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상권.3-14]
- 마태복음9:1-8 -
(마9:1-8) “ 예수께서 배에 오르사 건너가 본 동네에 이르시니 2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소자야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3 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참람하도다. 4 예수께서 그 생각을 아시고 가라사대 너희가 어찌하여 마음에 악한 생각을 하느냐. 5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는 말이 어느 것이 쉽겠느냐. 6 그러나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니 7 그가 일어나 집으로 돌아가거늘 8 무리가 보고 두려워하며 이런 권세를 사람에게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니라."
*** 하나님의 독생자이신 예수 그리스도는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가지고 계신다.(마태복음28:18) 예수님은 그 권세로 자기를 믿는 자들의 모든 죄를 사하시며 모든 질병을 고쳐 주셨다. 그리고 그 은혜를 받는 자들로 하여금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다.
1. 중풍병자를 예수님께 데리고 온 사람들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 " (본문, 마태복음9:2)
(1) 그들은 죄와 질병으로 고통하는 사람을 믿음으로 도왔다. (마태복음25:34-40, 갈라디아서6:1, 빌립보서2:4)
“... 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 병들었을 때에 돌아보았고 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 ...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 이니라. ...” (마태복음25:34-40)
“형제들아 사람이 만일 무슨 범죄한 일이 드러나거든 신령한 너희는 온유한 심령으로 그러한 자를 바로잡고 네 자신을 돌아보아 너도 시 험을 받을까 두려워하라.” (갈라디아서6:1)
“각각 자기 일을 돌아볼 뿐더러 또한 각각 다른 사람들의 일을 돌아 보아 나의 기쁨을 충만케 하라.” (빌립보서2:4)
(2)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권세와 능력을 믿었다. (요한일서1:9, 마태복음10:1, 28:18)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마태복음9:6)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 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1:9)
“예수께서 그 열 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 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마태복음10:1)
2. 예수님을 비난한 서기관들
“어떤 서기관들이 속으로 이르되 이 사람이 참람하도다. ... " (본문, 마태복음9:3-4)
(1) 그들은 예수님이 그리스도(메시아)이심을 믿지 않았다. (마태복음16:13-14, 15-16)
- 서기관들도 성경에 예언된 메시아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한 것 같다.
“예수께서 가이사랴 빌립보 지방에 이르러 제자들에게 물어 가라사대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 가로되 더러는 세례 요한, 더러는 엘리야, 어떤 이는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의 하나라 하나이다.” (마태복음16:13-14)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 시몬 베드로가 대답하여 가로되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 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 (마태복음16:15-16)
(2) 그들은 마음에 악한 생각을 가지고 있었다. (누가복음6:45, 디모데전서6:4)
“선한 사람은 마음의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악한 자는 그 쌓은 악에서 악을 내나니 이는 마음의 가득한 것을 입으로 말함이니라.” (누가복음6:45)
“저는 교만하여 아무 것도 알지 못하고 변론과 언쟁을 좋아하는 자 니 이로써 투기와 분쟁과 훼방과 악한 생각이 나며” (디모데전서6:4)
3. 믿음의 사람들에게 임한 하나님의 은혜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 " (본문, 마태복음9:6-8)
(1) 죄 사함을 받았다.
(2) 질병이 나았다.
(3) 가정에 진정한 평안을 주셨다.
(4)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을 찬양했다.
“사랑하는 자여 악한 것을 본받지 말고 선한 것을 본 받으라 선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께 속하고 악을 행하는 자는 하나님을 뵈옵지 못하였느니라.” (요한삼서1:11)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명을 바르게 알아야 한다. 예수님은 죄인들을 불러 회개시키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고, 스스로 죄를 용서하는 권위를 가지고 계셨다. 죄는 세상과 인류의 모든 불행의 근본 원인이다. 따라서 죄 사함은 세상과 인류의 모든 문제의 해결이 된다. 예수 그리스도는 바로 그 일을 위해 이 세상에 오셨고, 십자가에서 죽으심과 부활하심으로 그 일을 이루셨고, 지금도 그 일을 이루시고 계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