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언약과 성취 [상권.2-09]
- 사53:5-6, 눅2:11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사53:5-6)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가. 참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임했다. “...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이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확신하는가?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바 라보며 깊이 생각해 보자.
1. 하나님은 죄를 질병으로 간주하셨다.
- 죄악은 참으로 질병 이상의 것이다.
⑴ 죄는 사람이 지음을 받을 때부터 본래적으로 가진 것은 아니다.
① 하나님은 인간을 자기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행복하게 하셨다. (창1:26-27)
“...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 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 (창1:26-27)
② 인간은 사단의 유혹을 받아 죄를 범하게 되었다. 그 때부터 인간 은 사단의 지배를 당하게 되었다. (롬5:12, 엡2:1-2) <참조; 창3:1-24>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 게 이르렀느니라.” (롬5:1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 사하는 영이라” (엡2:2)
⑵ 죄는 질병이 육체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처럼 삶의 균형을 파괴한다.(마9:1-9)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 느니라.” (마9:2)
⑶ 죄는 질병이 몸을 약하게 하는 것처럼 도덕적 힘을 약화시킨다.(고전5:1-5)
“너희 중에 심지어 음행이 있다 함을 들으니 이런 음행은 이방인 중에라도 없는 것이라 누가 그 아비의 아내를 취하였다 하는도다.”(고전5:1)
⑷ 죄는 고통을 주거나 무감각하게 하여 분별력을 잃게 한다. (민12:10)
- 마치 어떤 죄악들이 문둥병에 걸리게 하듯이 <참고; 민12:1-16>
“구름이 장막 위에서 떠나갔고 미리암은 문둥병이 들려 눈과 같더 라 아론이 미리암을 본즉 문둥병이 들었는지라.” (민12:10)
⑸ 죄는 사람 속에서 점점 증가되어 파멸적인 것이 되어 버린다.(행1:16-20)
“이 사람이 불의의 삯으로 밭을 사고 후에 몸이 곤두박질하여 배가 터져 창자가 나온지라.” (행1:18) <예수님을 은 30에 판 가롯 유다>
죄는 ‘죽음의 질병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어떤 의사라도 그 죄라는 질병을 치료할 수 없다. 모든 육체의 고통을 종식시키는 죽음도 이 질 병만은 치료할 수 없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그 죄를 멸하시고 그 죽음의 질병을 고치셨다. (롬5:17-18)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 (롬5:17-18)
2. 하나님은 죄인 된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구주 그리스도를 보내주셨다.
⑴ 예수님은 죄인 된 인간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곧 우리 의 구주 그리스도 주이시다. (눅2: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 도 주시니라.” (눅2:11)
⑵ 예수님은 죄와 허물로 인한 모든 질병과 고통에서 우리를 구원하셨 다. (사53:5-6)
① 예수님이 당하신 고난은 우리의 허물과 죄로 인함이었다.
② 우리는 예수님의 은혜로 인하여 평화를 누리고 나음을 입었다.
③ 하나님은 우리의 죄악을 예수님께 담당시키셨다.
⑶ 예수님은 유일하신 구주로서 우리의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쳐주셨 다. (마9:35)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마9:35)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은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의 마 음을 품고 항상 주님께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우리의 구원을 이 루어야 한다. <참조; 빌2: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