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하나님 신뢰하는 것을 배울 수 있나요?


우리는 알지 못하는 누군가를 신뢰할 수 없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 신뢰하기를 배우는 데 있어서 비결이 됩니다. 누군가 “나를 믿으세요”라고 말할 때, 우리는 둘 중 하나로 반응합니다. “네, 당신을 믿겠습니다”라고 말하거나 “왜 당신을 믿어야 하나요?”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경우, 우리가 왜 하나님을 신뢰해야 하는지 알게 될 때 자연스럽게 하나님을 신뢰하게 됩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신뢰해야 하는 주된 이유는 하나님이 우리의 신뢰를 받으시기에 합당하시기 때문입니다. 사람과는 달리, 하나님은 결코 거짓말하지 않으시고, 약속을 져버리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사람이 아니시니 거짓말을 하지 않으시고 인생이 아니시니 후회가 없으시도다 어찌 그 말씀하신 바를 행하지 않으시며 하신 말씀을 실행하지 않으시랴” (민수기 23:19, 시편 89:34). 사람과는 달리, 하나님은 당신이 하시기로 계획하고 목표하셨던 것을 이루실 능력을 갖고 계십니다. 이사야 14:24은 “만군의 여호와께서 맹세하여 이르시되 내가 생각한 것이 반드시 되며 내가 경영한 것을 반드시 이루리라”라고 말씀합니다. 나아가, 하나님의 계획은 완전하고 거룩하며 의롭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역사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의 거룩한 목적에 따라 부르심을 받은 자들을 위해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십니다 (로마서 8:28).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하나님을 알려고 노력한다면, 하나님에 대한 신뢰는 날마다 커질 것입니다.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우리의 삶과 다른 이들의 삶 속에서 하나님이 당신을 신뢰할 만한 분으로 증명하셨던 것을 볼 때 하나님 신뢰하는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열왕기상 8:56은 “여호와를 찬송할지로다 그가 말씀하신 대로 그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태평을 주셨으니 그 종 모세를 통하여 무릇 말씀하신 그 모든 좋은 약속이 하나도 이루어지지 아니함이 없도다”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약속의 기록이 그 약속들이 성취된 기록과 함께 모두 하나님의 말씀 안에 들어 있어 모두가 볼 수 있습니다. 역사적 문서들은 그 사건들을 입증하고, 하나님의 백성들을 향한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해 말해줍니다.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역사하심과 우리 영혼을 구원하시고 당신의 목적을 위해 우리를 사용하시겠다는 약속을 성취하시며 (에베소서 2:8-10), 우리를 위해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경주를 하며 (빌립보서 4:6-7, 히브리서 12:1) 모든 것을 알게 될 때 얻어지는 평안으로 우리를 위로하시는 것을 볼 때, 모든 크리스천들은 하나님의 신실하심에 대한 개인적 간증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은혜와 신실하심, 선하심을 더 많이 경험할수록, 우리는 하나님을 더 신뢰하게 됩니다 (시편 100:5, 이사야 25:1).

하나님을 신뢰해야 할 세 번째 이유는 우리에게 진정한 대안이 없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죄 많고 예측 불가능하며, 믿을 수 없고 제한된 지혜를 가진, 그리고 언제나 감정에 좌우되는 안 좋은 선택과 결정을 하는 우리 자신이나 다른 사람들을 신뢰해야 할까요? 아니면 우리를 위한 선한 의도를 가지신, 언제나 현명하시고 모든 것을 아시며 모든 능력을 가지시고 은혜로우시며 긍휼과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을 신뢰해야 할까요? 어떤 선택을 할지는 분명한 것이지만, 우리는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에 하나님을 신뢰하는 데 실패합니다. 이미 언급한 대로, 우리는 근본적으로 낯선 사람인 누군가를 신뢰하기를 바랄 수는 없지만, 그것은 쉽게 고쳐질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을 찾거나 아는 것을 어렵게 만들어 놓지 않으셨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은 감사하게도 당신의 백성들에게 주신 거룩한 말씀 성경 안에서 다 찾을 수 있도록 해 놓으셨습니다. 하나님을 아는 것이 하나님을 신뢰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나님 신뢰하는 것을 배울 수 있나요? (gotquestion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