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오 - 신실한 신앙인

- 요삼1:1-8 -


    형제들이 와서 네게 있는 진리를 증거하되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내가 심히 기뻐하노라. 내가 내 자녀들이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함을 듣는 것보다 더 즐거움이 없도다.” (요삼1:3-4)


장로(사도요한)는 참으로 사랑하는 가이오에게 편지로 문안한다.

장로는 진리 안에서 사랑으로 행하는 가이오의 신실한 신앙을 칭찬한다. 그리고 그를 위하여 하나님께 축복을 간구한다.

우리는 가이오의 신앙을 배우고 그가 받은 축복을 소망하자.

 

1. 장로는 가이오의 신실한 신앙을 칭찬한다.

네가 진리 안에서 행한다 하니 심히 기뻐하노라.

가이오는 진리 안에서 신실하게 살았다. (요삼1:3, 본문)

참고; 벧전3:1, 살전1:5

하나님은 그의 자녀가 진리 안에서 행하는 것을 기뻐하신다.(요삼1:4, 본문)


믿음의 형제들이 너의 사랑을 증거하였다.

가이오가 형제들에게 사랑으로 행한 것은 신실한 일이었다.(요삼1:5-6)

사랑하는 자여 네가 무엇이든지 형제 곧 나그네 된 자들에게 행하는 것이 신실한 일이니, 저희가 교회 앞에서 너의 사랑을 증거하였느니라. 네가 하나님께 합당하게 저희를 전송하면 가하리로다.” (요삼1:5-6)

가이오가 형제들에게 행한 일이 신실한 일이 되는 이유를 말한다.

전도자들이 아무것도 받지 않고 복음을 전하기 때문이다. (요삼1:7)

이는 저희가 주의 이름을 위하여 나가서 이방인에게 아무 것도 받지 아니함이라.” (요삼1:7)

전도자들을 후원하는 것은 함께 수고하는 것이 되기 때문이다.(요삼1:8)

우리가 이 같은 자들을 영접하는 것이 마땅하니 이는 우리로 진리를 위하여 함께 수고하는 자가 되게 하려 함이니라.” (요삼1:8)

 

2. 장로는 가이오를 위하여 축복을 간구한다.

하나님은 그의 뜻대로 행하는 자를 사랑하시고 축복하신다.참조; 13:22, 8:21

나더러 주여 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7:21)


장로는 참으로 사랑하는 자를 위하여 축복을 간구한다.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요삼1:2)

네 영혼이 잘됨같이

- 무엇보다도 우리의 영혼이 구원을 받아야 한다.

가이오는 영혼이 잘된 사람이었다.참조; 16:19-31, 2:5, 8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 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3:16)

우리의 영혼이 구원을 받는 방법은 무엇인가?

믿고 세례를 받는 사람은 구원을 얻을 것이요 믿지 않는 사람 은 정죄를 받으리라.” (16:16)


네가 범사에 잘되고

범사에 잘되게 하시는 이는 만유의 주재이신 하나님 한분뿐이시다.

부와 귀가 주께로 말미암고 또 주는 만유의 주재가 되사 손에 권세와 능력이 있사오니 모든 자를 크게 하심과 강하게 하심이 주의 손에 있나이다.” (대상29:12)

하나님은 그를 믿고 의지하는 자에게 복을 주신다.

성경에 이르되 누구든지 저(하나님)를 믿는 자는 부끄러움을 당하지 아니하리라 하니, ...저를 부르는 모든 사람에게 부요하 시도다.” (10:11-12)


네가 강건하기를

우리의 몸은 하나님이 만드신 오묘하고 신기한 것이다.

내가 주께 감사하옴은 나를 지으심이 신묘막측하심이라 주의 행사가 기이함을 내 영혼이 잘 아나이다.” (139:14)

강건은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사랑의 선물이다.

내가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그의 사랑 안에 거하는 것 같이 너 희도 내 계명을 지키면 내 사랑 안에 거하리라.” (15:10)

참조; 14:21, 22:37-40

 

오늘날 우리도 진리 안에서 사랑으로 신실한 일을 행하자. 그로 인하여 신실한 신앙인 가이오를 위한 장로의 축복의 간구가 우리에게도 이루어지기를 소원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