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임마누엘[상권,하권] : http://shmission.com/xe/index.php?mid=board99&document_srl=98939

사죄와 정결 [상권.1-28]

- 요일1:9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하나님)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일1:9)  


우리 죄를 자백하면이란 말씀의 의미는 하나님으로부터 지적된 죄 를 인정하고 정직하게 하나님 앞에서 마음으로부터 그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것을 뜻한다. - “자기의 죄를 숨기는 자는 형통치 못하나 죄를 자복하고 버리는 자는 불쌍히 여김을 받으리라.(28:13)”

      

1. 하나님은 어떠한 분이라고 말씀하시는가?



-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하나님은 미쁘시다(진실하시다).

너희를 불러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로 더불어 교제케 하 시는 하나님은 미쁘시도다.”(고전1:9)

여호와의 말씀은 정직하며 그 행사는 다 진실하시도다.” (33:4)



하나님은 의로우시다.

여호와는 의로우사 의로운 일을 좋아하시니 정직한 자는 그 얼굴을 뵈 리로다.” (11:7)

      

2. 죄를 범하였을 때, 하나님은 무엇을 하기를 원하시는가?



-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우리가 지은 죄에 대하여 인정하기를 원하신다.

만일 우리가 죄 없다 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진리가 우리 속에 있 지 아니할 것이요. ... 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 님을 거짓말하는 자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요일1:8-10)



우리가 하나님께 지은 죄를 자백(회개)하기를 원하신다.

너는 네 죄를 자복하라 이는 네 하나님 여호와를 배반하고 네 길로 달려 모든 푸른 나무 아래서 이방 신에게 절하고 내 목소리를 듣지 아니하였음이니라.” (3:13)

”내가 의인을 부르러 온 것이 아니요 죄인을 불러 회개시키러 왔노 라.” (5:32)

주의 약속은 어떤 이의 더디다고 생각하는 것같이 더딘 것이 아니라. 너희를 대하여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에 이르기 를 원하시느니라.” (벧후3:9)



* 자기의 죄에 대한 다윗의 자백(회개)

다윗이 하나님께 아뢰되 내가 이 일을 행함으로 큰 죄를 범하였나 이다. 이제 간구하옵나니 종의 죄를 사하여 주옵소서 내가 심히 미련 하게 행하였나이다.” (대상21:8)

나의 죄악을 말갛게 씻기시며 나의 죄를 깨끗이 제하소서, 대저 나 는 내 죄과를 아오니 내 죄가 항상 내 앞에 있나이다.” (51:2-3)

내가 이르기를 내 허물을 여호와께 자복하리라 하고 주께 내 죄를 아뢰고 내 죄악을 숨기지 아니하였더니 곧 주께서 내 죄의 악을 사 하셨나이다.” (32:5)

      

3. 하나님은 죄를 자백하는 자들을 위하여 무엇을 하시는가?



-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그들의 죄를 사하신다.

내 이름으로 일컫는 내 백성이 그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겸비하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하늘에서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 을 고칠지라.” (대하7:14)

인자가 세상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9:6)



모든 불의에서 그들을 깨끗하게 하신다.

내가 네 허물을 빽빽한 구름이 사라짐 같이, 네 죄를 안개의 사라 짐 같이 도말하였으니 너는 내게로 돌아 오라 내가 저를 구속하였 음 이니라.” (44:22)

저가 빛 가운데 계신 것같이 우리도 빛 가운데 행하면 우리가 서로 사귐이 있고 그 아들 예수의 피가 우리를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 실 것이요.” (요일1:7)

* 우리에게 죄를 지은 자에 대하여 우리는 어떻게 하여야 하는가?

서로 인자하게 하며 불쌍히 여기며 서로 용서하기를 하나님이 그 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용서하심과 같이 하라.” (4:32)

      

우리가 죄를 자백하면 하나님은 그 죄를 사하여 주실 뿐만 아니라 우리를 정결하게 하여 주시겠다고 약속하셨다. 얼마나 놀랍고 크신 하 나님의 은혜인가?


  1IMMANUEL 1035.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