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좌에 대한 가르침

에베소서 1:20~21 -

샬롬선교회 


[에베소서 1:20~21] “20. 그의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21.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세상뿐 아니라 오는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

 

사도 바울은 에베소 교회 성도들을 위해 "믿는 자에게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얼마나 큰지 알게 해달라"고 기도했는데그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에 대해 다시 한 번 집중해보고자 합니다.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은 예수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리셨을 뿐만 아니라하나님의 우편에 앉히심으로 나타나셨음을 배웠습니다. '보좌'는 왕에게 영광을 돌리는 영광의 자리를 의미합니다따라서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는다는 것은 통치에서 더 이상 없는 최고의 영광과 권위를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입니다.

 

일반적인 의미로 '오른편에 설 자가 없다'는 말이 있습니다그것은 가장 뛰어나다는 뜻입니다또한 '오른팔'이라는 말 역시 가장 신뢰하고 의지하는 부하(보좌역)를 의미합니다.

(1) 오른손 또는 오른팔은 일반적으로 힘권위를 나타내는 것으로 구약성경에 많이 인용되고 있습니다특히 시편에 많이 나오는데거의 왕적인 신적인 힘지배를 나타냅니다.

 

(2) 신약성경에서는 주 예수님이 십자가부활승천 후 하나님의 오른편에 앉으셨다고 복음서는 기록하고 있으며예수님 자신도 수난 전에 그렇게 예언하셨습니다(마가복음 14:62, 16:19). 베드로와 바울도 이를 중요한 사실로 증언했고(사도행전 2:33, 베드로전서 3:22, 에베소서 1:20-23), 최초의 순교자 스데반은 '하나님 우편에 서 계신주님께 격려를 받았습니다(사도행전 7:55-56). 히브리서 기자도 그 사실과 직분을 언급하고 있습니다(히브리서 10:12, 12:2). 속죄를 이루신 주님은 중보의 대제사장 직분에 더하여 왕적 권위를 가지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며원수를 완전히 정복하기 위해 다시 이 세상에 오실 것입니다.

 

1.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으로서의 '예수의 이름'

 

하나님께서는 자신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게 만물을 다스리는 왕으로서의 통치권을 주셨습니다이것은 '모든 이름 위에그리스도를 두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모든 이름보다 뛰어난 이름우주에서 가장 높은 권위를 가진 이름을 주셨다는 뜻입니다그 이름은 일명 '예수의 이름'이라는 이름입니다통치 질서에서 가장 높은 칭호는 '예수의 이름'입니다.

참고로 예수의 이름은 권력을 행사하는 권위를 나타내지만어린양 예수는 영원히 찬양과 경배를 받아야 할 존칭입니다.

 

우리는 종종 기도할 때 '예수님의 이름으로'라고 기도하지만이 '예수님의 이름'이라는 이름이 얼마나 뛰어난 권위와 힘을 가진 이름인지 깨닫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만약 우리가 이 예수님의 이름에 대해 무지하고부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면사탄의 사주에 지배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원수 마귀 사탄은 이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원치 않기 때문입니다만약 알려지면 자신의 패배가 드러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2. 보좌에 대한 가르침

 

교회에 있어서 중요한 가르침은 십자가의 가르침(죄사함의롭다 하심, ...)입니다그것은 우리 인간의 죄의 현실과 하나님의 사랑의 깊이를 나타내는 것이지만동시에 또 다른 중요한 가르침이 있습니다그것은 하나님의 전능하신 능력을 행사하시는 '예수님의 이름', 영원히 찬양과 경배를 받으셔야 할 '보좌에 계신 분과 어린양'에 대한 가르침즉 보좌에 대한 가르침이 필요한 것입니다최근 찬양에 있어서도 이 부분이 열려서 보좌에 관한 찬양이 많이 불려지게 되었습니다.

 

에베소서 2:5, 6을 살펴봅시다거기에는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5.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6.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믿는 자에게 주시는 하나님의 위대한 능력그것은 <예수의 이름>이라는 권위의 유산입니다사도행전 3:3~16, 4:8~12,15~18,29~31을 열어봅시다.

= 베드로와 요한은 오후 3시경 기도하러 성전에 들어가려고 했습니다그 때 구걸을 하고 있던 앉은뱅이(40)를 지나가려던 중이었습니다. .....

 

3. 예수의 이름의 권위를 행사하자

 

이처럼 우리는 십자가의 가르침뿐만 아니라 보좌의 가르침이 필요합니다구원을 받기 위해서는 십자가로 가야 하지만그러나 거기에 머물러서는 안 됩니다보좌까지 가야 합니다왜냐하면 우리는 그리스도와 함께 죽고그리스도와 함께 부활하여 하늘에서 그리스도와 함께 권위의 자리에 앉아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이라는 강력한 권위를 행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믿는 자의 권위'에 대해 잘 모르는 것 같습니다우리가 그리스도와 함께 하늘로 올라갔다는 것은 우리가 함께 보좌에 앉았다는 것이고그 보좌를 나누어 받았을 뿐 아니라 그 권세도 함께 받았다는 것입니다그 권위는 우리의 것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원수들에게 왕의 권위를 행사하여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이 진리에 대한 영적인 이해가 필요합니다.

"내게는 하늘과 땅에서 모든 권세가 주어졌으니" (마태복음 28:18)라고 말씀하신 예수님은 이렇게도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누가복음 10:19)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또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내 이름으로 무엇을 구하든지 내가 행하리니 이는 아버지로 하여금 아들로 말미암아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라내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내게 구하면 내가 행하리라."(요한복음 14:13~14)라고 약속하셨습니다. '내 이름', 즉 '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는 것은 우리가 빈손으로 구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아니예수님의 이름으로 구하지 않고서는 아버지께 기도가 전달될 수 없습니다.

그 날에는 너희가 아무 것도 내게 묻지 아니하리라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무엇이든지 아버지께 구하는 것을 내 이름으로 주시리라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요한복음 16:23~24)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서는 "너희의 권리나 특권으로 '예수의 이름으로너희가 구하는 것은 무엇이든지 ..."라고 읽을 수 있습니다그러므로 우리는 자신에게 주어진 권리가 무엇인지 배워야 합니다.

 

골로새서 3:17에는 또 무엇을 하든지 말에나 일에나 다 주 예수의 이름으로 하고 그를 힘입어 하나님 아버지께 감사하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무엇을 하든지 말과 행실을 막론하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하라고 권면하고 있습니다매일입니다초대교회에서 사람들은 모든 것을 '예수의 이름'으로 하라고 가르쳤습니다그들이 하는 모든 일은 '예수의 이름'으로 한 것입니다그들은 어디를 가든지 '예수의 이름'을 의식하고 있었습니다이것이 중요한 것입니다예수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탄은 이 이름이 말해지는 것을 두려워합니다베드로와 요한을 감금한 당국은 그들을 위협하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들을 위협하여 이 후에는 이 이름으로 아무에게도 말하지 말게 하자 하고그래서 그들을 불러서 그들을 불러 경고하여 도무지 예수의 이름으로 말하지도 말고 가르치지도 말라"고 명령했습니다. (사도행전 4:17, 18)

 

아무리 위협을 받더라도 예수님의 이름을 우리의 입을 통해 말해야 합니다멈추지 말아야 합니다이것은 단순한 주문이 아니기 때문입니다이 이름 뒤에 있는 권위와 능력이 이 세상을 지배하는 사탄보다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사탄과 그 졸개들은 이 '예수의 이름'이 말해질 때그 이름을 따라야 하기 때문입니다그래서 이 이름을 말하는 것을 방해하려고 하는 것입니다눈을 가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무엇을 하든지 '먹을 때나 마실 때', 즉 일상적인 사소한 일에서도일을 할 때나봉사할 때나상담할 때나찬양과 감사를 할 때나특히 기도를 할 때나이 이름으로 명령하는 것입니다간구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이름으로 명령하는 것입니다그런 기도를 우리 삶 속에 녹여내도록 합시다그렇게 할 수 있도록 기도합시다그렇게 함으로써 굳게 닫혔던 문이 열리기 시작할 것입니다그것을 믿읍시다그리고 멈추지 말고 기도합시다.

 

https://meigata-bokushin.secret.jp/index.ph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