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룩한 성도들 [상권.5-19]
- 계3:7-13 -
“볼지어다 내가 네 앞에 열린 문을 두었으되 능히 닫을 사람이 없으리라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 (계3:8)
빌라델비아교회는 이방의 교회중에 참으로 모범된 교회였다. 우리는 “귀있는 자는 성령이 교회들에게 하시는 말씀을 들을찌어다.(계3:13)”라고 하신 주님의 권고를 따라, 성령께서 빌라델비아교회를 통하여 우리들에게 주시는 메세지에 귀를 기울이자.
1, 교회에 나타난 예수님의 모습
“...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 (계3:7)
⑴ 거룩하신 분이시다.
① 천사가 증거했다.
“천사가 대답하여 가로되 ... 능력이 너를 덮리니 이러므로 나실바 거룩한 자는 하나님의 아들이라 일컬으리라.” (눅1:35)
② 마귀가 증거했다.
“... 우리를 멸하러 왔나이까 나는 당신이 누구인줄 아노니 하나님 의 거룩한 자니이다.” (막1:24)
③ 제자들이 증거했다.
“... 주여 영생의 말씀이 계시매 우리가 뉘게로 가오리이까 우리가 주는 하나님의 거룩하신 자신줄 믿고 알았삽나이다.” (요6:68-69)
++ 우리도 주님과 함께 거룩한 자가 되게 하셨다.
“이 뜻을 좇아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 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히10:10)
⑵ 진실하신 분이시다.
- 주님은 언제나 진실을 말씀하셨다. 우리도 주님과 같이 언제나 진 실을 말하자. 결단코 사단의 유혹에 속아 거짓말을 하지 말자.
① 예수님은 언제나 진실을 말씀하셨다.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내 말을 듣고 또 나 보내 신 이를 믿는 자는 영생을 얻었고...” (요5:24)
② 사단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요8:44)
++ 우리는 서로 진실을 말하고, 거짓말을 말아야 한다.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골3:9-10)
⑶ 권세와 능력이 있는 분이시다.
- 권세와 능력으로 하나님의 의로운 일을 행하셨다.
①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주셨다.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벧후1:3)
② 모든 약함과 병을 고쳐 주셨다.
“온 무리가 예수를 만지려고 힘쓰니 이는 능력이 예수께로 나서 모든 사람을 낫게 함이러라.” (눅6:19)
③ 믿는 사람들의 죄를 사하여 주셨다.
“인자가 땅에서 죄를 사하는 권세가 있는 줄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하노라. ...” (막2:10)
④ 심판하는 권세를 가지셨다.
“아버지께서 아무도 심판하지 아니하시고 심판을 다 아들에게 맡 기셨으니..., 또 인자됨을 인하여 심판하는 권세를 주셨느니라.” (요5:22)
2. 거룩한 성도들의 신앙과 그 축복
⑴ 성도들은 주님의 말씀을 지키며, 주님의 이름을 배반치 않았다.
“...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적은 능력을 가지고도 내 말을 지 키며 내 이름을 배반치 아니하였도다.”(계3:8)
① 적은 능력을 가지고 주님의 말씀을 지키고, 주님의 이름을 배반치 않는 것은 참으로 귀하고 복된 일이다.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계1:3)
② 큰 능력을 가지고도 주님의 말씀을 지키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⑵ 주님은 그의 이름을 영화롭게 한 성도들에게 축복을 약속하셨다. <참조; 요17:23>
① 그가 주님의 사랑을 받는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알게 해주신다.
“... 저희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 을 알게 하리라.” (계3:9)
② 그를 지키어 시험의 때를 면케 하여 주신다.
“네가 나의 인내의 말씀을 지켰은 즉 내가 또한 너를 지키어 시험 의 때를 면하게 하리니...” (계3:10)
③ 그를 하나님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신다.
“이기는 자는 내 하나님 성전에 기둥이 되게 하리니 그가 결코 다 시 나가지 아니하리라. ...” (계3:12)
우리는 주님의 형상을 따라 새로운 사람이 되었다.(롬8:29, 고전15:49, 골3:10) 그러므로 주님의 마음을 본받아 거룩하고 진실하게 살자.(고전2:16) 그래서 주님이 약속하신 풍성한 은혜와 사랑을 받아 거룩하고 복된 삶을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