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소경 바디매오 [상권.3-06]

- 10:46-52 -

 

 저희가 여리고에 이르렀더니 예수께서 제자들과 허다한 무리와 함께 여리고에서 나가실 때에 디매오의 아들인 소경 거지 바디매오가 길가에 앉았다가” (10:46) 


소경 바디매오는 비록 볼 수는 없었지만, 들을 수 있는 귀와 말할 수 있는 입과 구원을 받을 수 있는 믿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는 예수 님의 소문을 들었다. 그는 예수님을 알고 믿었다. 그는 예수님을 향하 여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라고 소리를 질렀다. 예수님은 그의 믿음을 보시고 그의 눈을 고쳐 주셨다. 그래서 그는 그 날로부터 예수님을 따랐다.

       

1. 그는 나사렛 예수의 소문을 듣고 그분을 메시야로 믿었다. - 10:47

나사렛 예수시란 말을 듣고 소리 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 예수여 나 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거늘” (10:47)

메시야는 다윗의 자손으로 오신다. (11:1, 2:11-12)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나서 결실할 것 이요.” (11:1)  

메시야는 모든 질병을 고치신다. (7:20-22)

저희가 예수께 나아가 가로되 세례 요한이 우리를 보내어 당신께 말하기를 오실 그이가 당신이오니이까 우리가 다른 이를 기다리오리 이까 하더이다 하니,...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요한에게 고하되 소경이 보며 앉은뱅이가 걸으며 문둥이가 깨 끗함을 받으며 귀머거리가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나며 가난한 자에 게 복음이 전파된다 하라 ” (7:20-22)  

메시야는 죄인을 구원하신다. (2:10)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하 노라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2:10)


2. 그는 믿음의 소원이 참으로 간절하였다. - 막10:48

많은 사람이 꾸짖어 잠잠하라. 하되 그가 더욱 심히 소리질러 가로되 다윗의 자손이여 나를 불쌍히 여기소서 하는지라.” (10:48)

아무도 그를 도와주지 않았다.

오히려 많은 사람이 꾸짖어 잠잠하라고 했다.

그러나 그는 낙심하지 않고 계속 소리를 질렀다.

      

3. 그는 주님이 자기를 부르신다는 말을 들었다. - 10:49

예수께서 머물러 서서 저를 부르라 하시니 저희가 그 소경을 부르며 이르되 안심하고 일어나라 너를 부르신다 하매” (10:49)

* 주님은 지금도 우리를 부르시고 계신다.

악인은 그 길을, 불의한 자는 그 생각을 버리고 여호와께로 돌아 오라 그리하면 그가 긍휼히 여기시리라 우리 하나님께로 나아오라 그가 널리 용서하시리라.” (55:7)

수고하고 무거운 짐진 자들아 다 내게로 오라 내가 너희를 쉬게 하리 라.” (11:28)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 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이 약속 은 너희와 너희 자녀와 모든 먼 데 사람 곧 주 우리 하나님이 얼마든지 부르시는 자들에게 하신 것이라.” (2:38-39)

      

4. 그는 뛰어 일어나 주님께 나아가 고쳐 달라고 간청했다. - 10:50-52

소경이 겉옷을 내 어버리고 뛰어 일어나 예수께 나아오거늘 (10:51) 예수께서 일러 가라사대 네게 무엇을 하여주기를 원하느냐 소경이 가 로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10:50)

그는 겉옷을 내어버렸다. - 모든 장애물을 내어버렸다.

그는 뛰어 일어났다. - 진실한 믿음의 소망을 가졌다.

그는 자기의 형편을 주님께 말했다. - “주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5. 그는 구원을 받고 감사하며 주님을 따랐다. - 10:52

예수께서 이르시되 가라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하시니 저 가 곧 보게 되어 예수를 길에서 좇으니라.” (10:52)

그는 그 모든 소원을 이루었다. -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느니라.”

그는 주님의 인정을 받는 제자가 되었다.

그는 주님을 그 길에서 좇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