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복된 만남

- 15:21 -

    생명의 밀씀: 임마누엘(상권, 하권) 중에서

 

마침 알렉산더와 루포의 아비인 구레네 사람 시몬이 시골로서 와서 지나가는데 저희가 그를 억지로 같이 가게 하여 예수의 십자가를 지우고” (15:21)

    

 

예수를 만나게 되면 한 번 만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 후에는 깊은 교제를 나누게 된다. 구레네 시몬은 십자가를 대신 질 때는 아마 수치심을 느끼거나 '왜 하필 나인가' 하는 분노도 생겼을 것이다. 그러 나 진정으로 예수님을 만난 후에는 그도 예수를 따르는 제자로 나섰 다고 한다.

 

 

1. 사람은 일생 동안 세 번 중요한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부모와 형제와의 만남"이다.

- 이 만남은 하나님이 맺어준 만남이다.

"배우자와의 만남"이다.

- 이 만남은 내가 선택한 만남이다. 일평생을 함께 하는 참 소중한 만남이다.

예수님과의 만남이다.

- 이 만남이 가장 중요한 만남이다. 일생 중에 최고의 만남이다.

 

 

2. 예수님과의 만남은 대체적으로 세 가지 축복을 준다.


변화의 복이다.

- 예수님과 한 번 진지하게 만나게 되면 놀라운 변화의 복을 받는다.

막달라 마리아;

이 여인은 일곱 귀신이 들려 고통을 받다가 예수를 만나 고침을 받고 새로운 삶을 살게 되었다. 그리고 나서 예수를 따르다가 십 자가에 달리시는 예수의 최후까지 추종하게 되었고 마침내 부활 의 첫 증인이 되었다.

구레네 시몬;

명절에 예루살렘에 왔다가 마침 예수의 십자가를 대신 지고 나 서는 그때부터 전도자가 되었다고 한다. 십자가를 대신 질 때는

아마 수치심을 느끼거나 '왜 하필 나인가' 하는 분노도 생겼을 것 이다.

    

"교제의 복"이다.

- 예수님을 만나게 되면 한 번 만남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그 후 에는 깊은 교제를 나누게 된다. 또 주님과의 교제는 신앙인들로 하 여금 용기를 갖게 해 준다. 

사마리아 여인;

전승에 의하면 이 여인은 예수님을 만난 후로 예수의 일행을 따 라나섰다고 한다. 충성스러운 여 제자가 되었고 열렬한 전도자로 나서게 되었다고 한다.

초대교회 교인들;

예수님과의 교제가 깊어지니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래서 기꺼이 카타콤으로까지 들어갔다. 잡히면 죽는 길밖에 없는데도 그 길을 자초했다.

 

* 현대라는 시대가 이런 깊은 교제의 요소들을 모두 없애 버리고 있다.

음식도 인스턴트 음식만 발전한다.

관계도 이해관계에 너무 집착한다.

사랑도 반짝하고 끝내버리는 것들이 많다.

신앙도 편의와 이해관계에 따라 좌우되고 있다.

 

"증거의 복"이다.

- 예수를 만난 사람은 "와 보라 내가 그리스도를 만났다"하고 전하게 된다. 곧 간증하는 삶, 증거하는 삶을 살게 된다. 

안드레;

예수를 처음 만난 그는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다. 형제 베드로에 게 쫓아가서 "와 보라"하고 이끌고 예수께로 데리고 갔다.

빌립;

예수를 처음 만났을 때 가만히 있을 수가 없었다. 나다나엘을 찾 아가서 그를 이끌고 예수께로 데리고 갔다.

사도 바울;

"내가 이 복음을 전하지 않으면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했다. 고 난과 박해를 받으면서도 세 차례나 전도 여행을 통하여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을 살았다.

 

 

사람이 예수를 만나면 놀라운 변화가 일어난다. 깊은 교제도 이루어 진다. 그래서 증거의 삶을 살게 된다. 이것이 예수님을 만난 사람에게 주어지는 은혜요 축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