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의 축복 [상권.2-36]
- 요한복음 20:19-29 -
우리의 신앙의 핵심은 십자가에 달려 죽으시고 3일만에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는데 있다. 그리고 우리의 생활의 핵 심은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 지어다.”라고 3번이 나 기원하신 그 축복을 받고 누리는데 있다.
예수님이 제자들을 위하여 축복하신 일은 그날 이후로 그대로 다 이루어졌다.
1. 평강은 제자들 앞에 놓인 모든 장벽을 무너뜨렸다.
“안식 후 첫날 저녁 때에 제자들이 유대인들을 두려워하여 모인 곳에 문들을 닫았더니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 이 있을찌어다.” (요20:19)
⑴ 인종의 장벽이 무너졌다.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자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 (고전12:13)
⑵ 계층의 장벽이 무너졌다.
“상전들아 ... 공갈을 그치라 이는 저희와 너희의 상전이 하늘에 계 시고 그에게는 외모로 사람을 취하는 일이 없는 줄 너희가 앎이니 라.” (엡6:9)
⑶ 종교의 장벽이 무너졌다.
“바울이 아레오바고 가운데 서서 말하되 아덴 사람들아 너희를 보 니 범사에 종교성이 많도다.” (행17:22)
⑷ 정치의 장벽이 무너졌다.
“왕과 총독과 버니게와 그 함께 앉은 사람들이 다 일어나서, 물러가 서로 말하되 이 사람은 사형이나 결박을 당할만한 행사가 없다 하 더라.” (행26:30-31)
2. 평강은 제자들에게서 놀라운 능력으로 나타났다.
“예수께서 또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아버지께서 나 를 보내신 것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 (요20:21)
⑴ 마음에 근심과 두려움이 사라졌다.
“...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 (요14:27) .
⑵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의 증인이 되었다.
“생명의 주를 죽였도다 그러나 하나님이 죽은자 가운데서 살리셨으 니 우리가 이 일에 증인이로라.” (행3:15)
⑶ 제자들로 인하여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났다.
“사람마다 두려워하는데 사도들로 인하여 기사와 표적이 많이 나타 나니” (행2:43)
⑷ 복음의 능력으로 인하여 전도가 크게 일어났다.
“하나님의 말씀이 점점 왕성하여 예루살렘에 있는 제자의 수가 더 심히 많아지고 허다한 제사장의 무리도 이 도에 복종하니라.” (행6:7)
3. 평강은 제자들을 새로운 사람이 되게 하였다.
“여드레를 지나서 ... 예수께서 오사 가운데 서서 가라사대 너희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하시고, ...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요20:26)
⑴ 담대히 복음을 전하는 사람이 되었다.
“빌기를 다하매 모인 곳이 진동하더니 무리가 다 성령이 충만하여 담대히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니라.” (행4:31)
⑵ 믿음으로 헌신하는 사람이 되었다.
“믿는 사람이 다 함께 있어 모든 물건을 서로 통용하고, 또 재산과 소유를 팔아 각 사람의 필요를 따라 나눠 주고” (행2:44-45)
⑶ 범사에 감사하는 사람이 되었다.
“밤중쯤 되어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미하매 죄수들이 듣 더라.” (행16:25)
⑷ 기쁨과 성령의 사람이 되었다.
“제자들은 기쁨과 성령이 충만하니라.” (행13:52)
누구든지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부활하심을 마음으로 믿고 입 으로 시인하면 구원을 받는다. 그리고 구원을 받은 모든 사람들에게는 그리스도의 평안이 임한다. 우리는 구원의 은혜와 그리스도의 평안을 알고 누리며 항상 감사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