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께 순종하는 사람들 희망

의인의 소망은 즐거움을 이루어도, 악인의 소망은 끊어지느니라. (잠언 10:28)

사람은 희망을 가지고 살고 있습니다. 그것은 인간의 본성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희망이 없어지면 삶의 의미 발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 희망 근거를 어디에 두고 있는지 문제입니다.

 
성경 하나님의 백성 희망은, 하나님의 약속의 말씀에 따라, 하나님께서 과거에 하신 약속이 성취 것을 알고 있으므로, 아직 보지 않은 미래에 있어서도 하나님의 약속 성취 믿고 바라 볼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성취되는 것은 하나님의 뜻입니다. 하나님의 뜻, 말하자면 하나님의 소망, 그것이 성취되길 바라는 기도 우리의 희망과 겹쳐옵니다. 희망은 사람이 생산한 희망이 아니라, 말씀이 주시는 희망이기 때문에 확실한 것입니다.

  희망은 사람의 힘으로 개척해 실현할 수있는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의 뜻 이기에 이루어져  갑니다. 것을 기억하면서, 무엇보다도 첫째, 철저하게 하나님 신뢰하고 하나님께 희망을 두십시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말씀만이 우리에게 살 길 보여주고 용기를 주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Reference] : shmission "샘 곁 - 하나님 께 순종하는 사람들 희망」http://shmission.com/xe/?mid=sh_jp_board_9&document_srl=462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