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밖에도 두 명의 아내를 취하여 야곱

[성경 구절] 창세기 29 장 1 절 ~ 30 절

시작하기

  • 1 절에 "야곱은 여행을 계속하여 동쪽 사람들의 나라로 갔다."고합니다. 여행을 "계속"으로 번역되어 있지만 원어는 "나사"(נָשָׂא)입니다. 원뜻은 '증가'라는 뜻입니다. 손을 들어 얼굴을 올리는 머리를 올릴 때 사용되지만 여기에서는 「다리를 들어 올린다 '라는 표현이되어 있습니다. 야곱은 여기에서 새로운 마음으로 마음 가볍게 "다리를 높이 들고"동쪽으로 향해갔습니다. 덧붙여서, 같은 "여행을 계속"로 번역 된 히브리어에 마찬가지로 "나사"(נָסַע)가 있습니다. 발음은 비슷하지만 의미는 다릅니다. 여기에 "나사"(נָסַע)은 장막 말뚝을 뽑아 이동 출발한다는 뜻의 동사입니다. 야곱의 사랑하는 아내 라헬이 죽어, 묻어에서 "여행을 계속했다"(35:21)라고 있습니다 만, 이것은 (נָסַע)입니다.
  • 할아버지 아브라함과 아버지 이삭이 그랬던 것처럼 "가서 걷는 '라는'하라후"(הָלַךְ)의 여행이 이제 야곱에서도 시작입니다. 어떤 여행이되어가는 것인가. 그것은 아브라함과 이삭과 다른 여행입니다. 야곱의 "하라후"(הָלַךְ) 여행을 통해 우리는 "아브라함과 이삭과 야곱의 하나님 '이 어떠한 분이인지 아는 여행도되는 것입니다. 

1. 처음 속았다 야곱

  • 야곱이라고하면, 그것은 당신 속여의 대명사입니다. 훌륭하게 형에서와 아버지 이삭을 속여 하나 밖에없는 축복을 자신의 것으로하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야곱이 외삼촌 라반 (어머니 리브가의 오빠)에 의해 속는라는 경험을 태어나서 처음하는 것입니다.
  • 야곱은 밧단 아람의 우물에서 처음 만난 라헬을 아내로하려고 라헬의 아버지, 즉 어머니 리브가의 오빠 라반에게 7 년간 섬겼습니다. 성경은 "야곱이 그녀를 사랑했기 때문에 그것도 몇 일처럼 생각되었다."라고 적고 있습니다. 야곱은 자신의 생애의 파트너가 될 것이다 여자에 대해 정말 기특이며, 또한 진실이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 "라헬은 모습도 얼굴도 아름다웠다」라고 같이 야곱의 라헬에 대한 사랑은 어떤 고생도 고생 생각 없을만큼 기분 좋고, 몇 년의 세월도 단 한 일처럼 생각하게했다 입니다.그러나 그것은 어디 까지나 야곱의 측면의 사정으로 밖에 없었습니다. 두 딸을 가진 평화로운 라반의 집에 야곱이 침투하여 심상치 않은 복잡한 환경을 실은 가져 왔습니다습니다.
  • 라반의 관점에서 본다면, 그는 또 다른 자신의 딸 (누나의 레어)의 생각 상냥한 아버지이기도했습니다. 레어의 것을 누구보다 생각했던 것은 아버지 라반이었습니다. 그래서 라반이 야곱을 속였다는 것도 단순히 라반이 야곱과 같은 성격이라고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라반이 야곱을 속이기 된 사연을 우리는 생각해야합니다. 라헬보다 언니 레아의 "눈은 弱々しかっ했다"(29:17)라고합니다. 공동 번역 개정판은 '부드러운 눈을하고 있었다 "라고 번역하고 있습니다. 원어는 "러프"(רַךְ)라는 형용사입니다. 조금 가혹하지만 두 사람을 비교하는 부분을 다양한 성경에서 살펴 보자. (성경은 여기 부분을 특별히 강조 것이 아닙니다. 단지 흥미 본위입니다)

신 개역 "레아의 눈은 弱々しかっ으나 라헬은 모습도 얼굴도 아름다웠다." 
공동 번역 개정판 "레아의 눈은 부드러운 눈을하고 있었지만, 라헬은 얼굴도 아름답고 용모도 우수했다." 
이와 나미 역 "레아의 눈은 상냥했던 라헬은 외모도 외모도 아름다웠다." 
세키네 역 "레아의 눈은 쉬웠다하지만 라헬은 모습도 얼굴 모양도 아름다웠다." 
프란체스코 번역 "레아는 활기없는 눈을하고 있었지만, 라헬은 見目形을 갖추고 아름다웠다." 
나카자와 洽樹 번역 "레아는 눈이 나빴지 만, 라헬은 용모가 아름답고 용모도 좋았다."

  • 이상은 두 딸을 비교 한 표현이지만, 이것은 누구의 평가인지, 야곱의 본 주관적인 비교인지 또는 누구가 봐도 알 객관적인 평가인지, 성경은 그것을 를 명확히하지 않습니다. 형용사 "러프"(רַךְ)은 "병약 한 부드러운 활기없는 나쁜"로 번역되어 있습니다.같은 어휘도 좋은 이미지는 "부드러운"로 번역 된 나쁜 이미지는 "병약 활기없는 나쁜"로 번역되어 있습니다. 어쨌든도 야곱은 라헬의 얼굴의 아름다움과 외모에 마음이 빼앗겨 버린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사실 하나님의 계획을 실현하고 많은 아이들이 탄생하게 연결되어가는 요인의 하나가되기도합니다. 그리고 모든 것이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움직여가는 것입니다. 

2. 사람의 악을도 도입 버리는不可測하나님의 주선

  • 라반이 야곱을 속여 두 딸을 야곱에게주는 것으로, 말하자면 야곱에서 많은 아이들이 태어났다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야곱의 두 아내와 각각 여종에서 12 명의 아들과 한 명의 딸이 태어납니다. 하나님은 사람의 악 (허세 부리기와 질투)도 하느님의 선 바꿀 수있는 분이라고 알면 이해 할 수있는 이야기입니다. 하나님이주는 것은 항상 좋은 일이지만, 하나님은 사람과 역사를지도하는 경우에는 청탁 겸비 인간의 모습을 받아 들일 수 있습니다. 어떻게해서든지 자신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을 어디 까지나 얻고 싶다는 야곱의 타고난 성격이 야곱을 두 아내를 가지게되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실로 하나님이 행하시는 것은 우리 인간의 생각과 계획을 넘고 있다고 말해야합니다. 不可測 하나님의 계획입니다. 이 하나님에 걸려 넘어지지자는 복이 있나. 

3. 29 장에서 볼 수있는 강한 형

  • 덧붙여서,이 29 장을 평소처럼 어디 강한 형이 사용되고 있는지를 확인하고 싶다고 생각합니다. 원문 안에있는 힘 뜻 모양에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성경 자체가 강조하려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29 장 6 개소에서 그것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노란색 부분이 강도 뜻 형, 피에르 상태입니다.

    [신 개역 제 3 판] 
    (1) 라반이 야곱과 만났을 때 
    29:13 "라반은 누이의 아들 야고보의 말을 듣고 즉시 그를 맞이하러 달려 가서 
    그를 안고 입맞춤했다. 그리고 그는 자신의 집으로 데려왔다. 야곱은 라반에게 
    사건의대로 모든 것을 말했다. "

    (2) 야곱이 라반에게 속은 것을 알게 된 후 
    29:25 ".. 왜 날 속인인가」※ 각주 
    29:27 "..이 결혼 일주일을 보내십시오." 
    29:28 "야곱은 그렇게했다. 즉 그 결혼 일주일을 보냈다 (27 절과 함께 원어는"만족했다 "는"머레이 "). 그래서 라반은 딸 라헬을 아내로 주었다. "

  • 이상의 강도 뜻 모양의 흐름을 手繰る 얼마나이 29 장이 보인다 있을까요? 첫 라반은 야곱을 자신의 친척으로 환영합니다. 그런데 야곱이 라반에게 7 년간 섬겨 정작 라헬과 결혼 단이되어 그 잔치가 공식적으로 이루어지고, 막상 아침을 맞이 보면 무려 정작 상대는 라헬이 아니라 누나의 레어 했다. 레어와 하룻밤을 보냈다는 법적 유대 관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왜 나를 속이고나요." 속았다 고하지만 레아가 야곱의 아내가되어 버린 것은 사실 야곱에게 이것은 자유롭게 할 수있는 문제가 없습니다.또한 일주일 계속 결혼 일주일을 보내는 것은 레어와의 결혼이 누구의 눈에도 정식으로 인정을위한 것이 었습니다.
  • 야곱은 라헬 호시에 라반의 말을 듣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일주일, 즉 결혼 주가 지나고 나서 라헬을 아내로 주어 더욱 7 년 동안 라반 밑에서 섬기는 일이되었습니다.뜻밖에도 야곱은 두 아내를 장가가 된 것입니다. 예전에는 사람을 속인 야곱 이었지만, 여기에서 처음 삼촌 라반에게 속는다는 경험 속에 하나님의 신비한 섭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각주 "바보"로 번역 된 '라마'(רָמָה)는 창세기에서 여기에 처음 나오는 어휘, 게다가 1 회입니다. 구약에서 12 번 사용되고 있으며, "기만, 배신, 던지기 (출 15 : 1)"라고 번역됩니다. 용어 색인이 것은이 사용되고있는 곳을 명상한다면 단지 "속이는 것"나쁜 일, 그리고 도덕적 인 문제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깊은 섭리가 보이는 것입니다.

라반이 왜 야곱을 속인 것인가. 그 진심은 무엇 이었는가? 
① 야곱을 14 년 동안 자신의 근원 그냥 일하기 때문 이었는가? 면, 딸들은 아버지에 이용되고있는 것입니다. 라반의 이론은 그 땅의 관례는 딸보다 먼저 딸을 잇고 찾을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만, 누구에게나 똑같이 했을까라는 의문이 남습니다. 
② 다른 사람보다는 친척 야곱에게 두 딸을 とつが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기 때문 하는가? 
③ 눈 나쁜 레어 것을 진심으로 걱정, 즉 눈이 나쁜 데 貰い手가없는 것을 걱정해서인지. 
④① ~ ③을 모두 포함하는 것이 진의 하나.

어쨌든도 라반이 취한 행동의 진의는 이해하기 어려운 곳입니다. 결과적으로 야곱은 4 명의 여성에서 많은 아이들을 얻게 된 것을 생각한다면, 배후에 하나님의 섭리가 있었던 것은 확실합니다. 

https://translate.google.co.jp/translate?sl=ja&tl=ko&js=y&prev=_t&hl=ja&ie=UTF-8&u=http%3A%2F%2Fmeigata-bokushinoshosai.info%2F&edit-t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