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1~3장의 원어에 근거한 명상


● 창세기의 1~3장의 80절분을 히브리어 원전으로 강독해, 명상합니다 . 예슈아가 “나라의 복음”을 전파했고, 사도 바울도 그것을 전파하여 “하느님의 계획의 전체를 남김없이” 알렸습니다. “ 나는 끝의 일을 처음부터 말하고 아직 하지 않은 것을 옛날부터 말하고 “나의 저울은 성취하고 내가 원하는 모든 것을 이루겠다”고 말한다.”(이사야 46:10 ) 그렇듯이, 하나님의 계획에 있어서 하나님과 사람의 본성은 창세기 1~3장에 명확하게 계시되어 있습니다. 동시에 죄를 저지르고 죽음에 정해진 인간을 회복하는 구원의 계획의 모아도 그 안에 계시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창세기의 처음 3장은 매우 중요합니다 . 무엇보다도, 제1장은 하나님의 마스터 플랜을 아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구약성경의 천지창조는 자연과학적인 범주(물리학, 생물학적 지식), 또 창조과학(우주, 지구 등의 기원과 생성의 진화론적 지식)에는 일절 속하지 않고 오히려 하나님께서 택하신 이스라엘의 역사적 사건에서 구원의 프레임(신앙 고백)이 계시되어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 창세기 1~3장의 최선의 주해서는 성서(전 66권) 그 자체입니다.

이미지 설명

 상기에 있는 「에덴의 정원」 「막막」 「성전」 「교회」 「메시아 왕국(御国)」 「새로운 예루살렘」의 모두는 하늘의 영역과 지상의 영역이 겹치는 유일한 장소이며, 하나님과 사람이 만나서 함께 사는 곳입니다. 그것은 바로 창세기 1장 1절에 있는 “하늘과 땅”입니다. 여기에서는, 신의 계획( מַחֲשֶׁבֶת אֱלהִים )에 있는 신과 사람이 함께 사는 「집」(「하바이트」הַבַּיִת )의 개념 으로부터, 창세기 1~3장의 각 절의 목적론 생각합니다.


2018.11.28~2020.

A. 제1장 1절~제2장 4a절 Text(1) ,낭독


B. 제2장 4절 b~25절  Text(2) ,2장 낭독


C. 제3장 1절~24절 Text,낭독


創世記1~3章の原語に基づく瞑想 - 牧師の書斎 (meigata--bokushin-secret-jp.translate.go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