書き込み数 1,959
에서와 야곱의 출생과 각각의 배경
[성경 구절] 창세기 25장 19~34절
시작하기
- 하나님의 인도에 의해 맺어진 이삭과 리브가 이었지만 왜 20 년 동안 아이가 부여되지 않았습니다. 그동안 아버지 아브라함에게 또 하나의 아내 그 두라의 사이에 6 명의 아이가 태어납니다. 이삭과 리브가의 마음은 いかばかり였던 것입니다. 성경은 리브가가 "수태"( '빨갱이 - 라 - "עֲקָרָה)이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힘들어하고 있었던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 그리고 이삭은 아내 리브가를 위해 기원했습니다.
21 이삭은 자기 아내를 위해 주로 기원했다. 그녀가 수태 이었기 때문이다. 주님은 그의기도에 응답되었다. 그래서 그의 아내 리브가가 잉태했다.
- 25 장 21 절에는 "기원"(= 열심히기도)로 번역 된 동사 "아타루"(עָתַר)이 하나는 능동태 (빠아루 상태)이고 다른 하나는 수동태 (니화루 상태)에서 2 회 나온 있습니다. 전자는 사람이 하나님 께 '기도'라는 형태로, 후자는 하나님이 사람의 "기도에 응답하시는 '라는 형태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창세기에서는이 절에만 사용되고 있습니다. 구약 전체의 빈도는 20 회.
- 그런데, 20 년이라는 세월은 리브가가 완전히 수태임을 의미합니다. 주님은 이삭의기도에 "응답 된 것 ',에서와 야곱의 双児하기 때문입니다. 남녀의 행위로 자연스럽게 태어난 아이들이 아니라기도로 탄생 한 것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그런데이 쌍둥이 (이란성 쌍둥이)의 운명은 이스라엘의 역사에서 리브가에 예언 된대로 전개 해 나갈 것입니다.
1.双児(에서와 야곱)의 탄생
- 결혼 20 년차 아내 리브가가 잉태하지만, 아이들이 그 모태에서 "부딪 치는있게되었다"(22 절)라고합니다. "부딪 치는 '은'라차쯔"(רָצַץ)의 強意形의 힛토빠에루 상태에서 구약에서는 여기 한 번 사용되고 있습니다. "라차쯔"(רָצַץ)의 기본적인 의미는 "부수 핍박한다 '는 의미이지만, 힛토빠에루 상태에서"떠밀, 부딪 치는'라는 뜻입니다. 힛토빠에루 상태는 "서로"라는 의미도 있으므로, "서로 걷어차 서로 싸움했다"고 번역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머니의 자궁에서 태아가 이미 이런 일을하고 있던 것이기 때문에, 리브가도 놀란 것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앞으로의 일을 예감 케하고 있습니다. 리브가는 매우 걱정이 주를 계속 요구했을 때, 주님은 "두 나라가 당신의 자궁에 두 국가가 당신에게서 나누어 나온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게다가 "형이 동생을 섬길」라고. 이 계시를 이삭이 알고 있었는지 여부 성경은 증거하고 있지 않습니다.적어도이 계시를 알게 된 리브가에게는 당연히 육아에 영향을받은 것입니다. 사실 리브가는 동생 야곱을 편애했다. 아버지 이삭도 다른 이유에서를 편애했다.
- 출산 때 먼저 자궁에서 나온 것은에서의. 나중에에서의 발꿈치를 잡고 나온 것은 야곱이었습니다. 그들의 이름은 부모가 이름 붙인 것이지만, 에사우는 "빨간색으로 전신 머리 옷 같았다"에서 그렇게 이름 붙여졌습니다. 그 특징과 성격은 "숙련 된 사냥꾼, 야생의 됨됨이 (들판을 즐기는 의미)"한 야곱은 "온화한 사람"(나카자와 번역은 "내성적 인 사람"이와 나미 역은 '결점 없는 사람 "세키네 역은"마음 한결같은 사람 "이라고 번역하고 있습니다)와 있습니다. 히브리어 형용사의 "기간"(תָּם)에서 "전체 순진한 순진한 부드러운 온화한"라고 번역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도덕적 인 의미가 아니라 하나님에 대해 가지고있는 마음의 태도에서 완전히 의미합니다. 그리고 야곱은 "천막에 살았다"고합니다. "천막에 산다 '는 당시 유목 생활을 보내고 있던 아버지 이삭의 아버지와 같은 일을한다는 의미에서 긍정적 인 의미가 있습니다. 오히려 형에서의 것이 성경으로 부정적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에사우는 "숙련 된 사냥꾼"(사냥꾼)와 있습니다 "사냥꾼"는 히브리어로 "차이도"(צַיִד), 즉이 땅에서 첫 번째 권력자가 된 니므롯과 같이 용감한 "사냥꾼" (צַיִד)이기 때문입니다. 어쨌든도에서와 야곱은 대조적 인 성격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야곱은 형에서의 "발 뒤꿈치"(히브리 말로 "아케부"(עָקֵב)를 잡고 태어났다 때문에 "발 뒤꿈치를 잡아"[동사 "아카부"(עָקַב)] 사람과되지 "야코부"(יָעֲקֹב ) (명사)라고 명명했습니다. 일본어로는 '야곱', 영어로는 Jacob로 표기됩니다. 이것 때문에 사람을 압도 라든지, 사람의 발목을 잡는라는 이미지를 갖게하기도하지만 히브리 단어는 그런 의미는 아닙니다. 오히려 성경의 야곱에 대한 평가는 영적인 문제에 대해 순수 이었다는 것입니다.
- 29 절 ~ 34 절에서는에서가 어떻게 영적인 문제에 대해 무관심했는지를 나타내는 사건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배를 비게 해 찾아온 형에서 음식을 요구했을 때 야곱은 재 빠르게 말했다. "지금 당신의 장자권 (상속권) 날 판매하십시오."고 (31 절). 결코 자신이 얻을 수없는 맏아들의 권리를 가득 빨간 온물에서 판매하라는 것입니다. 그것은 야곱이 늘 원했던 것이 었습니다. 맏아들의 권리 (상속권)을 疎ん 삶 있었다에서가 무려 한잔 조림과 교환하는 형태로 쉽게 그것을 야곱에게 팔았습니다. "맏아들의 권리 '라는 말이 25 장 19 ~ 34 절에 4 회 (31, 32, 33, 34) 나옵니다. "맏아들" "첫 열매" "첫 열매"와 같은 어근을 가진 "벼 호라 '(בְּכֹרָה)입니다. 맏아들의 권리는 이중의 상속권을 가지며, 가독 권한 영적 리더의 권위를 의미합니다. 이들은 장자에만 주어지는 특별한 권리였습니다. 야곱은 그 가치를 알고 있었던 것입니다.
2. 형에서와 동생 야곱과의 인연
- 형에서가 가나안 사람의 딸을 아내로해야한다는 것을 기본으로 알고 있었을에도 불구하고 40 세에 자신의 취향대로 가나안 두 딸을 아내에게 장가했습니다 . 그리고 그것은 이삭과 리브가의 골칫거리가되었다. 에서가 자기 아내가 아버지와 어머니의 마음에 들지 않는 것을 알고 곧 삼촌에 해당 이스마엘에게 가서 이스마엘의 딸 여동생 마하라테를 아내로 장가했습니다 (28 : 9). 그러나 이것은 부모의 마음을 얻을 수있는 인간적인 잔꾀에 불과하며 하나님의 뜻에서 점점 멀어지는 결과가되었습니다. 오늘날 아랍과 이스라엘의 인연은에서와 야곱의 형제에서 시작하는 것입니다.
- 말라기 1 장 2, 3 절에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내가에서를 미워 ...이라고했다"는 주님의 말씀이 있습니다. 에서의 후손 곧 에돔 (אָדֹם '붉은'이라는 형용사) 사람과 조상이 하나님의 축복의 계보에서 완전히 떨어져 나갈 것입니다. 그리고 야곱과 그의 아이들의 메인 스토리가 전개 해 나갈 것입니다.
- 덧붙여서, 믿음의 조상 인 "아브라함"( "아브람"포함)의 이름은 구약에서 236 번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버지 '이삭'의 이름은 112 번. 그리고 아이의 '야곱'이라는 이름은 무려 349 회는 자주 사용되는만큼 중요한 인물입니다.
https://translate.google.co.jp/translate?sl=ja&tl=ko&js=y&prev=_t&hl=ja&ie=UTF-8&u=http%3A%2F%2Fmeigata-bokushinoshosai.info%2F&edit-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