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를 부르는 자들과 함께

- 디모데후서 2:22 -

 

디모데후서 2:22 네가 청년의 정욕을 피하고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좇으라.


서언

 

+ 우리는 귀한 세월 동안에,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을 살려면 어떻게 하면 되는가?

 

1. 자신의 마음을 깨끗하게 해야 한다.

 

사도행전 15:8-9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이 우리에게와 같이 저희에게도 성령을 주어 증거하시고,  믿음으로 저희 마음을 깨끗이 하사, 저희나 우리나 분간치 아니하셨느니라.

 

(1) ‘주를 깨끗한 마음으로 부르는 자들과 함께라는 말은 참 교회의 모습을 보인다.

- ‘깨끗한 마음은 모든 죄를 버리고 예수 그리스도만 진실하게 믿는 마음이다.

그런 사람은 하나님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사랑하고, 교회를 사랑하고, 모든 미움을 버리고 서로 사랑하며, 자신의 믿음의 성장을 위하며, 또 다른 이들의 믿음의 성장을 위하는 자이다. 이런 마음으로 주를 부르는 자들이 모인 곳이 참된 교회이다.

 

(2) 참된 교회는 이런 마음으로 주의 이름을 부르면서 모여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가지기를 힘써야 한다.

- 의는 모든 죄와 불의와 악에 반대되는 말이다.

의는 하나님의 뜻과 하나님의 말씀에 일치하는 행위를 말한다. 의는 성경적 행위이다. 그것은 세상 표준이나 세상 사고방식에 따른 행위와 다르다.

 

- 또 우리는 사랑을 실천하기를 힘써야 한다.

주께서는 우리에게 서로 사랑하라고 명령하셨다(13:34). 사랑은 율법의 완성이다. 사랑은 모든 윤리적 선을 포함하는 가장 고상한 덕이며 우리가 영원히 간직해야 할 성품이다. 천국에서도 우리는 서로 사랑할 것이다.

 

- 또 우리는 화목하기를 힘써야 한다.

우리 속에는 교만한 마음과 남을 미워하는 마음이 없어야 한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음을 본받아 온유하고 겸손해야 한다(11:29).

 

- 또 우리는 서로를 이해하고 용서하려 해야 한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순수하게 부르는 모든 직분자들과 성도들은 다 의와 믿음과 사랑과 화평을 구해야 한다.


주께서 귀히 쓰는 그릇은 교리적으로, 사상적으로 깨끗할 뿐 아니라, 윤리적으로, 인격적으로도 깨끗하고 온전해야 한다. 주께서는 이런 그릇들을 교회에서 크게 들어 사용하실 것이다.

 

2. 주님의 이름을 불려야 한다.

- 하나님의 뜻을 알고 이루기를 소원해야 한다.

 

사도행전 2:21, 로마서 10:13 누구든지 주의 이름을 부르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하였느니라

 

성경의 말씀을 통하여 계시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알고 확신하여야 한다.

- 우리는 성경에 계시된 하나님의 뜻에 따라 살기만을 힘써야 한다.

 

- 참된 믿음은 성경말씀을 통해 온다.

우리는 성경을 열심히 읽고 듣고 배우고 묵상함으로써 견고한 믿음을 가져야 한다.

 

자신에게 대한 하나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기를 소원해야 한다.

2:13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4:34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의 양식은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며 그의 일을 온전히 이루는 이것이니라.”

 

3. 주님을 부르는 자들과 함께, 스스로 믿음으로 기도해야 한다.

 

기도 : 하나님과 성도간의 교제, 대화를 말한다. 성도는 하나님께 예수님의 이름으로 찬양과 경배(4:34; 119:164; 150:2), 감사(4:6; 살전5:18), 죄의 회개(6:5; 요일1:9), 간구(딤전2:1-3), 서로를 위한 기도(5:15)를 드린다. 그리하면 하나님은 성도의 기도를 들으시고, 하나님의 뜻을 보여 주시고, 성도의 간구에 응답하신다.

기도는 성도의 영적 호흡이며, 하나님의 자녀들만이 가지는 특권이다.

 

스스로 기도하는 자에게 하나님은 그의 권능을 나타내신다.

사도행전 1:14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의 아우들로 더불어 마음을 같이하여 전혀 기도에 힘쓰니라.

 

로마서 15:30 형제들아 내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고 성령의 사랑으로 말미암아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기도에 나와 힘을 같이하여 나를 위하여 하나님께 빌어

 

아무것도 염려하지 말고 모든 일에 기도로 하나님께 아뢰어야 한다.

4:6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오직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4:13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내가 모든 것을 할수 있느니라.”

 

결언

 

+ 우리는 귀한 세월을 주님께서 기뻐하시는 삶으로 살아야 한다.

주님은 우리들이 복된 삶을 살 수 있도록 항상 인도하신다. 곧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게 하시려고 모든 죄를 사하시고 깨끗하게 하신다.

또 유혹하는 어두움의 세력을 이길 지혜와 힘을 더하여 주신다. 그리고 믿음으로 성도들과 함께 기도 하는 자들에게 성령의 권능을 나타내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