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IMMANUEL 1150.jpg : 행복합니까?


행복합니까?

- 요일2:15-17 -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 (요일2:15)

 

 

"행복합니까?"라는 질문에 , 예수님을 믿기 때문에 행복합니다.” 라고 고백할 수 있어야 한다. 사람들이 신비함을 느낄 정도로 행복에 빠져 살아야 한다. 사람들은 우리에게 , 담배를 안하고 무슨 재미로 사느냐?”고 묻는다. 그때 우리는 예수님을 믿지 않고 무슨 재미로 사 느냐?”고 반문할 수 있어야 한다.

      

1. 행복을 누리지 못하는 신앙인들이 있다.

예수 믿기 때문에 행복하기 보다, 오히려 큰짐으로 여기며 사는 사 람들이 있다.

안 믿자니 불안하고 믿자니 힘들어 갈등 아닌 갈등을 하는 사람 들이 적지 않다.


믿음에는 별 문제가 없는 것 같은데, 신앙생활의 행복을 모르는 사 람이 있다.

구원의 확신도 있고, 성경적으로나, 삶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없 는 것 같다.

하지만 신앙의 참된 행복을 누리지 못하며 살아간다.

      

2. 왜 행복을 누리지 못하는 것일까?

- 여러 가지 봉사와 교육과 훈련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왜 신앙생활 의 행복을 누리지 못하는 것일까?

하나님 아버지의 사랑이 자신 속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본문, 요일2:15)

하나님으로부터 받는 사랑을 모르고 있다. ,

자신이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고 있다.


하나님의 사랑을 체감하지 못하고, 단순히 지식적으로만 알고 있기 때문이다.

사랑을 말할 수는 있어도 사랑을 느끼거나 실천하지 못한다.

사랑을 통해서 행복해지는데 사랑을 받지 못하고, 주지도 못한다. 


3. 어떻게 하면 행복하게 될까?

유일하신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알고, 믿고, 사 랑해야 한다.

- 종이 두 주인을 섬길 수 없고, 신하가 두 왕을 섬길 수 없고, 아 내가 두 남편을 사랑할 수 없듯이, 우리는 세상과 하나님을 동시 에 섬길 수 없다. (22:37-38)

하나님은 우리를 100% 사랑하시고, 우리에게 100%의 사랑을 원 하신다.

가족들보다도, 자녀들보다도 주님을 더 사랑해야만 한다. (10:37)


이 세상의 여러 가지 유혹을 이겨야 한다.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으로 유혹해 온다.(본문, 요일2:16)

육신의 정욕이란, 무엇이든 갖고 싶어하는 욕심을 말한다.

- 모든 것을 소유했던 솔로몬은 '헛되도다'라고 고백했다. (5:10)

- 그 욕심을 만족시키기 위해서 일하지만 그것은 그림자와 같다.(39:6)

안목의 정욕이란, 쾌락에 대한 욕망을 말한다.

- 쾌락은 더욱 더 깊은 쾌락의 세계로 유혹한다. 결국 쾌락의 종 학점'파멸'이다. 단 한번의 만족도 기쁨도 평안도 없다. (1:8)

이생의 자랑이란, 자신을 드러내려고 하는 욕망을 말한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자랑을 들어주기보다 자신의 자랑을 늘어놓 길 더 좋아한다. 그러나 성경은 자랑을 악이라 고 말한다. (4:16)

- 성경이 인정하는 자랑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뿐이다. (6:14)

이 세상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력한 힘으로 유혹한다.

- 모세는 광야의 생활을 끝내고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으로 들 어갈 때, 좋은 삶의 조건을 얻게 되면 하나님을 잊어버릴까 더 욱 긴장하였다. (8:12-17)

- 고통 때문에 신앙을 떠나기 보다, 풍성한 삶의 조건이 주어질 때 신앙을 떠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롯의 아내, 삼손, 가룟 유다, 데마, 후메네오, 알렉산더, 니골라가 그랬다.

이 세상의 유혹은 너무 강력해서 아무도 스스로의 힘으로 이길 수 없다.

- 예수님께서 “...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 ... 내 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28:18-20)”고 하셨다.

      

우리는 세상을 사랑하여 세상의 유혹을 쫓지 말고, 예수님께서 사랑 하신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자. 그 사랑 가운데서 누리는 행복과 기 쁨과 만족을 자녀들에게 보여주자. 자녀들도 부모의 행복한 신앙의 삶 을 흠모하며 그 길을 걸을 수 있도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