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그리스도인의 질병 [상권.3-15]

2:13-14 -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2:13) 

 

(9:2) 제자들이 물어 가로되 랍비여 이 사람이 소경으로 난 것이 뉘 죄로 인함이오니이까자기오니이까그 부모오니이까?(9:3)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 사람이나 그 부모가 죄를 범한 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 하심이니라.

      

1. 왜 질병의 고통이 하나님의 자녀에게도 있는가?

하나님의 의로우신 뜻을 깨닫도록 하시는 것이 근본적인 이유이다.


⑴ 하나님의 의에 대하여 깨닫게 하신다.

하나님의 의로우신 사랑을 알게 하신다.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⑵ 죄와 사망에 대하여 깨닫게 하신다.

율법의 의와 복음의 생명을 알게 하신다. (8: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 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2. 질병을 어떻게 치유 받을 수 있도록 하시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기도하게 하시고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치유를 받게 하신다.


⑴ 고통 가운데서 성령의 역사를 따라 하나님의 뜻을 알고 회개하게 하신다.(7:48)

⑵ 예수 그리스도의 풍성한 은혜를 체험하게 하신다. (11:40-44)

⑶ 하나님의 모든 말씀이 진리인 것을 깨닫고 믿음을 온전하게 하신다(9:1-6)

⑷ 믿음의 능력으로 흑암의 세력을 이기게 하시고 질병이 떠나게 하신 다. (8:4-8)


3. 질병의 고통 가운데서 무엇을 깨닫고 믿기를 원하시는가?


⑴ 생명의 주관자가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체험하게 하신다(23:1-6, 9:27)

⑵ 예수님이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것을 믿기를 원하신 다. (3:16)

⑶ 예수님이 세상을 구원하실 주와 그리스도이신 것을 믿기를 원하신 다. (2:36)

⑷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이신 것을 깨닫기를 원하신 다. (13:8)

⑸ 성경말씀이 살아 계신 하나님의 말씀인 것을 믿기를 원하신다.(딤전3:16, 4:12)

⑹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신에게 대한 하나님의 소원을 발견하기를 원 하신다. (2:13)

      

4. 질병의 치유를 통하여 얻는 유익은 무엇인가?


⑴ 육적 고통을 통하여 영적 축복을 깨닫고 믿음의 성장을 이룬다.

영적 성장을 이룬다. (고후12:9)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 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 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⑵ 임마누엘의 축복을 체험하고 구원의 언약을 믿는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 (15:1-8)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 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15:7-8)

 

⑶ 모든 사람을 도우는 자가 된다.

전도자와 교사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된다. (4:11, 13:1)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 곧 바나바와 니게르라 하는 시므온과 구레네 사람 루기오와 분봉왕 헤롯의 젖동생 마나엔 과 및 사울이라

 

⑷ 하나님의 말씀이 계시의 말씀인 것을 믿는다.

선지자의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된다. (4:11)

그가 혹은 사도로혹은 선지자로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

그리스도인의 질병

요한복음 9:1-3 -

샬롬선교회

 

[요한복음 9:2-3] "1. 예수께서 길 가실 때에 날 때부터 소경된 사람을 보신지라. 2. 제자들이 물어 가로되 랍비여이 사람이 소경으로 난 것이 뉘 죄로 인함이오니이까자기오니이까그 부모오니이까? 3.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이 사람이나 그 부모가 죄를 범한 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 하심이니라.“

 

서언

 

모든 경우가 그렇지는 않으나죄와 질병은 흔히 관련이 있다사람은 죄로 인해 각종 질병을 당한다(신명기 28). 그러므로 야고보는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고 교훈하였다(야고보서 5:16). 그러나 이 소경의 경우는자신이나 그 부모가 죄를 범한 것이 아니라 그에게서 하나님의 하시는 일을 나타내고자 하심이었다.

하나님의 하시는 일이란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고침 받음으로 그를 믿게 하시는 것을 가리킨 것 같다그러므로 우리는 고난당하는 형제들에 대해 함부로 판단하거나 정죄하지 말아야 한다우리는 고난당하는 형제들을 불쌍히 여기며 그들을 위해 기도해야 한다.

 

[이사야 55:9] "이는 하늘이 땅보다 높음 같이 내 길은 너희의 길보다 높으며 내 생각은 너희의 생각보다 높으니라."

[빌립보서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1. 왜 질병의 고통이 그리스도인에게도 있는가?

하나님의 의로우신 뜻을 깨닫도록 하시는 것이 근본적인 이유이다.

 

⑴ 하나님의 의로우신 사랑을 알게 하신다. (요한복음 3:16)

[요한복음 3;16]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저를 믿는 자마다 멸망치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⑵ '생명의 성령의 법'과 '죄와 사망의 법'에 대하여 알게 하신다. (로마서 8:2)

[로마서 8:2]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2. 질병을 어떻게 치유 받을 수 있도록 하시는가?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기도하게 하시고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으로 치유를 받게 하신다.

 

⑴ 질병의 고통 중에 자신의 죄를 깨닫고 회개하게 하신다. (마태복음 9:1-8)

[마태복음 9:2]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예수께서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작은 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⑵ 예수 그리스도의 병을 고치는 권위와 능력을 체험하고 믿게 하신다. (누가복음 9:1-6)

[누가복음 9:1-2} "1.예수께서 열두 제자를 불러 모으사 모든 귀신을 제어하며 병을 고치는 능력과 권위를 주시고, 2.하나님의 나라를 전파하며 앓는 자를 고치게 하려고 내보내시며"

 

⑶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을 믿음으로 영생의 소망을 가지게 하신다. (요한복음 11:40-44)

[요한복음 11:43-44] "43.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예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⑷ 복음과 권능으로 귀신들의 세력을 제어하고 질병을 고치게 하신다. (사도행전 8:4-8)

[사도행전 :6-7] "6.무리가 빌립의 말도 듣고 행하는 표적도 보고 한마음으로 그가 하는 말을 따르더라. 7.많은 사람에게 붙었던 더러운 귀신들이 크게 소리를 지르며 나가고 또 많은 중풍병자와 못 걷는 사람이 나으니"

 

3. 질병의 치유를 통하여 얻는 유익은 무엇인가?

 

⑴ 육적인 고통을 통하여 영적인 축복을 깨닫고 온전한 믿음에 이른다. (고린도후서 12:9)

[고린도후서 12:9] “내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이는 내 능력이 약한데서 온전하여짐이라 하신지라 이러므로 도리어 크게 기뻐함으로 나의 여러 약한 것들에 대하여 자랑하리니 이는 그리스도의 능력으로 내게 머물게 하려함이라.”

 

⑵ 임마누엘의 축복을 체험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다. (요한복음 15:1-8)

[요한복음 15:7-8]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너희가 내 제자가 되리라.”

 

⑶ 충성된 자들에게 주시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게 된다. (에베소서 4:11, 사도행전 13:1)

[에베소서 4:11] “그가 혹은 사도로혹은 선지자로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사도행전 13:1] “안디옥 교회에 선지자들과 교사들이 있으니 곧 바나바와 니게르라 하는 시므온과 구레네 사람 루기오와 분봉왕 헤롯의 젖동생 마나엔과 및 사울이라

 

4. 질병의 고통 가운데서 무엇을 깨닫고 믿게 하시는가?

 

⑴ 생명의 주관자가 창조주 하나님이심을 믿게 하신다. (시편 23:1-6, 히브리서 9:27)

⑵ 예수님이 영생을 주시는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것을 믿게 하신다. (요한복음 3:16)

⑶ 예수님이 세상을 구원하실 주와 그리스도이신 것을 믿게 하신다. (사도행전 2:36)

⑷ 예수 그리스도는 영원토록 동일하신 분이신 것을 믿게 하신다. (히브리서 13:8)

⑸ 성경이 하나님의 말씀인 것을 믿게 하신다. (디모데전서 3:16, 히브리서 4:12)

⑹ 하나님의 자녀가 된 자신에게 대한 하나님의 소원을 믿게 하신다. (빌립보서 2:13)

 

결언

 

예수께서는 나면서 소경된 자의 눈을 뜨게 하셨다이것은 예수님의 권능을 믿게 하는 또 하나의 기적이었다.

그 소경은 유대 지도자들이 예수께서 하나님께로부터 온 것을 알지 못함을 이상히 여겼다그는 예수께서 하나님께로부터 오지 않으셨다면 아무 일도 할 수 없었을 것이라고 지혜롭게 말했다.

 

[마가복음 5: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딸아 네 믿음이 너를 구원하였으니 평안히 가라 네 병에서 놓여 건강할지어다.“

[요한3서 1:2]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


...........................

나사로야, 나오라

요한복음 11:39-44 -

샬롬선교회 


[요한복음 11:39-44] 39. 예수께서 이르시되 돌을 옮겨 놓으라 하시니 그 죽은 자의 누이 마르다가 이르되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 40.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시니, 41. 돌을 옮겨 놓으니 예수께서 눈을 들어 우러러 보시고 이르시되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 42. 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 그러나 이 말씀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그들로 믿게 하려 함이니이다.

43.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44.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예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서언

 

하나님의 사람들이 고난을 당할 때그들은 그 어려움 속에서 나타내주시는 하나님의 권능을 체험하였다그로인하여 예수님이 부활이요 생명이신 것을 믿게 되었다.

 

베다니에 사는 나사로의 가족은 예수님을 믿고 참으로 사랑하였다어느 날 잡자기 나사로가 병이 들어 죽게 되었다예수님은 죽은 나사로를 살리시고자기의 권능을 그의 가족과 많은 이웃 사람들에게 나타내셨다.

[이사야 43:1]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여호와께서 이제 말씀하시느니라이스라엘아 너를 조성하신 자가 이제 말씀하시느니라너는 두려워 말라내가 너를 구속하였고 내가 너를 지명하여 불렀나니 너는 내 것이라."

 

1. 나사로의 형제들은 예수님을 믿고 참으로 사랑하였다.

 

*어떤 병든 자가 있으니 이는 마리아와 그 형제 마르다의 마을 베다니에 사는 나사로라이 마리아는 향유를 주께 붓고 머리털로 주의 발을 씻기던 자요 병든 나사로는 그의 오라비[남동생]러라.*(11:1-2)

베다니를 마리아와 그 형제 마르다의 마을이라고 표현한 것은 마리아가 향유를 주께 붓고 머리털로 그의 발을 씻긴 일로 더 잘 알려졌기 때문일 것이다.

 

예수님은 나사로의 형제들을 사랑하셨다.

예수께서 본래 마르다와 그 동생과 나사로를 사랑하시더니” (요한복음 11:5)

 

2. 어느 날 예수님이 사랑하시는 나사로가 병이 들었다.

 

이에 그 누이들이 예수께 사람을 보내어 가로되 주여 보시옵소서 사랑하시는 자가 병들었나이다.” (요한복음 11:3)

 

그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었다.

예수께서 들으시고 가라사대 이 병은 죽을 병이 아니라 하나님의 영광을 위함이요 하나님의 아들로 이를 인하여 영광을 얻게 하려함이라 하시더라.” (요한복음 11:4)

야고보는 성도가 병들었을 때 하나님께 기도할 것을 교훈하였다(야고보서 5:13-16). 나사로는 그 병으로 죽었지만 그 죽음이 끝이 아니고 다시 살아난 것이다.

 

3. 예수님은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 후에 그의 집에 오셨다.

 

나사로가 병들었다 함을 들으시고 그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유하시고그 후에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유대로 다시 가자 하시니”(요한복음 11:6-7)

마리아와 마르다는 예수님을 기다리며 간절히 기도하였을 것이다. <예레미야 33:3>

[예레미야 33:3] "너는 내게 부르짖으라내가 네게 응답하겠고 네가 알지 못하는 크고 은밀한 일을 네게 보이리라."

 

+ “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라고 하셨다.

예수께서 밝히 이르시되 나사로가 죽었느니라내가 거기 있지 아니한 것을 너희를 위하여 기뻐하노니 이는 너희로 믿게 하려함이라. ...” (요한복음 11:14-15)

예수님은 나사로를 통하여 제자들에게 자신의 권능을 믿게 하려고 하셨다.

 

4. 예수님은 무덤에 묻힌 나사로를 살려주셨다.

 

예수님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라고 말씀하셨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라고 하셨다. (요한복음11:25-27)

 

예수님은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라고 하셨다.

“... 주여 죽은 지가 나흘이 되었으매 벌써 냄새가 나나이다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요한복음 11:39-40)

마르다는 예수님을 그리스도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구주이심을 믿었다이것은 모든 그리스도인의 믿음이다이 믿음은 하나님의 은혜로 성도들에게 주신 것이다.

 

예수님은 하나님 아버지께 기도하셨다.

아버지여 내 말을 들으신 것을 감사하나이다항상 내 말을 들으시는 줄을 내가 알았나이다그러나 이 말씀을 하옵는 것은 둘러선 무리를 위함이니 곧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저희로 믿게 하려함이니이다.” (요한복음 11:41-42)

예수님은 아버지와 항상 기도로 교통하셨고아버지께서는 예수님의 기도를 들어주셨다아버지와 아들은 매우 친밀하셨다.

 

예수님은 죽은 지 나흘이 된 나사로를 살려주셨다.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가라사대 풀어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요한복음 11:43-44)

죽은 지 나흘이나 된 사람이 다시 살아 일어났다예수님은 자신의 신성과 자신이 부활과 생명이 되심을 증명하셨다예수님이 죽은 자를 살리신 것은 나인성 과부의 외아들을 살리셨고(누가복음 7:11-17), 야이로의 외동딸도 살리셨다(누가복음 8:40-42, 49-50).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본 많은 유대인들이 예수님을 믿었다.

마리아에게 와서 예수께서 하신 일을 본 많은 유대인이 그를 믿었으나" (요한복음 11:45)

 

그 중에 어떤 자는 바리새인들에게 예수님께서 하신 일을 알렸다.

"그 중에 어떤 자는 바리새인들에게 가서 예수께서 하신 일을 알리니라.” (요한복음 11:46)

 

결언

 

하나님을 경외하는 자들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자들도 때때로 병에 걸린다그러나 그 질병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것이었다성도는 질병을 통해 하나님을 믿고더욱 의지하며 거룩하여진다.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이시다우리는 죄사함과 부활과 영생의 축복을 알고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송하자그리고 즐거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자.

...............................................................


감염병에 대한 성경의 교훈

역대기하 7:11-14 -

샬롬선교회 


[역대기하 7:13-14] "11.솔로몬이 여호와의 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솔로몬의 심중에 여호와의 전과 자기의 궁궐에 그가 이루고자 한 것을 다 형통하게 이루니라. 12.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네 기도를 듣고 이 곳을 택하여 내게 제사하는 성전을 삼았으니, 13.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14.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서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다양한 감염병의 발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왜 감염 폭발을 허용하는지아니면 심지어는 유발되는지또 그 질병은 종말의 징후인지를 묻게 되었습니다. - 성경은 역사적인 사실이고하나님의 말씀이며진리입니다.


1. 우리의 사랑하는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들에게 그렇게 분노를 표출하는 것을 상상하기란 때로는 어렵습니다.

 

(1) 하나님의 책벌은 반드시 회개와 회복의 목적이 있습니다.

+ [본문], 역대기하 7:13-14에서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말씀하셨습니다여기서 하나님은 재앙을 이용해 자기의 백성을 하나님께로 이끌고회개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늘의 아버지 밑으로 오고 싶다는 열망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2) 신약성경에는 예수님이 방문하신 지역에서 전염병을 포함하여 모든 질병과 고통을 치유하였습니다. (마태복음 9:35; 10:1; 마가복음 3:10)

하나님께서 페스트나 전염병을 이용해 자신의 능력을 이스라엘에 보여준 것과 마찬가지로예수님은 자신이 정말 하나님의 아들임을 입증하는데 동일한 힘이 있음을 보여주시려고 병을 치유하셨습니다예수님은 제자들에게도 같은 치유의 능력을 주셨고그것은 그들의 사역을 입증하기 위해서였습니다.(누가복음 9:1)


2.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하나님의 적의 위에 페스트나 전염병을 일으킨 많은 경우를 언급합니다.

 

(1) 하나님은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라고 말씀했습니다. (출애굽기 9:14,16)

[출애굽기 9:14,16] “14. 내가 이번에는 모든 재앙을 너와 네 신하와 네 백성에게 내려 온 천하에 나와 같은 자가 없음을 네가 알게 하리라. ... 16.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하나님은 바로에게서 이스라엘을 해방시키기 위해 이집트에 전염병을 일으켰고한편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것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2:13; 15:25) 따라서 질병과 다른 재난에 대한 주권적인 통제가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2)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불순종의 결과를 경고하셨습니다. (레위기 26:21,25)

[레위기 26:21,25] “21.너희가 나를 거슬러 내게 청종하지 아니할진대 내가 너희의 죄대로 너희에게 일곱 배나 더 재앙을 내릴 것이라. ... 25. 내가 칼을 너희에게로 가져다가 언약을 어긴 원수를 갚을 것이며 너희가 성읍에 모일지라도 너희 중에 염병을 보내고 너희를 대적의 손에 넘길 것이며.“

 

두 번에 걸쳐 하나님은 다양한 불순종을 한 14700명과 24000명을 파멸했습니다. (민수기 16:49; 25:9)

 

모세의 율법을 주신 후하나님은 사람들을 따르라고 명령하셨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에볼라처럼 보이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질병으로 고통을 당합니다.(신명기 28:22) 이것들은 하나님이 일으키신 약간의 전염병과 병입니다.

[신명기 28:22] “여호와께서 폐병과 열병과 염증과 학질과 한재와 풍재와 썩는 재앙으로 너를 치시리니 이 재앙들이 너를 따라서 너를 진멸하게 할 것이라."

  

3. 하나님은 지금도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병을 허용합니다.

 

(1) 전 세계적으로 감염된 폭발적인 질병조차도 타락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단순한 결과물입니다.

감염 폭발의 질병이 특정한 영적 원인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방법은 없지만우리는 분명히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권적으로 지배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주권적으로 지배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로마서 8:28)

[로마서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2)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의 확산은 종말의 일부가 되는 감염 폭발의 전조입니다.

예수님은 종말에 관련한 미래의 전염병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21:11) 계시록 11장의 두 증인들은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11:6) 계시록 16장에서 일곱 명의 천사가마지막 심판으로 일곱 번의 재앙을 땅에 던져 넣는 것을 기록합니다.

 

(3) 감염 폭발의 질병이 하나님의 죄에 대한 특정한 심판과 관련이 있는지아니면 또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단순히 타락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예수님의 재림의 때가 언제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세계적 감염 폭발이 우리가 종말의 때에 살고 있는 증거라고 말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에게는질병이 이 땅의 생명은 미묘하고 순간적으로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감염 폭발은 끔찍하지만 지옥은 더 끔찍합니다그러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구원에 대한 확신과 영원한 소망이 있습니다왜냐하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흘리신 예수님의 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53:5; 고린도후서 5:21; 히브리서 9:28)

 

결언.

 

오늘날 그리스도인은 감염 폭발의 질병에 어떻게 대응하여야 합니까?

첫째로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지배하시고 계십니다성경에는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동의어의 말들이 300번 이상이나 나오고 있습니다.

둘째로현명할 것입니다질병에 노출될 위험을 막기 위한 도리적 단계를 취하는 것입니다그리고 가족을 보호하고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셋째로전도할 기회를 찾는 것입니다종종 사람들은 생명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영원에 관한 대화를 더 좋아할 것입니다대담하게 애정을 담아 복음을 전하십시다언제나 사랑을 가지고 복음의 진리를 전하십시다. (에베소서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