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질병의 원인과 치료 [상권.3-07]

- 3:14-15 -

    

  이에 열 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어쫓는 권세도 있게 하려 하심이러라.” (3:14-15)  


예수님께서는 복음을 전하시면서 그의 권능으로 모든 질병을 치 료하여 주셨다(8:14-17). 그리고 제자들에게도 그 권능을 주시 며 병든 자들을 고쳐주라고 명하셨다.

그러므로 오늘날 그리스도 예수의 제자된 우리가 그 사명을 잘 감당하기 위해서는 먼저 질병의 원인과 치료에 대하여 잘 이해하 여야 할 것이다.

 

 

1. 질병의 원인

- 아래와 같은 원인들이 복합하여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신체의 능력의 한계를 넘을 때 일어나는 병 (과로, 과음, 약물중독 등)

병원균의 감염, 독물, 공해물질 등의 침입으로 인한 병

나이가 많아 쇠약할 때 드는 병 (48:1, 10)

하나님의 뜻이 있는 병 (고후12:7, 8:27)

여러 계시를 받은 것이 지극히 크므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 시려고 내 육체에 가시 곧 사단의 사자를 주셨으니 이는 나를 쳐서 너무 자고하지 않게 하려 하심이니라.” (고후12:7)

죄로 인한 병

조상의 죄 - 특히 우상숭배 (삼하12:15, 20:4-5)

나단이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라 우리아의 처가 다윗에게 낳 은 아이를 여호와께서 치시매 심히 앓는지라.” (삼하12:15)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 아래 물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며 그것들에게 절하지 말며 그것들을 섬기지 말라 나 여호와 너의 하나님은 질투하는 하나님인 즉 나를 미워하는 자의 죄를 갚되 아비로부터 아들에게로 삼 사대까지 이르게 하거니와” (20:4-5)

자범죄 (왕하5:27, 대하21:12-19, 고전5:5)

이런 자를 사단에게 내어주었으니 이는 육신은 멸하고 영은 주 예수의 날에 구원 얻게 하려 함이라.” (고전5:5)

마귀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병

정신의 병 - (5:3-15)

마음의 병 - (4:23-27, 12:25-28)

육신의 병 - (2:7, 9:17, 13:16)

 

   

2. 질병의 치료

- 치료는 하나님의 말씀과 믿음의 기도가 우선되어야 한다.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 신체의 관리를 잘 하여야 한다.

의학적 예방과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므로 영생을 얻는다. (1:12, 3:16)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믿음으로 기도한다. (8:4-10, 10:38)

죄를 회개하고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순종한다.

우상을 멀리한다.(요일5:21)

자녀들아 너희 자신을 지켜 우상에서 멀리하라.” (요일5:21)

모든 죄를 회개하고 사함을 받는다.

사단(마귀)의 세력을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이긴다.

죄를 짓는 자는 마귀에게 속하나니 마귀는 처음부터 범죄함 이니라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라.” (요일3:8)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 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이에 열 둘을 세우셨으니 이는 자기와 함께 있게 하시고 또 보내사 전도도 하며 귀신을 내어 쫓는 권세도 있게 하려 하심 이러라.” (3:14-15)

      

* 주님은 제자들에게 질병을 치료하는 권능을 주셨다.

(3:14-15, 16:17, 10:1-3, 9:1-4, 10:1-3, 10:17-20, 5:16, 8:7)


.............................


감염병에 대한 성경의 교훈

역대기하 7:11-14 -

샬롬선교회 


[역대기하 7:13-14] "11.솔로몬이 여호와의 전과 왕궁 건축을 마치고 솔로몬의 심중에 여호와의 전과 자기의 궁궐에 그가 이루고자 한 것을 다 형통하게 이루니라. 12.밤에 여호와께서 솔로몬에게 나타나사 그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네 기도를 듣고 이 곳을 택하여 내게 제사하는 성전을 삼았으니, 13.혹 내가 하늘을 닫고 비를 내리지 아니하거나 혹 메뚜기들에게 토산을 먹게 하거나 혹 전염병이 내 백성 가운데에 유행하게 할 때에, 14.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들의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찾으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들의 죄를 사하고 그들의 땅을 고칠지라.“

 

서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다양한 감염병의 발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은 하나님이 왜 감염 폭발을 허용하는지아니면 심지어는 유발되는지또 그 질병은 종말의 징후인지를 묻게 되었습니다. - 성경은 역사적인 사실이고하나님의 말씀이며진리입니다.


1. 우리의 사랑하는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자기의 백성들에게 그렇게 분노를 표출하는 것을 상상하기란 때로는 어렵습니다.

 

(1) 하나님의 책벌은 반드시 회개와 회복의 목적이 있습니다.

+ [본문], 역대기하 7:13-14에서 하나님은 솔로몬에게 말씀하셨습니다여기서 하나님은 재앙을 이용해 자기의 백성을 하나님께로 이끌고회개와 하나님의 자녀로서 하늘의 아버지 밑으로 오고 싶다는 열망을 일으키려고 합니다.

 

(2) 신약성경에는 예수님이 방문하신 지역에서 전염병을 포함하여 모든 질병과 고통을 치유하였습니다. (마태복음 9:35; 10:1; 마가복음 3:10)

하나님께서 페스트나 전염병을 이용해 자신의 능력을 이스라엘에 보여준 것과 마찬가지로예수님은 자신이 정말 하나님의 아들임을 입증하는데 동일한 힘이 있음을 보여주시려고 병을 치유하셨습니다예수님은 제자들에게도 같은 치유의 능력을 주셨고그것은 그들의 사역을 입증하기 위해서였습니다.(누가복음 9:1)


2. 구약성경에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하나님의 적의 위에 페스트나 전염병을 일으킨 많은 경우를 언급합니다.

 

(1) 하나님은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라고 말씀했습니다. (출애굽기 9:14,16)

[출애굽기 9:14,16] “14. 내가 이번에는 모든 재앙을 너와 네 신하와 네 백성에게 내려 온 천하에 나와 같은 자가 없음을 네가 알게 하리라. ... 16.내가 너를 세웠음은 나의 능력을 네게 보이고 내 이름이 온 천하에 전파되게 하려 하였음이니라.

 

하나님은 바로에게서 이스라엘을 해방시키기 위해 이집트에 전염병을 일으켰고한편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것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셨습니다. (출애굽기 12:13; 15:25) 따라서 질병과 다른 재난에 대한 주권적인 통제가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2) 하나님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불순종의 결과를 경고하셨습니다. (레위기 26:21,25)

[레위기 26:21,25] “21.너희가 나를 거슬러 내게 청종하지 아니할진대 내가 너희의 죄대로 너희에게 일곱 배나 더 재앙을 내릴 것이라. ... 25. 내가 칼을 너희에게로 가져다가 언약을 어긴 원수를 갚을 것이며 너희가 성읍에 모일지라도 너희 중에 염병을 보내고 너희를 대적의 손에 넘길 것이며.“

 

두 번에 걸쳐 하나님은 다양한 불순종을 한 14700명과 24000명을 파멸했습니다. (민수기 16:49; 25:9)

 

모세의 율법을 주신 후하나님은 사람들을 따르라고 명령하셨습니다그렇지 않으면 에볼라처럼 보이는 것을 포함하여 많은 질병으로 고통을 당합니다.(신명기 28:22) 이것들은 하나님이 일으키신 약간의 전염병과 병입니다.

[신명기 28:22] “여호와께서 폐병과 열병과 염증과 학질과 한재와 풍재와 썩는 재앙으로 너를 치시리니 이 재앙들이 너를 따라서 너를 진멸하게 할 것이라."

  

3. 하나님은 지금도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병을 허용합니다.

 

(1) 전 세계적으로 감염된 폭발적인 질병조차도 타락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단순한 결과물입니다.

감염 폭발의 질병이 특정한 영적 원인이 있는지 여부를 결정할 방법은 없지만우리는 분명히 하나님이 모든 것을 주권적으로 지배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주권적으로 지배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로마서 8:28)

[로마서 8:28]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2) 신형 코로나바이러스와 같은 질병의 확산은 종말의 일부가 되는 감염 폭발의 전조입니다.

예수님은 종말에 관련한 미래의 전염병에 대해 언급하고 있습니다. (누가복음 21:11) 계시록 11장의 두 증인들은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11:6) 계시록 16장에서 일곱 명의 천사가마지막 심판으로 일곱 번의 재앙을 땅에 던져 넣는 것을 기록합니다.

 

(3) 감염 폭발의 질병이 하나님의 죄에 대한 특정한 심판과 관련이 있는지아니면 또 없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단순히 타락한 세상에서 살고 있는 결과일 수도 있습니다예수님의 재림의 때가 언제인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세계적 감염 폭발이 우리가 종말의 때에 살고 있는 증거라고 말하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가 구주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에게는질병이 이 땅의 생명은 미묘하고 순간적으로 잃을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감염 폭발은 끔찍하지만 지옥은 더 끔찍합니다그러나 그리스도인들에게는 구원에 대한 확신과 영원한 소망이 있습니다왜냐하면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흘리신 예수님의 피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53:5; 고린도후서 5:21; 히브리서 9:28)

 

결언.

 

오늘날 그리스도인은 감염 폭발의 질병에 어떻게 대응하여야 합니까?

첫째로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하나님께서 모든 것을 지배하시고 계십니다성경에는 '두려워하지 말라.'라는 동의어의 말들이 300번 이상이나 나오고 있습니다.

둘째로현명할 것입니다질병에 노출될 위험을 막기 위한 도리적 단계를 취하는 것입니다그리고 가족을 보호하고 가족을 위해 준비하는 것입니다.

셋째로전도할 기회를 찾는 것입니다종종 사람들은 생명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영원에 관한 대화를 더 좋아할 것입니다대담하게 애정을 담아 복음을 전하십시다언제나 사랑을 가지고 복음의 진리를 전하십시다. (에베소서 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