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속량함을 얻은 자의 축복 [상권.3-21]

35:1-10 -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35:10)


하나님은 그를 멸시하는 자들은 다 멸하신다(34). 그러나 하나님 을 경외하는 사람들은 그들의 모든 죄를 사하시고 구원하신다.(35 ). 그러면 하나님께 구원함을 받은 자들은 어떠한 복을 받게 되는가?

 

1. 하나님의 영광을 보는 눈이 열린다.

 

광야와 메마른 땅이 기뻐하며 사막이 백합화 같이 피어 즐거워하며... 그것들이 여호와의 영광 곧 우리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보리로다.”(35:1-2)

 

⑴ 꽃 한 송이에서 하나님의 영광을 본다. (12:27, 1:20)

백합화를 생각하여 보아라 실도 만들지 않고 짜지도 아니하느니라.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 니라.” (12:27)

창세로부터 그의 보이지 아니하는 것들 곧 그의 영원하신 능력과 신성이 그 만드신 만물에 분명히 보여 알게 되나니 그러므로 저희 가 핑계치 못할찌니라.” (1:20)

 

⑵ 어두움(사단의 권세)에서 벗어난다. (26:17-18)

이스라엘과 이방인들에게서 내가 너를 구원하여 저희에게 보내어그 눈을 뜨게 하여 어두움에서 빛으로 사단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돌아가게 하고 죄사함과 나를 믿어 거룩케 된 무리 가운데서 기업 을 얻게 하리라.” (26:17-18)

 

2. 생활 속에서 기이한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한다.

 

⑴ 하나님의 권능의 손길이 나타난다. (35:3-4)

너희는 약한 손을 강하게 하여주며 떨리는 무릎을 굳게 하여주며겁내는 자에게 이르기를 너는 굳세게 하라 두려워 말라 보라 너희 하나님이 오사 보수하시며 보복하여 주실 것이라 그가 오사 너희를 구하시리라 하라.” (35:3-4)

 

⑵ 소원이 성취되는 놀라운 기적이 일어난다. (35:5-6)

그 때에 소경의 눈이 밝을 것이며 귀머거리의 귀가 열릴 것이며그 때에 저는 자는 사슴 같이 뛸 것이며 벙어리의 혀는 노래하리니(35:5-6)

 

⑶ 주위의 환경에 신기한 변화가 일어난다. (35:7-8)

이는 광야에서 물이 솟겠고 사막에서 시내가 흐를 것임이라뜨거 운 사막이 변하여 못이 될 것이며 메마른 땅이 변하여 원천이 될 것이며 시랑의 눕던 곳에 풀과 갈대와 부들이 날 것이며 거기 대로 가 있어 그 길을 거룩한 길이라 일컫는바 되리 깨끗지 못한 자는 지나지 못하겠고 오직 구속함을 입은 자들을 위하여 있게 된 것이 라. ...” (35:7-8)

 

3. 죄에서 해방되어 참된 평안을 누린다.

 

⑴ 죄사함을 받음으로 불의가 사라지고하나님의 의가 임한다.(35:10)

여호와의 속량함을 얻은 자들이 돌아오되” (35:10)

① 하나님의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한다(요일1:7-9)

“...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 요.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1:7-9)

② 우리가 죄사함을 받을 때에우리의 몸과 영혼이 하나님의 의로 새롭게 된다. <찬송가 202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보혈의 ...>

 

⑵ 기쁨과 즐거움을 얻고슬픔과 탄식이 달아난다. (35:10)

노래하며 시온에 이르러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슬픔과 탄식이 달아나리로다.” (35:10)

① 노래하며...” 입에는 노래가 있다.

② 그 머리 위에 영영한 희락을 띠고 ...” 머리에는 면류관이 있다.

③ 기쁨과 즐거움을 얻으리니 ...” 마음에는 참된 평안이 있다.

햇빛이 비취어 오면 어두움이 사라지듯이하나님의 은혜가 임하면 마음의 모든 염려와 몸의 모든 질병과 삶의 모든 문제가 소리 없 이 달아나 버린다.

 

나 같은 사람이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으면나를 통하여 만인 이 복을 받는다우리 가정과 교회가 은혜를 받으면 나 같은 사람들이 모였으나 만민에게 유익을 주는 복의 원천이 된다. <참고찬송가 405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