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이한 일 [상권.3-20]
- 누가복음5:17-26 -
[누가복음5:23-26] “23 네 죄 사함을 받았느니라 하는 말과 일어나 걸어가라 하는 말이 어느 것이 쉽겠느냐. 24 그러나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리라 하시고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시되 내가 네게 이르노니 일어나 네 침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하시매 25 그 사람이 저희 앞에서 곧 일어나 그 누웠던 것을 가지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자기 집으로 돌아가니 26 모든 사람이 놀라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심히 두려워하여 가로되 오늘날 우리가 기이한 일을 보았다 하니라.“
*** 어느 날 예수님을 따르든 자들이 기이한 일을 보았다. 모든 죄를 사하시며 모든 질병과 약한 것을 고치시는 예수님의 권능을 보고 놀랐다. 한편 이 세상 신은 하나님을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고 그 몸을 병들게 하고 있었다(고린도후서4:4).
1. 기이한 일에 대한 증인
(1)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저가 두루 다니시며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사도행전10:38)
(2) 일본에서 태어나서 일본에서 자란 미국인 Dillon Wilson Stats는 일본에서 일본의 고전문학을 배우게 되면서부터 신사를 찾게 되었다. 그는 “정적 속에 자리를 잡은 신사 안에서 온 몸을 감싸는 듯한 영기에 몸이 떨려오고 소름이 오싹 끼치는 신비스럽고 기이한 일을 여러 번 체험했다. 그곳엔 틀림없이 신이 있다고 느꼈다.”고 했다. 또 세계적인 역사학자인 Arnold Toynbee도 일본의 이세신궁에서 그와 꼭 같은 체험을 했다고 했다.
2. 이 세상은 두 가지의 영적 세력에 의하여 지배되고 있다.
+ 영적 세력은 육의 몸을 가진 우리에게는 기이한 일로 느껴진다. 그러나 그 기이한 일을 바르게 이해하지 않으면 안 된다. 왜냐하면 우리의 구원과 참된 행복에 직접적인 관계가 있기 때문이다.
(1) 그 하나의 영적 세력은 창조주 하나님의 권능이다.
① 하나님의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그 권능이 나타났다. (본문, 누가복음5:18-26)
ⓐ 예수님은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셨다.
“예수께서 저희 믿음을 보시고 이르시되 이 사람아 네 죄사함을 받았느니라.” (누가복음5:20)
“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저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케 하실 것이요.” (요한일서1:9)
ⓑ 예수님은 착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자를 고치셨다.
“..... " (본문, 누가복음5:24-25)
"하나님이 나사렛 예수에게 성령과 능력을 기름 붓듯 하셨으매 그가 두루 다니시며 선한 일을 행하시고 마귀에게 눌린 모든 사람을 고치셨으니 이는 하나님이 함께 하셨음이라" (사도행전10:38)
ⓒ 예수님은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으로 기이한 일을 행하셨다.
“....." (본문, 누가복음5:26)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에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거하셨느니라” (사도행전2:22)
② 그 권능은 오늘날도 하나님의 영이신 성령을 통하여 우리에게 나타난다.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사도행전1:8)
(2) 다른 하나의 영적 세력은 사단의 세력, 곧 음부의 권세이다.
“내가 네게 이르노니 너는 베드로라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 (마태복음16:18)
① 사단의 세력은 인간으로 하여금 우상과 종교 등을 만들게 하고, 인간의 몸과 마음을 여러 가지 방법(점성술, 강령술)으로 지배한다.
“그 때에 너희가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속을 좇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에베소서2:2)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하게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형상이니라.” (고린도후서4:4)
② 사단은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행한다.
“9. 악한 자의 나타남은 사탄의 활동을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10.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있으리니 이는 그들이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받지 못함이라.” (데살로니가후서2:9-10)
*** 우리는 이 세상에서 지금도 일어나고 있는 영적 기이한 일에 대하여 올바르게 이해하여야 한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권능을 믿고 구원의 축복과 참된 행복을 누려야 한다.
예수님은 단지 병을 고쳐주거나 기적을 행하는 분이 아니시고 우리의 죄를 사해주는 분이시다. 예수님은 모든 죄를 사하는 권세를 가지셨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에서 흘리신 보배로운 피는 인간의 죄를 사하여 주는 언약의 피이었다. 죄인이 된 인간은 죄사하심을 받고 의롭다하심을 받아야 구원을 얻고 영생에 이르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 그리고 험한 세상에 사는 동안 하나님과 동행하고 예수님과 동행하고 선한 도우심과 인도하심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