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귀중한 열쇠 [하권.10-24]

- 3:7-8 -

 

“...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3:7-8)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한 불변의 진리이다
. 이 말씀에서 축복의 문을 열어갈 수 있는 귀중한 열쇠들을 발견할 수 있다. 

이 열쇠를 사용하면 모든 축복의 문을 열 수가 있다. 그것은 참으로 귀중한 열쇠들이다.

 

1. 축복을 여는 열쇠는 거룩함과 진실이다.


하나님은 거룩하고 진실하신 분이시다. (본문, 3:7) 참조; 4:34

하나님의 말씀을 알고 지켜야 한다. (본문, 3:8) 참조; 12:22

거짓입술은 여호와께 미움을 받아도, 진실히 행하는 자는 그의 기 뻐하심을 받느니라”(12:22)

하나님은 진실하시나, 마귀는 "거짓의 아비"이다(8:44).

빌라델비아 교회는 거룩하고 진실해서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말 씀을 지키며 배반치 않았고 사단의 회를 물리쳤다(3:9).

한국인은 세계 어디 갖다 놔도 잘사는 민족이다. 머리가 좋고, 부 지런하다. 그러나 한 가지 부족한 것은 진실성과 정직성이라고 말하기도 한다(왕상3:6).

솔로몬이 가로되 주의 종 내 아비 다윗이 성실과 공의와 정직한 마음으로 주와 함께 주의 앞에서 행하므로 주께서 저에게 큰 은 혜를 베푸셨고 ... ” (왕상3:6)

 

2. 천국을 여는 열쇠는 전도(구원)이다.


어떻게 천국 열쇠를 소유할 수 있을까?

베드로처럼 "예수님은 그리스도(메시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확실히 믿고 입으로 시인하는 것이다(10:9-10).

천국 열쇠를 가진 자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도 사용해야할 책임이 있다.

전도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구원받은 자가, 그 은혜를 증거 하는 것이다.

내가 천국 열쇠를 네게 주리니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매면 하 늘에서도 매일 것이요 네가 땅에서 무엇이든지 풀면 하늘에서도 풀리리라.” (16:19)

 

3. 문제를 해결하는 열쇠는 기도이다.

시간을 정하고 참된 믿음으로 기도해야 한다. (정시기도) 참조; 3:1

제 구시 기도시간에 베드로와 요한이 성전에 올라갈새” (3:1)


왜 구해야 주시고, 찾아야 찾게 하시고, 두드려야 열어 주실까?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 ...” (7:7)

하나님과 대화하지 않고 하나님의 뜻을 분별할 수가 없다.

“....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함이 라.” (요일1:3)


기도는 어떤 문제라도 해결하는 열쇠가 된다.

하나님은 전능하신 분이지만 혼자서 행하기를 원치 않으신다.

“...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 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 는 크고 비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33:2) 참조; 18:19

 

4. 경제를 여는 열쇠는 십일조와 헌물이다.


십일조는 율법이 아니다.

모세가 율법을 받기 전에 아브라함도 야곱도 십일조를 드렸다참조; 7:8-10


십일조는 성경의 가르침이다. 참조; 27:36, 3:10-12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 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3:10)


◈ 예화

미국인 알렉산더 켄 이라는 사업가는 한 도시가 불 타는 가운데서도십일조를 드린 그의 공장에는 많은 기름통이 쌓여 있었는데도 화재를 당하지 않았다그는 "누구든지 하나님이 계신지를 모르겠다는 사람은 온전한 십일조를 일 년 이상만 해 보라그러면 장부를 통해서 하나님이 살아 계심을 볼 수 있을 것이다"라고 했다.


1IMMANUEL 2178.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