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왜 예수 그리스도를 믿어야 하는가? [상권.1-02]

- 14:6 -


   내가 곧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니 나로 말미암지 않고는 아버지께로 올 자가 없느니라.” (14:6)


예수 그리스도는 누구이시며 무엇을 하셨는가? 영원한 생명을 원하 는 사람은 누구나 이것을 분명하게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증거한 것이며(5:39). 또 영생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기 때문이다(17:3).

 

1. 왜 인간은 만족함이 없이 고통하고 있는가?


영적으로 죽음의 상태에 있기 때문이다.

영육으로 죄 가운데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참 예배의 대상자를 알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2. 인간의 근본 상태는 어떠한가?


하나님은 자기의 형상대로 인간을 창조하시고 축복하셨다.(1:27)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 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1:27)


인간은 죄와 허물로 말미암아 죽은 자가 되었다.(2:1, 3:1-20)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1)


그 결과

하나님의 영광을 받을 수 없게 되었다.(3:23)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3:23)

마귀의 종노릇하게 되었다.(2:2, 고전10:20)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 사하는 영이라.” (2:2)

하나님의 진노 아래 살아간다.(2:3)

전에는 우리도 다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 니” (2:3)

반드시 죽는다.(9:27)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 리니” (9:27)

반드시 심판을 받는다.(9:27)

지옥의 형벌이 기다린다.(16:19-31, 14:10)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4:10)

 

3. 구원이란 무엇인가?


구원은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 는 것이다. (17: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 (17:3)


예수가 그리스도시며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믿고 영접하면 구원을 얻는다. (1:12, 16:16-19, 10:9-10)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 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 세를 주셨으니” (1:12)


그 결과

그 즉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 세를 얻는다. (1:12)

그 즉시 사단의 권세에서 영원히 해방된다. (2:5)

그 즉시 죄와 사망에서 영원히 해방 된다. (8:2, 14:9, 14:3)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 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 에서 너를 해방하였음이라.” (8:2)

 

4. 왜 다른 종교에는 구원이 없는가?


다른 종교는 원죄로 인한 인간의 죽음과 저주를 해결할 수 없기 때 문이다.(3:23)

 

인간을 원죄에서 구원할 분은 예수 그리스도 한분뿐이시다. (4:12)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 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 하였더라.” (4:12)

예수는 참 하나님이며 참 인간이다.(1:1, 14)

예수는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다.(14:6)

예수 그리스도는 마귀의 일을 멸하신다.(요일3:8)

“... 하나님의 아들이 나타나신 것은 마귀의 일을 멸하려 하심이니 라.” (요일3:8)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사람의 유일한 구주이시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영접하는 자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자녀가 된다.

그로인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영원한 생명을 얻고, 참된 위로와 평안을 얻는다.



...............................


믿음으로 받은 구원

- 요한복음 4:46-54 -

샬롬선교회

 

46. 예수께서 다시 갈릴리 가나에 이르시니 전에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곳이라 왕의 신하가 있어 그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었더니, 47. 그가 예수께서 유대로부터 갈릴리에 오심을 듣고 가서 청하되 내려오셔서 내 아들의 병을 고쳐 주소서 하니 저가 거의 죽게 되었음이라. 48.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49. 신하가 가로되 주여 내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오소서50. 예수께서 가라사대 가라 네 아들이 살았다 하신대 그 사람이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 51. 내려가는 길에서 그 종들이 오다가 만나서 아이가 살았다 하거늘, 52. 그 낫기 시작한 때를 물은즉 어제 제 칠 시에 열기가 떨어졌나이다 하는지라. 53. 아비가 예수께서 네 아들이 살았다 말씀하신 그 때인 줄 알고 자기와 그 온 집이 다 믿으니라. 54. 이것은 예수께서 유대에서 갈릴리로 오신 후 행하신 두 번째 표적이니라. (요한복음 4:46-54)

 

서언.

 

먼저예수님께서 갈릴리 가나에서 행하신 기적의 사실을 살펴보자그리고 그 기적을 통하여 나타난 예수님의 권능에 관하여 확신하도록 하자그 뿐만 아니라하나님의 선물인 "믿음으로 받은 구원"에 대하여 잘 배워서 참된 축복과 평안을 누리도록 하자.

  

[베드로전서 1:8-9] 8.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9.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본문강해

믿음에 이르는 과정그리고 믿음으로 받은 구원 -

 

1. 첫째는 예수님에 관한 소문을 직접 듣고알고믿는 것이다.


왕의 신하는 예수님에 관한 소문을 듣고 예수께 나아와 간청하였다왕의 신하는 예수님의 능력에 대하여 알았고예수님께 나아와 무엇을 간구하는 믿음이 있었다그러므로 우리는 예수님에 관한 좋은 소식을 널리 전해야 한다.

 

[46] = 예수께서 다시 갈릴리 가나에 오셨다그곳은 전에 물로 포도주를 만드신 곳이었다사도 요한은 포도주 기적의 확실함을 다시 한 번 더 증거한다.

왕의 신하인 한 사람이 있었다. ‘왕의 신하라는 헬라어(바실리코스)는 왕에게 속한 높은 관리를 가리킨다그는 사회적 신분이 있었고 아마 부유한 자이었을 것이다그런데 그의 아들이 가버나움에서 병들어 있었다그의 집무실은 가나에 있었으나 그의 집은 가버나움에 있었던 것 같다. [갈릴리 가나와 가버나움은 나사렛을 경유하여 약 40킬로미터정도 되는 거리이었다.], 49, 51절에 아이라는 말(파이디온)을 사용한 것을 보면그의 아들은 아직 나이가 어렸던 것 같다.

 

[47] = 그가 예수님께 와서 그렇게 청할 수 있었던 것은 예수께서 유대 땅에서 기적 행하셨다는 소문을 들었기 때문일 것이다그의 아들이 거의 죽게 되었고 아들을 위한 다른 방도가 없었다다행히 그는 갈릴리 가나에 오신 예수님께 그 일을 청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다.

 

2. 둘째는 예수님의 말씀을 직접 듣고믿는 것이다.


왕의 신하는 예수님의 말씀을 직접 듣고 그대로 믿고 갔다그러나 우리는 성경에 기록된 예수님의 말씀들을 읽고듣고묵상함으로써 믿을 수 있다.

 

[48] = 예수께서는 사람들 속에 믿음이 없음을 지적하셨다사실예수께서 행하신 기적들을 보고도 그를 믿지 않는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그러나 하나님께서는 기적들을 통해 사람들에게 믿음을 주신다그 왕의 신하에게도 굳건한 믿음이 있었던 것은 아니나예수께서 내 아들을 고쳐주시면 그를 믿겠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었든 것 같다.

 

[49] = 그 왕의 신하는 자기 아이가 죽을까봐 두려워하고 있었다그는 예수께서 자기 아이가 죽기 전에 내려와서 고쳐주시기를 구하였다그는 예수님의 신성(神性)을 확신한 것 같지는 않다만일 그가 예수님을 신적 구주로 확신하였다면아마 한 백부장처럼 주여말씀으로만 하소서그러면 내 아이가 낫겠나이다.라고 말했을 것이다그는 예수께서 수고스럽게 그의 집까지 내려오시기를 요청하지 않았을 것이다그는 그런 굳센 믿음을 가지지는 못했던 것 같다.

 

3. 셋째는 예수님의 능력을 체험함으로 예수님을 구주로 믿는 것이다.


왕의 신하는 예수님의 능력을 체험했고그와 그의 온 가족들이 다 예수님을 믿었다오늘날 우리는 성경을 통해 예수님의 능력(권능)을 확인하고 그를 확신할 수 있다.

 

[50] = 믿음은 말씀을 들을 때 생긴다(롬 10:17). 믿음은 말씀을 믿는 것이다그것은 하나님의 은혜이다하나님께서 은혜를 주셔야 사람이 믿을 수 있다하나님께서 은혜 주지 않으시면 말씀을 들어도 믿지 못할 것이다.

"그 사람이 예수의 하신 말씀을 믿고 가더니"그는 말씀을 믿고 갔다그가 갔다는 것은 말씀을 믿었다는 증거이기도 하였다그는 믿었기 때문에 가버나움으로 갔다.

 

[51-52] = 7시는 오후 7시를 가리킬 것이다그러면 어제 제7라는 말은 그가 밤을 지나서 아침에 집으로 돌아오다가 종들을 만났음을 의미할 것이다그는 예수님의 말씀을 확인하였고예수님이 구주이심을 확신하였다.

 

[53-54] = 그 신하는 예수께서 어떤 분이신지를 직접 체험하였고그와 그 온 가족이 예수님을 구주로 믿었다이것은 예수께서 갈릴리에서 행하신 두 번째 표적이었다.

 

결언.

 

첫째로이 세상에는 구원이 필요한 사람들이 많다.

세상에서 고상하고 부유한 생활을 한다 할지라도 심한 열병으로 거의 죽게 된 아들처럼세상에는 죄로 인해 지옥에 던져질 많은 사람들이 있다그들은 죽기 전에지옥에 던져지기 전에 구원이 필요한 자들이다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그 무엇보다 자신의 죄인 됨을 깨닫고예수님을 믿고죄 사함을 받고의롭다하심을 얻는 것이다.

 

둘째로예수님께서는 구주로 이 세상에 오셨다.

예수님께서 병을 고치신 일은 그 왕의 신하와 온 가족들이 그를 믿는 계기가 되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단순히 육신적으로 죽을 병자들을 고쳐주실 수 있는 구주가 아니고마귀의 종이 되어 죄만 짓던 자들영원히 지옥의 형벌을 받을 죄인들을 구원하여 하나님의 자녀를 만드시고영생할 의인을 만드시는 구주이시다예수님은 죄인들을 구원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오셨다.

 

셋째로사람들은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구원을 받는다.

왕의 신하는 단지 아들의 병이 고침을 받은 것뿐 아니라그와 그 온 가족이 예수님을 구주로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