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 딤후3:16-17 -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딤후3:16-17)

 

성경은 창조주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참되고 유일한 진리이다. 하나님께서 그 성경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하여 1,600여 년 동안 40여명의 사람들을 통하여 기록하게 하셨다. 그리고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2,400여 년 동안 보존해 주셨다.

이 성경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생각하여 보도록 하자.

   

1. 성경은 어떻게 만들어진 것인가?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이다. (딤후3:16, 본문)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딤후3:16)

 

성경은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이다. (벧후1:21)

예언은 언제든지 사람의 뜻으로 낸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의 감동하심을 입은 사람들이 하나님께 받아 말한 것임이니라.” (벧후1:21)

 

2. 구약성경과 신약성경의 차이점은 무엇인가?

구약성경: (5:39)

너희가 성경에서 영생을 얻는 줄 생각하고 성경을 상고하거니와 이 성경이 곧 내게 대하여 증거하는 것이로다.” (5:39)

 

신약성경: (1:1-2)

옛적에 선지자들로 여러 부분과 여러 모양으로 우리 조상들에게 말씀하신 하나님이 이 모든 날 마지막에 아들로 우리에게 말씀하셨으니 이 아들을 만유의 후사로 세우시고 또 저로 말미암아 모든 세계를 지으셨느니라.” (1:1-2)

 

3. 성경을 주신 목적은 무엇인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다.(20:31)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또 너희로 믿고 그 이름을 힘입어 생명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 (20:31)

 

하나님의 사람으로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다. (딤후3:15-17)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 (딤후3:15)

 

4. 성경이 가지고 있는 중요한 특징은 무엇인가?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다. (4:12)

하나님의 말씀은 살았고 운동력이 있어 죄우에 날선 어떤 검보다도 예리하여 혼과 영과 및 관절과 골수를 찔러 쪼개기까지 하며 또 마음의 생각과 뜻을 감찰하나니...” (4:12)

 

하나님의 말씀은 완전하고, 확실하고, 정직하며, 순결하다. (19:7-8)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케 하고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로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도다.” (19:7-8)

 

성경의 모든 말씀을 다 이루어진다. (5:18)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천지가 없어지기 전에는 율법의 일점 일획이라도 반드시 없어지지 아니하고 다 이루리라.” (5:18)

 

5. 성경에 대하여 어떠한 태도를 가져야 하는가?

성경을 읽고, 듣고, 또 그 말씀을 지켜 행해야 한다. (1:3)

이 예언의 말씀을 읽는 자와 듣는 자들과 그 가운데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들이 복이 있나니 때가 가까움이라.” (1:3)

 

하나님의 말씀을 즐거워하여 성경을 주야로 묵상해야 한다. (1:1-2)

복 있는 사람은 악인의 꾀를 좇지 아니하며 죄인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 자로다.” (1:1-2)

 

성경에는 천국의 영광과 성도들이 받게 될 축복이 예언되어 있다. 그 약속된 축복은 거친 광야와도 같은 이 세상에서 믿음의 싸움을 싸우는 우리들에게 큰 위로와 힘을 더하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