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 http://shmission.com/xe/index.php?mid=board99&document_srl=98939

성경의 특성 [상권.1-32]

- 딤후3:16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3:16)



우리가 하나님께 쉬지 않고 감사함은 너희가 우리에게 들은바 하나 님의 말씀을 받을 때에 사람의 말로 아니하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 음이니 진실로 그러하다 이 말씀이 또한 너희 믿는 자 속에서 역사하 느니라. (살전2:13)”

 

 

1. 통일성



성경은 1600년간 40여명이 하나님의 감동에 의해 기록된 말씀으로 서 저자들의 문화, 역사, 사상이 다른데도 불구하고 통일성이 있다.

- 저작자의 다수가 그들의 지역적 여건, 시간적 여건으로 상호 분리 가 심함에도 불구하고 전체에 있어서 내용과 사상이 하나의 흐름 으로 통일성을 유지하고 있다.

내용과 사상의 일치성과 한 인격인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한 것이다.

저자들의 발언들이 서로 모순되고 충돌되거나 폐기되는 것이 없다.

 

 

2. 적용성



성경은 영혼에게 신기하게 적용되고 있다.

영혼의 질병을 정확하게 판단하고 인간의 영적 질병을 치료하는 길을 제시한다.

인간의 영혼에 만족과 기쁨을 주면서 인간의 삶에 잘 적응하게 한다.

 

 

3. 우월한 윤리체계



성경의 윤리는 이 세상의 윤리보다 크게 우월하다.

- 그 어떤 윤리 보다 가장 고상하며 매우 포괄적이어서 모든 것에 실천력을 부여하고 있기 때문이다.

신앙적인 승리를 장려하며(딤전6:12, 8:37). 권세에 대해서도 가 리키며(13:1-7), 죄에 대한 정의를 정신적인 면까지 적용시킨다.

그 실천력이 우월하여 성령의 감동과 감화로 실천할 수 있게 한다.

 



4. 불변성과 영원성



기독교 역사는 고난과 핍박의 역사이다. 그 중에 성경도 수없이 수 난을 겪었다.

로마의 데오크레디아노 황제는 주전303년에 기독교를 박해할 때 에 성경을 몰수하여 불태웠고 성경출판을 금지시켰고 성경을 읽 은 사람을 300여명이나 화형 시켰고 구교의 영향을 받고 있던 영 국에서 위클리프와 틴달에게 성경을 번역하였다는 죄목을 씌워서 형을 가했다.

불란서의 회의주의자 볼테르"갈릴리의 무식한 어부들이 쓴 성경은 불과 50년 이내로 없어질 것이라"고 호언장담했지만 하나 님의 신비로운 섭리로 20년도 채 못되어서 성경이 없어진다고 큰 소리쳤던 볼테르의 집이 대영성서공회 프랑스 지부의 부속건물이 되어 성경을 파는 장소로 사용되고 있다.

지금까지 세계최고의 베스트셀러(Best Seller)의 자리를 고수하고 있음은 성경의 원 저자는 인간이 아닌 하나님이시기 때문이다.



성경의 불변성과 영원성의 증거는 성자 예수님께서나 사도들이 증 명해 주고 있다.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24:35)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 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이 말씀이니라" (벧전1:24-25)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14:6)

 

 

5. 무오성

- 성경을 기록하게 하신 하나님은 전지전능하시므로 성경에는 오류가 없다.

속성으로서의 논증

절대적 필요성 : 인간의 신앙과 행위의 정확무오한 법칙으로서 성 경 밖에 없다.

권위성 : 성경자체가 하나님 말씀으로써 권위가 있다,

명료성 : 성경은 누구나 그 진리를 명확하게 알 수 있다.

충족성 : 신앙의 법칙으로서 충족하다



성경무오로서의 논증

과학적, 역사적, 도덕적, 인용해석, 보도통일, 난문 난관, 기타 오 류가 없다.

경외와 변증의 자세로 성경을 대해야 한다.

 

 

위와 같은 논증은 성경자체가 하나님 말씀이면서 또한 하나님께서 저자이신 것을 증명하고 있다. 그러므로 성경은 영원불변의 말씀이요 하나님이 그 저자이시다.


1IMMANUEL 1039.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