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그리스도의 언약과 성취 [상권.2-09]

- 53:5-6, 2:11 -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며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 (53:5-6)  

 

얼마나 놀라운 말씀인가. 참으로 놀라운 하나님의 사랑이 우리에게 임했다. “...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이 놀라운 하나님의 은혜를 확신하는가? 십자가에 달리신 주님을 바 라보며 깊이 생각해 보자.

      

1. 하나님은 죄를 질병으로 간주하셨다.

- 죄악은 참으로 질병 이상의 것이다.


죄는 사람이 지음을 받을 때부터 본래적으로 가진 것은 아니다.

하나님은 인간을 자기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행복하게 하셨다. (1:26-27)

“...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 하시고, 하나님이 자기 형상 곧 하나 님의 형상대로 사람을 창조하시되 남자와 여자를 창조하시고(1:26-27)

인간은 사단의 유혹을 받아 죄를 범하게 되었다. 그 때부터 인간 은 사단의 지배를 당하게 되었다. (5:12, 2:1-2) <참조; 3:1-24>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 게 이르렀느니라.” (5:12)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 사하는 영이라” (2:2)


죄는 질병이 육체의 기능을 방해하는 것처럼 삶의 균형을 파괴한다.(9:1-9)

침상에 누운 중풍병자를 사람들이 데리고 오거늘 예수께서 저희의 믿음을 보시고 중풍병자에게 이르시되 안심하라 네 죄 사함을 받았 느니라.” (9:2)


죄는 질병이 몸을 약하게 하는 것처럼 도덕적 힘을 약화시킨다.(고전5:1-5)

너희 중에 심지어 음행이 있다 함을 들으니 이런 음행은 이방인 중에라도 없는 것이라 누가 그 아비의 아내를 취하였다 하는도다.”(고전5:1)


죄는 고통을 주거나 무감각하게 하여 분별력을 잃게 한다. (12:10)

- 마치 어떤 죄악들이 문둥병에 걸리게 하듯이 <참고; 12:1-16>

구름이 장막 위에서 떠나갔고 미리암은 문둥병이 들려 눈과 같더 라 아론이 미리암을 본즉 문둥병이 들었는지라.” (12:10)

죄는 사람 속에서 점점 증가되어 파멸적인 것이 되어 버린다.(1:16-20)

이 사람이 불의의 삯으로 밭을 사고 후에 몸이 곤두박질하여 배가 터져 창자가 나온지라.” (1:18) <예수님을 은 30에 판 가롯 유다>

 

죄는 죽음의 질병이다.’라고 말할 수 있다. 어떤 의사라도 그 죄라는 질병을 치료할 수 없다. 모든 육체의 고통을 종식시키는 죽음도 이 질 병만은 치료할 수 없다. 그러나 예수 그리스도는 그 죄를 멸하시고 그 죽음의 질병을 고치셨다. (5:17-18)

한 사람의 범죄를 인하여 사망이 그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이 한 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 안에서 왕노릇 하리로다. ...” (5:17-18) 

 

2.   하나님은 죄인 된 인간을 구원하시려고 구주 그리스도를 보내주셨다. 

 

예수님은 죄인 된 인간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시다. 곧 우리 의 구주 그리스도 주이시다. (2:11)

오늘날 다윗의 동네에 너희를 위하여 구주가 나셨으니 곧 그리스 도 주시니라.” (2:11)


예수님은 죄와 허물로 인한 모든 질병과 고통에서 우리를 구원하셨 다. (53:5-6)

예수님이 당하신 고난은 우리의 허물과 죄로 인함이었다.

우리는 예수님의 은혜로 인하여 평화를 누리고 나음을 입었다.

하나님은 우리의 죄악을 예수님께 담당시키셨다.


예수님은 유일하신 구주로서 우리의 모든 병과 약한 것을 고쳐주셨 다. (9:35)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9:35)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은 우리는 그리스도 예수의 마 음을 품고 항상 주님께 복종하여 두렵고 떨림으로 우리의 구원을 이 루어야 한다. <참조; 2:5-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