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함께 계신 주님 [상권.2-21]
- 시편 16:8-11 -
[시편 16:8, 11] “8.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내 우편에 계시므로 내가 요동치 아니하리로다.”, ... "11. 주께서 생명의 길로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자기 자신에 대하여 말씀하셨다. 그리고 그 말씀을 다 이루셨다. 그러므로 주의 앞에는 기쁨이 충만하고 주의 우편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을 것이다.(시편 16:8-11)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시기 때문이다.(히브리서 13:8)
1. 하늘로서 내려오셔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셨다.
“38 내가 하늘로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39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요한복음 6:38-39)
+ 자기를 믿는 자들에게 - 영생을 얻게 하셨다. (요한복음 6:40)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6:40)
2.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알게 하셨다.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마태복음 9:6)
+ 죄 많은 여인에게 - 죄를 다 사하여 주셨다. (누가복음 7:37-50)
“여자에게 이르시되 네 죄 사함을 얻었느니라 하시니” (누가복음 7:48)
+ 자기를 십자가에 못 박은 자에게 - 그들의 죄를 용서하셨다. (누가복음 23:33-34)
“예수께서 가라사대 아버지여 저희를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의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 하시더라.” (누가복음 23:34)
3.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다.
“예수께서 온 갈릴리에 두루 다니사 ... 백성 중에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 (마태복음 4:23)
+ 혈류병으로 고통하는 여인에게 - 병에서 놓여 건강하게 하셨다. (마가복음 5:25-34)
“예수께서 가라사대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마가복음 5:34)
4.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셨다.
“21 아버지께서 죽은 자들을 일으켜 살리심같이 아들도 자기의 원하는 자들을 살리느니라. 22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기셨으니” (요한복음 5:21-22)
+ 나인성 과부에게 - 죽은 아들을 살려주셨다. (누가복음 7:11-15)
“주께서 과부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울지 말라 하시고” (누가복음 7:13)
5. 자기의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시행하셨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시행하리니 ...” (요한복음 14:13)
+ 모든 성도들에게 - 세상 끝날 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다. (마태복음 28:20)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 (마태복음 28:20)
6. 죽임을 당하고 죽은 지 삼 일만에 살아나셨다.
“이는 제자들을 가르치시며 또 인자가 사람들의 손에 넘기워 죽임을 당하고 죽은 지 삼 일 만에 살아나리라는 것을 말씀하시는 연고더라.” (마가복음 9:31)
+ 죄인 된 우리들에게 -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다. (베드로전서 2:24)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 2:24)
+ 제자들에게 - 해받으신 후에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보이셨다. (사도행전 1:3)
"해받으신 후에 또한 저희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사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저희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사도행전 1:3)
7. 우리를 위하여 천국에 처소를 예비하신다.
“가서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면 내가 다시 와서 너희를 내게로 영접하여 나 있는 곳에 너희도 있게 하리라.” (요한복음 14:3)
+ 갈릴리 사람들에게 - 하늘로 올리우신 예수님은 다시 오신다. (사도행전 1:11)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사도행전 1:11)
** 사도 요한의 제자인 폴리갑은 복음을 전하다가 끌려가 재판을 받게 되었다. 그는 유혹하는 재판관에게 담대하게 이렇게 말했다. “내가 80인생을 살도록 주님이 한 번도 나를 섭섭하게 한신 적이 없는데 이제 와서 내가 살아남겠다고 마음에도 없는 소리를 해! 있을 수 없어, 절대로 그렇게 할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