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 참으로 복된 신앙 [하권.9-10]

- 1:16-18 -


 룻이 가로되 나로 어머니를 떠나며 어머니를 따르지 말고 돌아가라 강권하지 마옵소서 ...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1:16)


가난한 젊은 과부인 이방 여인 룻의 결심은
, 참으로 복된 신앙으로 인한 것이었다. 그리고 시어머니에 대한 진실한 사랑의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었다. 하나님은 그 여인의 믿음과 사랑을 기뻐하심으로 그 여인에게 크고 놀라운 은혜를 베풀어 주셨다. 

 

1. 하나님을 경외한 사람들은 그를 사랑하는 자들에게 참된 신앙을 가르쳤다.


룻은 시어머니에게서 신앙을 배웠다.

“... 어머니의 백성이 나의 백성이 되고 어머니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시리니” (1:16)


디모데는 어머니와 외조모에게서 신앙을 배웠다.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딤후1:5)


야곱은 할아버지(아브라함)과 아버지(이삭)에게서 신앙을 배웠다.

믿음으로 저(아브라함)가 외방에 있는 것같이 약속하신 땅에 우거하여 동일한 약속을 유업으로 함께 받은 이삭과 야곱으로 더불어 장막에 거하였으니” (11:9)

 

2. 경건한 믿음의 사람들로 인하여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축복을 받게 되었다.


룻으로 인하여 시어머니와 남편에게 하나님의 축복이 임했다.

보아스가 룻을 취하여 아내를 삼고 그와 동침하였더니 여호와께서 그로 잉태케 하시므로 그가 아들을 낳은지라.” (4:13)

그 이웃 여인들이 그에게 이름을 주되 나오미가 아들을 낳았다 하여 그 이름을 오벳이라 하였는데 그는 다윗의 아비인 이새의 아비였더라.” (4:17)


고넬로는 그 집의 모든 식구와 많은 친구들을 구원의 길로 인도했다.

백부장 고넬료는 의인이요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라 유대 온 족속이 칭찬하더니 저가 거룩한 천사의 지시를 받아 너를 그 집으로 청하여 말을 들으려 하느니라. ... 고넬료가 일가와 가까운 친구들을 모아 기다리더니” (10:22-24)


시므온으로 인하여 예루살렘 성전에서 예수 그리스도의 오심이 알 려졌다.

예루살렘에 시므온이라 하는 사람이 있으니 이 사람이 의롭고 경건하여 이스라엘의 위로를 기다리는 자라 성령이 그 위에 계시더라. ... 성령의 감동으로 성전에 들어가매 마침 부모가 율법의 전례대로 행하고자 하여 그 아기 예수를 데리고 오는지라. 시므온이 아기를 안고 하나님을 찬송하여 ...” (2:25-28)


루디아로 인하여 빌립보 지역에 복음의 증거가 일어나기 시작했다.

두아디라성의 자주 장사로서 하나님을 공경하는 루디아라 하는 한 여자가 들었는데 ... 저와 그 집이 다 세례를 받고 우리에게 청하여 가로되 만일 나를 주 믿는 자로 알거든 내 집에 들어와 유하라 하고 강권하여 있게 하니라.” (16:14-15)

 

3. 믿음의 사람의 헌신은 사람들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게 했다.


룻의 헌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부모에 대한 참된 효도를 가르쳤다.

어머니께서 죽으시는 곳에서 나도 죽어 거기 장사될 것이라 만일 내가 죽는 일 외에 어머니와 떠나면 여호와께서 내게 벌을 내리시고 더 내리시기를 원하나이다.” (1:17)


삭개오의 진실한 고백은 수많은 사람들에게 주님의 뜻을 알고 행하 게 했다.

삭개오가 서서 주께 여짜오되 주여 보시옵소서 내 소유의 절반을 가난한 자들에게 주겠사오며 만일 뉘 것을 토색한 일이 있으면 사배나 갚겠나이다.” (19:5, 8)


마리아의 헌신은 많은 사람들에게 은혜를 입은 자의 기이한 축복을 깨닫게 했다.

이 여자가 내 몸에 이 향유를 부은 것은 내 장사를 위하여 함이니라.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온 천하에 어디서든지 이 복음이 전파되는 곳에는 이 여자의 행한 일도 말하여 저를 기념하리라 하시니라.” (26:12-13)

 

시어머니 나오미에게 배운 룻의 신앙은 고난의 때에 참으로 복된 결심을 하게 했다. 룻의 고백과 같이 살아 계신 하나님은 영영히 나의 하나님이시다. <참조; 4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