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마누엘[상권/하권]: 클릭하면 열립니다 +

주의 일을 전파하라

- 누가복음8:38-39 -

샬롬선교회 


[누가복음8:38-39] “38. 귀신 나간 사람이 함께 있기를 구하였으나 예수께서 저를 보내시며 가라사대 39.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 행하신 것을 일일이 고하라 하시니 저가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하신 것을 온 성내에 전파하니라.”


******

 

* 예수님께서 이 땅에 오시어,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셨다.

[마가복음1:38-39] "38. 이르시되 우리가 다른 가까운 마을들로 가자 거기서도 전도하리니 내가 이를 위하여 왔노라 하시고 39. 이에 온 갈릴리에 다니시며 저희 여러 회당에서 전도하시고 또 귀신들을 내어쫓으시더라."

[마태복음9:35]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누가복음8:26-37] 26. 갈릴리 맞은편 거라사인의 땅에 이르러 27. 육지에 내리시매 그 도시 사람으로서 귀신들린 자 하나가 예수를 만나니 이 사람은 오래 옷을 입지 아니하며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는 자라 28. 예수를 보고 부르짖으며 그 앞에 엎드리어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여 나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당신께 구하노니 나를 괴롭게 마옵소서 하니 29. 이는 예수께서 이미 더러운 귀신을 명하사 이 사람에게서 나오라 하셨음이라(귀신이 가끔 이 사람을 붙잡으므로 저가 쇠사슬과 고랑에 매이어 지키웠으되 그 맨 것을 끊고 귀신에게 몰려 광야로 나갔더라) 30. 예수께서 네 이름이 무엇이냐 물으신 즉 가로되 군대라 하니 이는 많은 귀신이 들렸음이라. 31. 무저갱으로 들어가라 하지 마시기를 간구하더니 32. 마침 거기 많은 돼지 떼가 산에서 먹고 있는지라 귀신들이 그 돼지에게로 들어가게 허하심을 간구하니 이에 허락하신대 33. 귀신들이 그 사람에게서 나와 돼지에게로 들어가니 그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호수에 들어가 몰사하거늘 34. 치던 자들이 그 된 것을 보고 도망하여 성내와 촌에 고하니 35. 사람들이 그 된 것을 보러 나와서 예수께 이르러 귀신 나간 사람이 옷을 입고 정신이 온전하여 예수의 발아래 앉은 것을 보고 두려워하거늘 36. 귀신들렸던 자의 어떻게 구원받은 것을 본 자들이 저희에게 이르매 37. 거라사인의 땅 근방 모든 백성이 크게 두려워하여 떠나가시기를 구하더라. 예수께서 배에 올라 돌아가실쌔, 38. ... 39. ...[본문]"

 

1. 예수님은 신적 능력과 권세를 가지신 분이시다. (누가복음8:28-29)

- 예수님은 사람들의 병[육체, 영혼(정신)]을 고쳐 주실 뿐만 아니라 영원한 사망에서 구원하셔서 영원한 생명을 얻게 하셨다.

 

* 귀신들은 예수님이 누구신지 알고 있었고 그의 신적 권세와 능력을 인정하여 그에게 무엇을 간구하였다. 그는 귀신들에게 그 사람에게서 나오라고 명하셨고, 또 그들의 간구를 허락하셔서 돼지 떼에 들어가게 하셨다. 이 일은 인간이 할 수 없는 일이었다. 예수께서는 이 일을 통해 자신이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분명히 증거하셨다.

 

[출애굽기14:31] 이스라엘이 여호와께서 애굽 사람들에게 베푸신 큰일을 보았으므로 백성이 여호와를 경외하며 여호와와 그 종 모세를 믿었더라.

 

2. 인간의 가치는 참으로 크고, 구원의 가치는 비교할 수 없이 크다. (누가복음8:30-35)

- 우리는 인간의 생명, 그것도 영원한 생명이 천하보다 귀함을 알자.

 

[누가복음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 돼지 2천 마리(마가복음5:13)의 손실은 크지만, 귀신들린 자가 고침을 받은 것은 그보다 더 가치 있는 일이었다. 오래 옷을 입지 아니하며, 집에 거하지도 아니하고, 무덤 사이에 거하던 불쌍한 사람이 고침을 받았다.

그러므로 우리는 육적인 축복과 영적인 축복, 하늘의 축복과 땅의 축복을 알고 다 귀하게 여겨야 할 것이다.

 

3. 귀신 나간 사람이 예수님과 함께 있기를 구하였다. (누가복음8:38)

- 우리는 귀신들렸다가 고침을 받은 사람처럼 주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거하며 그를 섬기며 그를 증거하기를 소원하자.

 

[사무엘상 12:24] 너희는 여호와께서 너희를 위하여 행하신 그 큰일을 생각하여 오직 그를 경외하며 너희의 마음을 다하여 진실히 섬기라.

 

* 거라사인의 땅 근방 모든 백성이 크게 두려워하여 떠나가시기를 구하였다. 그들에게는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신지 알고자 하는 마음이 없었다.

 

요한복음 4장을 보면 사마리아 사람들은 달랐다. 그들은 우물가에서 예수님을 만난 한 여인의 증언을 듣고, 그 여인의 증언을 통해 예수님을 믿었고, 예수님을 찾아왔을 때 예수님이 자신들에게 머물러 주시기를 간청했다. 그래서 예수님은 이틀 동안 그곳에 머물렀다.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의 말씀으로 믿게 되었다(요한복음4:39-42).

 

4. 예수님께서 귀신 나간 사람에게 "집으로 돌아가 하나님이 네게 어떻게 큰 일 행하신 것을 일일이 고하라"라고 하셨다. (누가복음8:39)

- 그는 가서 예수께서 자기에게 어떻게 큰 일 하신 것을 온 성내에 전파하였다.

 

[출애굽기 10:2] 너로 내가 애굽에서 행한 일들 곧 내가 그 가운데서 행한 표징을 네 아들과 네 자손의 귀에 전하게 하려 함이라 너희가 나를 여호와인줄 알리라

[베드로전서 2:9] 오직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왕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나라요 그의 소유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두운데서 불러내어 그의 기이한 빛에 들어가게 하신 자의 아름다운 덕을 선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 우리는 하나님께서 자신에게 베풀어주신 은혜를 감사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복음을 증거하여야 한다. 그리고 자신의 일터에서 또는 하나님이 허락하신 곳으로 가서 자기에게 주어진 일을 통하여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

 

* 하나님의 아들이신 주 예수께서 이 땅에 오셔서 질병으로 고통을 당하는 죄인들을 구원하여 주셨다. 우리는 영육 간에 복을 주신 하나님을 영화롭게 해야 할 것이다.

[에베소서3:8-9] 8. 모든 성도 중에 지극히 작은 자보다 더 작은 나에게 이 은혜를 주신 것은 측량할 수 없는 그리스도의 풍성을 이방인에게 전하게 하시고 9. 영원부터 만물을 창조하신 하나님 속에 감취었던 비밀의 경륜이 어떠한 것을 드러내게 하려 하심이라.

[베드로전서4:7]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왔으니 그러므로 너희는 정신을 차리고 근신하여 기도하라.