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명의 말씀-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림 +

구원을 이루자. [상권.2-13]

- 2:5-14 -

  

     “... 항상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너희 구원을 이루라. 너희 안에서 행하시는 이는 하나님이시니 자기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너희로 소원을 두고 행하게 하시나니, 모든 일을 원망과 시비가 없이 하라.” (2:12-14)


구원의 복음에 대하여 잘 배우지 못한 사람들이 교회 안에도 있는 것 같다. 이제부터라도 우리 모두가 구원에 대하여 바르게 이해하도록 하자.

 

 

1. 구원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 구원은 하나님께서 창세 전부터 계획하시고 이루신 일이다.<참조; 1:3-6>


우리를 구원하시려 하나님의 독생자를 이 땅에 보내셨다.(요일4:9, 3:16)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이렇게 나타난바 되었으니 하나님이 자 기의 독생자를 세상에 보내심은 저로 말미암아 우리를 살리려 하심 이니라.” (요일4:9)


우리를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하셨다. 곧 죄사함을 받게 하셨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 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1:7)


우리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다.

그 기쁘신 뜻대로 우리를 예정하사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 기의 아들들이 되게 하셨으니...” (1:5)

 

 

2. 오늘날 구원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가?

-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금도 구원을 이루고 계신다.


예수 그리스도는 지금 우리를 위하여 무엇을 하고 계시는가?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찌어다 내가 세상 끝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28:20)


예수 그리스도는 자신에 대하여 어떻게 말씀하셨는가?

아버지께서 아들에게 주신 모든 자에게 영생을 주게 하시려고 만민을 다스리는 권세를 아들에게 주셨음이로소이다.” (17:2)


우리는 어떻게 하여야 구원을 이룰 수 있는가?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 는 권세를 주셨으니” (1:12)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얻으리 니...” (10:9)

 

 

3. 당신은 구원에 대하여 확신하고 있는가?


우리는 누구인가?

죽었던 자 이었다. -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 도다.” (2:1)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다. - 너희가 아들인고로 하나님이 그 아들 의 영을 우리 마음 가운데 보내사 아바 아버지라 부르게 하셨 느니라.” (4:6)

새로운 피조물로 새것이 되었다. -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 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것이 되었 도다.” (고후5:17)


왜 우리에게서 구원의 기쁨이 떠나지 않는가?

예수 그리스도의 평안을 받았기 때문이다. - “평안을 너희에게 끼 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14:27)

죄를 범했을지라도 사함을 받기 때문이다. -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혹시 죄를 범하였을지 라도 사하심을 얻으리라.” (5:15)

음부의 권세가 우리를 이기지 못하기 때문이다. -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16:18)


우리는 어디에 사는가?

이 땅에 임한 하나님의 나라에 산다. -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 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12:28)

장차 영원한 하나님의 나라에 살게 된다. - “내 아버지 집에 거할 곳이 많도다... 내가 너희를 위하여 처소를 예비하러 가노니(14:2)

 

 

우리는 구원이 얼마나 소중한 것인가를 잘 이해하자. 그리고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구원의 축복을 누리자. 지금도 교회 안에서 구원을 이 루어 주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께 항상 복종하여 우리의 구원을 이루 도록 하자.


..................................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

데살로니가후서 2:13-17 -

샬롬선교회  


[데살로니가후서 2:13-17] 13.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아 우리가 항상 너희에 관하여 마땅히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하나님이 처음부터 너희를 택하사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게 하심이니, 14. 이를 위하여 우리의 복음으로 너희를 부르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게 하려 하심이니라. 15. 그러므로 형제들아 굳건하게 서서 말로나 우리의 편지로 가르침을 받은 전통을 지키라.

16.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우리를 사랑하시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은혜로 주신 하나님 우리 아버지께서 17. 너희 마음을 위로하시고 모든 선한 일과 말에 굳건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서언

 

[누가복음 8:22-25] "22. 하루는 제자들과 함께 배에 오르사 그들에게 이르시되 호수 저편으로 건너가자 하시매 이에 떠나, 23. 행선할 때에 예수께서 잠이 드셨더니 마침 광풍이 호수로 내리치매 배에 물이 가득하게 되어 위태한지라. 24. 제자들이 나아와 깨워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죽겠나이다 한대 예수께서 잠을 깨사 바람과 물결을 꾸짖으시니 이에 그쳐 잔잔하여지더라. 25. 제자들에게 이르시되 너희 믿음이 어디 있느냐 하시니 그들이 두려워하고 놀랍게 여겨 서로 말하되 그가 누구이기에 바람과 물을 명하매 순종하는가 하더라."

 

본문에서 사도 바울은 하나님께서 데살로니가 교인들즉 "주께서 사랑하시는 형제들"을 구원해주신 것에 대해 하나님께 감사하면서하나님의 '구원의 근원'과 '구원의 방법'과 '구원의 목적'에 대해 말하고 있다.

 

1. 하나님의 구원은 하나님의 선택에 근원을 두었다. [13]

 

하나님께서는 처음부터 즉 창세전에 우리를 택하셨다(에베소서 1:4). 선택은 하나님의 긍휼과 은혜의 행위이다(로마서 9:16).

[에베소서 1:4] "곧 창세 전에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를 택하사 우리로 사랑 안에서 그 앞에 거룩하고 흠이 없게 하시려고"

[로마서 9:16] “[선택은원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달음박질하는 자로 말미암음도 아니요 오직 긍휼히 여기시는 하나님으로 말미암음이니라.”

 

2. 하나님의 구원은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과 진리를 믿음으로 말미암았다. [13]

 

예수께서는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새롭게 나야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말씀하셨다(요한복음 3:5). 그리고 사도 바울은 오직 주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다고 말했다(디도서 3:5)

[요한복음 3:5]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

[디도서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가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따라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구원은 성령의 거룩하게 하시는 사역이다그러나 인간의 편에서 구원은 진리 곧 구원의 복음’(에베소서 1:13)을 믿음으로 얻는다복음은 구주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代贖)의 진리이다바울은 그들의 구원을 복음으로 부르심을 받은 것이라고 표현했다하나님께서는 회개하고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을 받으라.’고 복음으로 죄인들을 부르신다.

 

3. 하나님의 구원의 목적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영광을 얻는 것이다. [14-15]

 

우리가 받은 구원은 참으로 놀라운 복이다하나님의 선택도성령의 거룩하게 하심도복음 진리를 믿음도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함도또 장차 얻을 부활의 영광도 다 놀라운 복이다(로마서 8:29-30). 우리는 이 사실을 깨닫고 믿음으로 하나님께 감사해야 한다.

[로마서 8:29-30] “29. 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들을 또한 그 아들의 형상을 본받게 하기 위하여 미리 정하셨으니 이는 그로 많은 형제 중에서 맏아들이 되게 하려 하심이니라. 30. 또 미리 정하신 그들을 또한 부르시고 부르신 그들을 또한 의롭다 하시고 의롭다 하신 그들을 또한 영화롭게 하셨느니라.”

 

본문, 15절의 그러므로라는 말은 너희가 구원을 받았으므로라는 뜻이다성도들을 위한 모든 교훈과 권면들의 내용은 하나님께서 주신 은혜의 구원과 약속된 영광에 대하여 그들 편에서 마땅히 응답하고 실천하고 행해야 할 바인 것이다.

우선우리는 진리의 지식과 믿음에 굳게 서야 한다지식과 믿음이 부족한 자는 넘어지고 낙심하고 실패할 것이다그러므로 우리에게는 진리에 대한 확고한 지식과 확신이 꼭 필요하다(누가복음 1:4). 하나님께서는 이 일을 위해 성경책을 주셨다(로마서 10:17).

[누가복음 1:4] “이는[누가복음을 쓴 목적은각하로 그 배운 바의 확실함을 알게 하려 함이로라.”

[로마서 10:17] “그러므로 믿음은 들음에서 나며 들음은 그리스도의 말씀으로 말미암았느니라.”

 

그리고 우리는 굳게 서서 말로나 편지로 사도들을 통해 전해 받은 전통을 지켜야 한다.

그것은 말로’ 직접 들은 것이든지, ‘편지로’ 받은 것이든지 다 동일한 권위를 가진다.

하나님께서 사도들을 통해 주신 구원의 복음과 모든 교훈들은 불변적이고 영원하다그러므로 누구든지 다른 복음을 전하면 그는 저주를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갈라디아서 1:9).

[갈라디아서 1:9] "우리가 전에 말하였거니와 내가 지금 다시 말하노니만일 누구든지 너희가 받은 것 외에 다른 복음을 전하면 저주를 받을 지어다."

 

4. 하나님은 구원하신 자들에게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을 주셨다. [16-17]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믿고 구원을 받은 우리를 사랑하셨다그리고 영원한 위로와 좋은 소망곧 부활과 천국과 영생의 소망을 은혜로 주셨다그러나 세상은 요동하는 바다 같고인생의 행로는 고생과 수고가 많으며우리는 삶의 현실 속에서 불안하거나 낙심치 않기 위해 위로가 필요하다그리고 우리는 하나님의 구원의 목표인 선한 생활을 힘써야 한다그러므로 사도 바울은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하나님 아버지께서 우리의 마음을 위로하시고모든 선한 말과 일에 우리를 굳게 하시기를 기원한 것이다.

 

결언

 

우리는 이 놀라운 구원의 은혜와 복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야 한다.

우리는 구원의 복음을 믿음으로 사도들을 통해 전달된 믿음을 지켜야 한다.

하나님은 요동하는 세상에서 날마다 일마다 우리에게 영원한 위로를 주시고 모든 선한 일에서 좋은 소망을 주셔서 우리를 굳게 하실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