書き込み数 1,959
멜기세덱에게 계시 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성경 구절] 창세기 14 장
시작하기
- "성경을 옆에 읽기」위해서는 족보에 등장하는 인물 이름과 무대가되는 중동의 지명입니다. 어느 정도의 지식을 가져야 "옛날 옛적 어느 곳에 '라는 신화가되어 버릴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은 인물과 역사라는 무대에서 구원 계획을 진행시켜 나가지됩니다.
- 14 장의 처음에 많은 나라와 그 왕의 이름이 적혀 있습니다. 모두의 이름을 기억할 필요는 없지만, 소돔과 고모라를 지배하고 있던 엘람 왕 게도루라오메루이 어디 있었 왕이며, 그가 지배했던 지역은 어디 인지를 머리에 넣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 예루살렘 (후 예루살렘)의 왕이며 제사장 인 멜기세덱이 갑자기처럼 아브람에게 나타난 것은 아브람이 게도루라오메루의 연합군을 물리 치고 롯과 그의 재산 전부를 되 찾을 수 있었던 것은 "하늘과 땅을 만드신 분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 아브람의 손에 승리를 가져온 분임을 알리기위한 것이며, 그분을 영화 롭게 것을 촉구 때문이었습니다.아브람을 축복하기 위해이 갑자기 방문은 멜기세덱이 아브람에게 "하늘과 땅을 만드신 분"이야말로 "가장 높으신 하나님"(에르 에루욘) 영어 표기로는 The Most High God이다 가르쳐이었다고 생각됩니다.
- 이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에르 에루욘)의 계시가 성경에서 메시아에만 부여되는 이름임을 곧 공개됩니다 (시편 89:27). 아브라함은 "주"로 번역 된 하나님에 의해 부름했지만 그 "주"가 "하늘과 땅을 만드신 분"이며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임을 알게 된 입니다.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가장 높은 곳에 계신 높으신 하느님이라는 계시가 제사장이며 왕이다 멜기세덱에 의해 알려졌습니다. "멜기세덱"의 히브리어 표기는 "마루키 · 체데쿠"(מַלְכִּי-צֶדֶק)에서 '정의의 왕 "을 의미합니다.
- 멜기세덱은 어째서으로 "빵과 포도주"를 가지고 온 것입니까? 있는 랍비, 이것은 단순히 "싸움에 지친 아브람에게 위로의 잔치를 그가 제공 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고 해석하고있는 것입니다 만, 성경이 에슈아을 계시하는 책이라는 입장에서한다면 하면 그 해석은 도저히 받아 들일 수 없습니다. 멜기세덱의 등장과 그 존재는 곧 왕 나오는 제사장이다 "에슈아"을 가리키는 매우 상징적 인 계시입니다. 라는 것은 "빵과 포도주"는 후에 "내가 생명의 빵"입니다 들었다 에슈아 (메시아)을 나타내는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 적에게 승리 한 아브람에게 멜기세덱은 "하늘과 땅을 지으신 가장 높으신 하나님의 축복을 받으 라"고 말하고, 영광을 그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에르 에루욘)로 돌아갔다의 입니다. 이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이야말로 나중에 계시되는 "아버지 = 아들"입니다. 이 사람의 고기 (빵)을 먹고 그분의 피 (포도주)을 마셔서, 즉 에슈아을 믿음으로 영생을 갖는다는 하나님의 계획이 실현되기를 멜기세덱은 "빵과 포도주" 통해 예언 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아브람이 롯을 위해 싸운 상대는 엘람 왕 게오루라오메루과 그 동맹군이었습니다. 결국 솔로몬 왕 이후 이스라엘이 싸우는 상대는 앗수르, 바벨론이지만, 그러한 상대와의 싸움의 맹아가 창세기 14 장에 예언되어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엘람 왕 게오루라오메루이 지배 한 지역은 오늘날의 중동 전역에 걸쳐있었습니다. 이른바이 아름다운 지역은 20 세기에 '비옥 한 초승달 지대'로 불리는있게되었습니다. 특히 멸망 한 소돔과 고모라 지역에는 매우 귀중한 자원이 많이 있던 것 같고, 12 년 동안 조공을 그돌라오멜을 증정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13 년 만에 그 지배 반목 때문에 14 년 만에 싸움이 일어나 소돔에 있던 롯은 그 싸움에 휘말려 모든 재산을 빼앗기고 말았습니다. 그 소식을들은 아브람 이끄는 318 명으로 헤브론의 지도자였다 마므레와 그 친척 인 에스 골과 아넬도 참전하여 다메섹 북쪽에있는 호바까지 쫓아 가고 롯의 재산과 소돔 사람들과 재산을 그돌라오멜에서 모든 되찾은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호바는 헤브론까지하면 약 삼백 킬로미터 나되는 것 같습니다. 힘든 거리를 추적 한 것입니다.
- 21 절에서 아브람이 소돔 왕의 제안을 거절 한 것은 멜기세덱이 계시 한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 "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었습니다.
2. 아브람과 롯의 관계
- 13 장에있는대로 아브람이 롯도 각각 재산을 갖게 되었기 때문에 다툼이 일어날 것을 우려했다 아브람은 롯과 헤어질 것을 제안 롯도 자립하고 각자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잠시 후, 비옥 한 초승달 지대를 지배하고 있던 엘람 왕 게도무라오메루을 중심으로 한 세력의 지배와의 갈등에서 롯이 잡혀 일이 일어납니다. 그 때, 아브람은 롯을 위해 그와 그의 재산을 모두 되 찾을 수 있도록 싸움을했다.
- 18 장 소돔과 고모라가 멸망하는 것을 알고 아브라함은 롯을 위해 간구합니다. 이후 롯이 자신의 딸은 자식이 주어집니다 각각 모압과 암몬 자손의 조상입니다. 모압과 이스라엘과의 관계는 모압 여인 룻이 보아스와 결혼하여 다윗의 계보 예수 그리스도의 계보로 연결됩니다. 암몬 자손과 이스라엘의 관계는 항상 싸움을 강요 있습니다. 암몬은 BC530경에 멸망한다.
https://translate.google.co.jp/translate?sl=ja&tl=ko&js=y&prev=_t&hl=ja&ie=UTF-8&u=http%3A%2F%2Fmeigata-bokushinoshosai.info%2F&edit-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