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환난에서 구출


(행 12:11)  이에 베드로가 정신이 나서 가로되 내가 이제야 참으로 주께서 그의 천사를 보내어 나를 헤롯의 손과 유대 백성의 모든 기대에서 벗어나게 하신 줄 알겠노라 하여



유대, 사마리아 지방과 시리아 안티오키아 방면으로 이방인 선교 기반이 구축되어 갑니다. 한편, 예루살렘 교회는 더욱 박해를 겪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박해는 대제사장을 의장으로하는 최고법원에 의한 것이 었습니다. 이번에는 헤롯 왕 정점으로하는 정치 권력에 의한 것으로, 중심적인 사도 표적으로 삼고 박해합니다.

  박해했는지 분명하지 않지만, 민중 관심을 얻고, 자신의 위대함을 과시할 목적이었던 것 같습니다 (3,22 절). 정치 권력 악의적 인 남용을 하면서, 베드로 부당하게 체포하고 감시합니다. 이전 최고법원에 의한 체포 (5 장 18 절)는 비교가 되지 않을 정도로 엄격한 감시 속에서 투옥 것입니다.

  베드로 자신도 성도들도, 엄격한 구속에서 해방,구출은 제로에 가깝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죽음에서 부활하신 주님 예수께서는 고난 어둠 속에 있는 그들에게 구원의 을 줍니다. 구원은, 베드로 성도들도, 도저히 생각할 수없는 꿈 같은 이었습니다. 베드로와 성도들은 재차 확신합니다. 예수님 정말 살아 계시고, 모든 환난에서 구출하실 구주라는 것을.


[Reference] : shmission "샘 곁 - 모든 환난에서 구출"http://shmission.com/xe/?mid=sh_jp_board_9&document_srl=46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