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교회에 대한 권고 [하권.10-10]

- 1:10-11 -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가로되 너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에베소서머나버가모두아디라,사데빌라델비아라오디게아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1:10-11)


소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는 모든 교회의 모형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 오늘날 교회의 일꾼 된 우리는 귀 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지어다. ..(2:7)”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여야만 할 것이다. 

 

1. 처음 사랑을 회복해야 한다. (에베소 교회) 참고; 3:18-19


너를 책망할 것이 있나니 너의 처음 사랑을 버렸느니라. 그러므로 어디서 떨어진 것을 생각하고 회개하여 처음 행위를 가지라 만일 그리하지 아니하고 회개치 아니하면 내가 네게 임하여 네 촛대를 그 자리에서 옮기리라.” (2:4-5)

에베소 교회에 보낸 편지인 에베소서에는 사랑이란 말이 21번이 나 기록되어 있다.

주 예수 안에서 너희 믿음과 모든 성도를 향한 사랑을 나도 듣고, 너희를 인하여 감사하기를 마지아니하고 내가 기도할 때에 너희를 말하노라.” (1:15-16)

 

2. 주님께 죽도록 충성해야 한다. (서머나 교회) 참고; 왕상3:6


“... 네가 죽도록 충성하라 그리하면 내가 생명의 면류관을 네게 주리 라. (2:10)

지극히 작은 것에 충성된 자는 큰 것에도 충성되고 지극히 작은 것에 불의한 자는 큰 것에도 불의하니라.“ (16:10)

그 주인이 이르되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작은 일 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으로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 움에 참예할지어다.” (25:21)

 

3. 잘못된 교훈은 버려야 한다. (버가모 교회) 참고; 4:14


네게 두어 가지 책망할 것이 있나니 거기 네게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이와 같이 네게도 니골라당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2:14-15)

사람의 계명으로 교훈을 삼아 가르치니 나를 헛되이 경배하는도다 하였느니라.” (15:9)

 

4. 음행을 회개해야 한다. (두아디라 교회) 참고; 고전5:5


내가 그에게 회개할 기회를 주었으되 그 음행을 회개하고자 아니하 는도다.” (2:21)

음행을 피하라 사람이 범하는 죄마다 몸 밖에 있거니와 음행하는 자는 자기 몸에게 죄를 범하느니라.” (고전6:18)

음행과 온갖 더러운 것과 탐욕은 너희 중에서 그 이름이라도 부르 지 말라 이는 성도의 마땅한 바니라.” (5:3)

 

5. 온전한 행위로 살아야 한다. (사데 교회) 참고; 벧전3:1


“...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3:1)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판단하시는 자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 즉 너희의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벧전1:17)

 

6. 주님의 말씀을 지켜야 한다. (빌라델비아 교회) 참고; 1:9


“...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 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3:8)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것 같이 너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15:10)

 

7. 주님을 열심히 섬겨야 한다. (라오디게아 교회) 참고; 2:17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차지도 아니하고 더웁지도 아니 하도다 네가 차든지 덥든지 하기를 원하노라.” (3:15)

그가 우리를 대신하여 자신을 주심은 모든 불법에서 우리를 구속 하시고 우리를 깨끗하게 하사 선한 일에 열심하는 친 백성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2:14)

 

일곱 교회의 성도들에게 권고한 말씀은 성도가 지녀야 할 중요한 신앙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그 신앙이 오늘날 우리들에게도 보이도록 해야 할 것이다.    


1IMMANUEL 2164.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