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기적과 신앙 [상권.3-27]

­ 11:2­-6 -

  

소경이 보며 앉은뱅이가 걸으며 문둥이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머거리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누구든지 나를 인하여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11:5-6)


(20:27) 도마에게 이르시되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보라 그리하고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20:28) 도마가 대답하여 가로되 나의 주시며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 (20:29)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 하시니라.

 

1. 기적

 

⑴ 기적은 ?

① 인간의 구원의 계획과 관련되며이 세상과 관계가 있는 하나님의 일이다.

 

⑵ 그리스도에 있어서 기적은 ?

① 메시야 예언의 성취를 증언하는 것이었다. (11:2­64:18­21)

② 구주 예수의 메시야성을 나타내는 것이었다(2:105:366:1413:33)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하노 라.” (2:10)

 

⑶ 기적에 나타난 자연계병고죽음악령에 대한 주 예수의 권위과 능력은 ?

① 죄의 비참과 멸망으로부터의 해방과 종말론적 희망에 결부되어 있었다.

 

2. 기적과 신앙과의 관계

 

⑴ 기적이 행하여 졌는데도 불구하고 회개하지 않은 마을들을 예수님은 책망하셨다(11:2024

 

⑵ 나사렛에서는 그 불신앙으로 인하여 많은 기적을 행하지 않으셨다(13:58)

   저희의 믿지 않음을 인하여 거기서 많은 능력을 행치 아니하시니 라.” (13:58)

 

⑶ 신앙을 갖는데는 모세와 선지자들의 예언으로 충분하게 여겨졌다.16:2931

 

⑷ 도마에게 보지 않고 믿는 자가 복되다.(20:29)”라고 한 예수님의 말씀은 신앙에 있어서 기적의 위치를 명확하게 가르쳐 주는 것이다.

 

3. 사도들의 복음선교에 있어서 기적

 

⑴ 사도들이 자신의 말씀에 대한 진실성과 권위를 표적들과 기사들과 여러 가지 능력”(2:4)으로 증거하였다. (14:3

두 사도가 오래 있어 주를 힘입어 담대히 말하니 주께서 저희 손으로 표적과 기사를 행하게 하여 주사 자기 은혜의 말씀을 증거하시니” (14:3)

 

⑵ 하나님은 오늘날 기적을 행하실 수 없다.”고 하는 입장은하나님을 이 세계에서 추방할려는 잘못된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⑶ 동시에 기적을 구하고 기적이 일어나지 않으면 하나님을 찬양할 수 없다고 한다면그것은 섭리에 있어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볍게 여기는 것이 된다.

 

4. 역사에 있어서 기적은 ?

 

⑴ 항상 일상적으로 기적이 나타난 것이 아니고기적이 많이 나타난 시기와 그렇지 않은 시기가 있었다.

 

⑵ 하나님은 특정한 시기에 보다 많은 기적을 행하셨다.

① 출애굽의 시대

② 우상숭배가 심한 엘리야엘리사의 시대

③ 바벨론 포로의 시대

④ 예수님과 사도시대

⑤ 성도와 교회시대

­종말에 그리스도의 재림에 관련되어 일어나는 여러 모양의 기적초자연적 현상을 성경에는 예언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