해가 새롭고 계속 변화하는 것을 말한다.

'마음'이란 도덕적 활동과 관련된 이해력이나 사고력이 머무는 자 리를 말한다.

'변화를 받아'는 자신이 아닌 타인에 의해서 변화하며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계속적으로 꼭 그렇게 되어야 함을 나타낸다.


왜 우리에게 마음의 변화의 필요성이 요구되는가?

선을 바로 알기 위해서 이다.

- 이 선은 교회 속에서(9), 사회 속에서(21), 국가 속에서(13) 도 적용된다.

하나님의 뜻을 알기 위해서 이다.

- 하나님께서는 그의 뜻이 이루어지거나 그의 뜻과 일치될 때 기 뻐하신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 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 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딤후3:16,17)  

 

3. 삶의 변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라는 것은 자신을 세상의 흐름에 맡기지 말라는 것이다.

- 세상의 가치관에 갇혀서 그 물결에 휩쓸리면 자기 자신도 모르게 세상적인 욕심을 내게 되고 결국은 불행하게 되는 것이다.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 록 하라이 말씀에서 분별한다는 말은 하나님의 뜻을 인정한다는 의미이다.

- 성도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바를 바로 알아 마음을 새롭게 하므로 계속적인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 나갈 수 있게 된다.

내가 이것을 말하며 주 안에서 증거하노니 이제부터는 이방인이 그 마음의 허망한 것으로 행함같이 너희는 행하지 말라.” (4:17)

    

성도는 날마다 마음을 새롭게 하여 변화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나님과의 만남을 통한 참 변화와 능력을 경험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의 능력이 없이는 죄악된 우리의 삶이 결코 변화 될 수 없는 것이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먼저 하나님 앞에 변화되어야만 그 삶이 변화 될 수 있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그 마음이 변화 될 때에 사람은 온전히 하나님께 바른 삶으로 열매를 맺게 될 것이다. <참조; 73:28>


  1IMMANUEL 202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